21세기를 향한 국민의식 성향조사, 1990
https://doi.org/10.22687/KOSSDA-A1-1990-0003-V1.0
최명 / 서울대학교 정치학과 교수
이 조사연구는 21세기를 목전에 둔 시점에서 국민들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및 과학기술 등 한국사회 여러 부문들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갖는 태도와 그 변화를 객관적으로 살펴보는데 목적이 있다. 그 설문지는 정치, 경제, 사회, 과학기술 분야 등에서 한국사회를 평가하고, 21세기 한국의 모습에 대한 전망을 묻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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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자 | 909 | 0 |
59.6%
|
2 | 여자 | 617 | 0 |
4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20 | 34 | 0 |
2.2%
|
- | 21 | 27 | 0 |
1.8%
|
- | 22 | 37 | 0 |
2.4%
|
- | 23 | 41 | 0 |
2.7%
|
- | 24 | 44 | 0 |
2.9%
|
- | 25 | 61 | 0 |
4%
|
- | 26 | 54 | 0 |
3.5%
|
- | 27 | 63 | 0 |
4.1%
|
- | 28 | 62 | 0 |
4.1%
|
- | 29 | 63 | 0 |
4.1%
|
- | 30 | 67 | 0 |
4.4%
|
- | 31 | 46 | 0 |
3%
|
- | 32 | 48 | 0 |
3.1%
|
- | 33 | 57 | 0 |
3.7%
|
- | 34 | 39 | 0 |
2.6%
|
- | 35 | 49 | 0 |
3.2%
|
- | 36 | 37 | 0 |
2.4%
|
- | 37 | 36 | 0 |
2.4%
|
- | 38 | 43 | 0 |
2.8%
|
- | 39 | 31 | 0 |
2%
|
- | 40 | 45 | 0 |
2.9%
|
- | 41 | 16 | 0 |
1%
|
- | 42 | 35 | 0 |
2.3%
|
- | 43 | 32 | 0 |
2.1%
|
- | 44 | 31 | 0 |
2%
|
- | 45 | 43 | 0 |
2.8%
|
- | 46 | 15 | 0 |
1%
|
- | 47 | 30 | 0 |
2%
|
- | 48 | 31 | 0 |
2%
|
- | 49 | 30 | 0 |
2%
|
- | 50 | 28 | 0 |
1.8%
|
- | 51 | 23 | 0 |
1.5%
|
- | 52 | 27 | 0 |
1.8%
|
- | 53 | 23 | 0 |
1.5%
|
- | 54 | 25 | 0 |
1.6%
|
- | 55 | 29 | 0 |
1.9%
|
- | 56 | 14 | 0 |
0.9%
|
- | 57 | 11 | 0 |
0.7%
|
- | 58 | 15 | 0 |
1%
|
- | 59 | 15 | 0 |
1%
|
- | 60 | 10 | 0 |
0.7%
|
- | 61 | 8 | 0 |
0.5%
|
- | 62 | 6 | 0 |
0.4%
|
- | 63 | 6 | 0 |
0.4%
|
- | 64 | 13 | 0 |
0.9%
|
- | 65 | 2 | 0 |
0.1%
|
- | 66 | 5 | 0 |
0.3%
|
- | 67 | 4 | 0 |
0.3%
|
- | 68 | 5 | 0 |
0.3%
|
- | 69 | 3 | 0 |
0.2%
|
- | 70 | 1 | 0 |
0.1%
|
- | 71 | 1 | 0 |
0.1%
|
- | 72 | 1 | 0 |
0.1%
|
- | 76 | 1 | 0 |
0.1%
|
- | 77 | 1 | 0 |
0.1%
|
- | 80 | 1 | 0 |
0.1%
|
99 | 무응답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교에 다닌 적이 없다 | 37 | 0 |
2.4%
|
2 | 국민학교 | 141 | 0 |
9.2%
|
3 | 중학교 | 268 | 0 |
17.6%
|
4 | 고등학교 | 649 | 0 |
42.5%
|
5 | 초급,전문대학 | 115 | 0 |
7.5%
|
6 | 대학교 | 291 | 0 |
19.1%
|
7 | 대학원이상 | 21 | 0 |
1.4%
|
9 | 무응답 | 4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기독교(개신교) | 301 | 0 |
19.7%
|
2 | 천주교(가톨릭교) | 117 | 0 |
7.7%
|
3 | 불교 | 409 | 0 |
26.8%
|
4 | 천도교 | 4 | 0 |
0.3%
|
5 | 원불교 | 7 | 0 |
0.5%
|
6 | 유교 | 41 | 0 |
2.7%
|
7 | 없다 | 635 | 0 |
41.6%
|
8 | 기타 | 9 | 0 |
0.6%
|
9 | 무응답 | 3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미혼 | 398 | 0 |
26.1%
|
2 | 기혼 | 1,090 | 0 |
71.4%
|
3 | 이혼 | 10 | 0 |
0.7%
|
4 | 사별 | 22 | 0 |
1.4%
|
5 | 기타 | 4 | 0 |
0.3%
|
9 | 무응답 | 2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세대주 | 685 | 0 |
44.9%
|
2 | 세대주의 처 | 424 | 0 |
27.8%
|
3 | 세대주의 부모 | 8 | 0 |
0.5%
|
4 | 세대주의 자녀 | 354 | 0 |
23.2%
|
5 | 세대주의 형제,자매 | 53 | 0 |
3.5%
|
6 | 기타 | 1 | 0 |
0.1%
|
9 | 무응답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자기집 | 945 | 0 |
61.9%
|
2 | 전세(독채) | 232 | 0 |
15.2%
|
3 | 전세(방) | 194 | 0 |
12.7%
|
4 | 월세 | 127 | 0 |
8.3%
|
5 | 기타 | 26 | 0 |
1.7%
|
9 | 무응답 | 2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 | 36 | 0 |
2.4%
|
- | 2 | 123 | 0 |
8.1%
|
- | 3 | 273 | 0 |
17.9%
|
- | 4 | 439 | 0 |
28.8%
|
- | 5 | 357 | 0 |
23.4%
|
- | 6 | 191 | 0 |
12.5%
|
- | 7 | 71 | 0 |
4.7%
|
- | 8 | 20 | 0 |
1.3%
|
- | 9 | 10 | 0 |
0.7%
|
- | 10 | 3 | 0 |
0.2%
|
- | 11 | 3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4 | 0 |
0.3%
|
- | 1 | 746 | 0 |
48.9%
|
- | 2 | 565 | 0 |
37%
|
- | 3 | 145 | 0 |
9.5%
|
- | 4 | 50 | 0 |
3.3%
|
- | 5 | 12 | 0 |
0.8%
|
- | 6 | 4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419 | 0 |
27.5%
|
2 | 20만원미만 | 108 | 0 |
7.1%
|
3 | 20-39만원 | 270 | 0 |
17.7%
|
4 | 40-59만원 | 301 | 0 |
19.7%
|
5 | 60-89만원 | 241 | 0 |
15.8%
|
6 | 90-119만원 | 76 | 0 |
5%
|
7 | 120-149만원 | 31 | 0 |
2%
|
8 | 150-199만원 | 24 | 0 |
1.6%
|
9 | 200-299만원 | 7 | 0 |
0.5%
|
10 | 300만원이상 | 3 | 0 |
0.2%
|
99 | 무응답 | 46 | 0 |
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4 | 0 |
0.3%
|
2 | 20만원미만 | 50 | 0 |
3.3%
|
3 | 20-39만원 | 177 | 0 |
11.6%
|
4 | 40-59만원 | 282 | 0 |
18.5%
|
5 | 60-89만원 | 423 | 0 |
27.7%
|
6 | 90-119만원 | 238 | 0 |
15.6%
|
7 | 120-149만원 | 139 | 0 |
9.1%
|
8 | 150-199만원 | 97 | 0 |
6.4%
|
9 | 200-299만원 | 52 | 0 |
3.4%
|
10 | 300만원이상 | 29 | 0 |
1.9%
|
99 | 무응답 | 35 | 0 |
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의사 | 4 | 0 |
0.3%
|
2 | 약산,간호사 | 31 | 0 |
2%
|
3 | 변호사,판사,검사 | 1 | 0 |
0.1%
|
4 | 대학교수 | 1 | 0 |
0.1%
|
5 | 교사,학원강사 | 66 | 0 |
4.3%
|
6 | 언론인,방송인 | 7 | 0 |
0.5%
|
7 | 엔지니어 | 40 | 0 |
2.6%
|
8 | 목사 | 3 | 0 |
0.2%
|
11 | 고급공무원 | 2 | 0 |
0.1%
|
12 | 일반공무원 | 38 | 0 |
2.5%
|
13 | 군인(영관급이상) | 0 | 0 |
0%
|
14 | 군인(위관급,하사관) | 2 | 0 |
0.1%
|
15 | 기능직 공무원 | 9 | 0 |
0.6%
|
16 | 고용직 공무원 | 4 | 0 |
0.3%
|
21 | 중역,임원 | 6 | 0 |
0.4%
|
22 | 중간관리직 사원 | 26 | 0 |
1.7%
|
23 | 사무직 사원 | 134 | 0 |
8.8%
|
24 | 중소기업사장 | 10 | 0 |
0.7%
|
31 | 상점주인 | 125 | 0 |
8.2%
|
32 | 음식,여관,세탁소 등의 주인 | 30 | 0 |
2%
|
33 | 복덕방,부동산중개인 | 20 | 0 |
1.3%
|
34 | 점원 | 26 | 0 |
1.7%
|
35 | 주방장,이발사,미용사 | 18 | 0 |
1.2%
|
36 | 수위,경비원,청소원 | 10 | 0 |
0.7%
|
37 | 외판원 | 19 | 0 |
1.2%
|
38 | 행상,노점상 | 4 | 0 |
0.3%
|
39 | 파출부,우유배달부 | 8 | 0 |
0.5%
|
41 | 생산감독 | 22 | 0 |
1.4%
|
42 | 숙련공 | 37 | 0 |
2.4%
|
43 | 공장근로자 | 66 | 0 |
4.3%
|
44 | 자동차,중장비운전사 | 32 | 0 |
2.1%
|
45 | 막노동,단순노동자 | 26 | 0 |
1.7%
|
46 | 가내수공업 | 10 | 0 |
0.7%
|
51 | 부농 | 20 | 0 |
1.3%
|
52 | 중농 | 44 | 0 |
2.9%
|
53 | 소농 | 73 | 0 |
4.8%
|
54 | 빈농,소작 | 35 | 0 |
2.3%
|
55 | 농업노동자,품일꾼 | 14 | 0 |
0.9%
|
56 | 축산,낙농업자 | 6 | 0 |
0.4%
|
57 | 선원,어부 | 3 | 0 |
0.2%
|
61 | 학생 | 57 | 0 |
3.7%
|
62 | 주부 | 338 | 0 |
22.1%
|
63 | 무직 | 47 | 0 |
3.1%
|
64 | 정년퇴직,연금생활자 | 8 | 0 |
0.5%
|
65 | 군인(사병),방위병,전경 | 7 | 0 |
0.5%
|
66 | 기타 | 13 | 0 |
0.9%
|
99 | 무응답 | 24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의사 | 3 | 0 |
0.2%
|
2 | 약산,간호사 | 24 | 0 |
1.6%
|
3 | 변호사,판사,검사 | 2 | 0 |
0.1%
|
4 | 대학교수 | 3 | 0 |
0.2%
|
5 | 교사,학원강사 | 59 | 0 |
3.9%
|
6 | 언론인,방송인 | 7 | 0 |
0.5%
|
7 | 엔지니어 | 33 | 0 |
2.2%
|
8 | 목사 | 6 | 0 |
0.4%
|
11 | 고급공무원 | 8 | 0 |
0.5%
|
12 | 일반공무원 | 70 | 0 |
4.6%
|
13 | 군인(영관급이상) | 1 | 0 |
0.1%
|
14 | 군인(위관급,하사관) | 9 | 0 |
0.6%
|
15 | 기능직 공무원 | 12 | 0 |
0.8%
|
16 | 고용직 공무원 | 13 | 0 |
0.9%
|
21 | 중역,임원 | 22 | 0 |
1.4%
|
22 | 중간관리직 사원 | 70 | 0 |
4.6%
|
23 | 사무직 사원 | 120 | 0 |
7.9%
|
24 | 중소기업사장 | 23 | 0 |
1.5%
|
31 | 상점주인 | 165 | 0 |
10.8%
|
32 | 음식,여관,세탁소 등의 주인 | 43 | 0 |
2.8%
|
33 | 복덕방,부동산중개인 | 37 | 0 |
2.4%
|
34 | 점원 | 7 | 0 |
0.5%
|
35 | 주방장,이발사,미용사 | 10 | 0 |
0.7%
|
36 | 수위,경비원,청소원 | 23 | 0 |
1.5%
|
37 | 외판원 | 12 | 0 |
0.8%
|
38 | 행상,노점상 | 8 | 0 |
0.5%
|
39 | 파출부,우유배달부 | 2 | 0 |
0.1%
|
41 | 생산감독 | 33 | 0 |
2.2%
|
42 | 숙련공 | 50 | 0 |
3.3%
|
43 | 공장근로자 | 54 | 0 |
3.5%
|
44 | 자동차,중장비운전사 | 73 | 0 |
4.8%
|
45 | 막노동,단순노동자 | 46 | 0 |
3%
|
46 | 가내수공업 | 15 | 0 |
1%
|
51 | 부농 | 28 | 0 |
1.8%
|
52 | 중농 | 83 | 0 |
5.4%
|
53 | 소농 | 112 | 0 |
7.3%
|
54 | 빈농,소작 | 63 | 0 |
4.1%
|
55 | 농업노동자,품일꾼 | 14 | 0 |
0.9%
|
56 | 축산,낙농업자 | 10 | 0 |
0.7%
|
57 | 선원,어부 | 5 | 0 |
0.3%
|
61 | 학생 | 1 | 0 |
0.1%
|
62 | 주부 | 17 | 0 |
1.1%
|
63 | 무직 | 32 | 0 |
2.1%
|
64 | 정년퇴직,연금생활자 | 25 | 0 |
1.6%
|
65 | 군인(사병),방위병,전경 | 0 | 0 |
0%
|
66 | 기타 | 16 | 0 |
1%
|
99 | 무응답 | 57 | 0 |
3.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자영업주,사업주 | 417 | 0 |
28.5%
|
2 | 임금,봉급생활자 | 611 | 0 |
41.8%
|
3 | 무급가족종사자 | 378 | 0 |
25.9%
|
9 | 무응답 | 55 | 0 |
3.8%
|
0 | 비해당 | 65 | 0 |
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자영업주,사업주 | 633 | 0 |
42.1%
|
2 | 임금,봉급생활자 | 728 | 0 |
48.4%
|
3 | 무급가족종사자 | 86 | 0 |
5.7%
|
9 | 무응답 | 57 | 0 |
3.8%
|
0 | 비해당 | 22 | 0 |
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680 | 0 |
46.4%
|
2 | 1-4명 | 214 | 0 |
14.6%
|
3 | 5-9명 | 79 | 0 |
5.4%
|
4 | 10-29명 | 97 | 0 |
6.6%
|
5 | 30-49명 | 63 | 0 |
4.3%
|
6 | 50-99명 | 77 | 0 |
5.3%
|
7 | 100-299명 | 62 | 0 |
4.2%
|
8 | 300명이상 | 125 | 0 |
8.5%
|
9 | 무응답 | 68 | 0 |
4.6%
|
0 | 비해당 | 61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509 | 0 |
33.9%
|
2 | 1-4명 | 262 | 0 |
17.5%
|
3 | 5-9명 | 82 | 0 |
5.5%
|
4 | 10-29명 | 122 | 0 |
8.1%
|
5 | 30-49명 | 84 | 0 |
5.6%
|
6 | 50-99명 | 105 | 0 |
7%
|
7 | 100-299명 | 92 | 0 |
6.1%
|
8 | 300명이상 | 159 | 0 |
10.6%
|
9 | 무응답 | 86 | 0 |
5.7%
|
0 | 비해당 | 25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민주화의 추진 | 237 | 0 |
15.5%
|
2 | 법과 질서의 확립 | 343 | 0 |
22.5%
|
3 | 경제적 정의의 실현 | 182 | 0 |
11.9%
|
4 | 물가안정 | 531 | 0 |
34.8%
|
5 | 남북통일 | 141 | 0 |
9.2%
|
6 | 지역간 갈등해소 | 74 | 0 |
4.8%
|
7 | 기타 | 14 | 0 |
0.9%
|
8 | 잘 모르겠다 | 3 | 0 |
0.2%
|
9 | 무응답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안정된 민주주의의 정착 | 718 | 0 |
47.1%
|
2 | 불안정한 민주주의의 지속 | 477 | 0 |
31.3%
|
3 | 권위주의 체제로의 복귀 | 114 | 0 |
7.5%
|
4 | 기타 | 15 | 0 |
1%
|
5 | 잘 모르겠다 | 197 | 0 |
12.9%
|
9 | 무응답 | 5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건강 | 545 | 0 |
35.7%
|
2 | 경제적인 풍요 | 230 | 0 |
15.1%
|
3 | 직업에 대한 만족 | 137 | 0 |
9%
|
4 | 행복한 가정 | 414 | 0 |
27.1%
|
5 | 신앙생활 | 73 | 0 |
4.8%
|
6 | 취미 및 여가생활 | 121 | 0 |
7.9%
|
7 | 기타 | 5 | 0 |
0.3%
|
9 | 무응답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크게 민주화되었다 | 78 | 0 |
5.1%
|
2 | 다소 민주화되었다 | 645 | 0 |
42.3%
|
3 | 별 변화가 없었다 | 563 | 0 |
36.9%
|
4 | 민주화가 오히려 후퇴하였다 | 237 | 0 |
15.5%
|
9 | 무응답 | 3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의 민주화 의지 부족 | 450 | 0 |
29.5%
|
2 | 재야 및 학생의 급진성향 | 214 | 0 |
14%
|
3 | 노동자 및 농민의 지나친 욕구분출 | 110 | 0 |
7.2%
|
4 | 정치인의 부정부패 | 620 | 0 |
40.6%
|
5 | 군부의 정치개입 | 90 | 0 |
5.9%
|
6 | 기타 | 32 | 0 |
2.1%
|
7 | 저해요인이 없다 | 3 | 0 |
0.2%
|
9 | 무응답 | 7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가능하다 | 793 | 0 |
52%
|
2 | 불가능하다 | 719 | 0 |
47.1%
|
9 | 무응답 | 14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자유민주주의체제 | 414 | 0 |
51.3%
|
2 | 자유민주주의와 공산주의체제가 공존하는 체제 | 179 | 0 |
22.2%
|
3 | 영구중립국가 | 115 | 0 |
14.3%
|
4 | 기타 | 8 | 0 |
1%
|
5 | 잘 모르겠다 | 74 | 0 |
9.2%
|
9 | 무응답 | 17 | 0 |
2.1%
|
0 | 비해당 | 719 | 0 |
89.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한지도층 | 208 | 0 |
13.6%
|
2 | 북한지도층 | 753 | 0 |
49.3%
|
3 | 미국 또는 일본 | 208 | 0 |
13.6%
|
4 | 소련 또는 중공 | 83 | 0 |
5.4%
|
5 | 기타 | 189 | 0 |
12.4%
|
9 | 무응답 | 85 | 0 |
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자유로운 인적교류 | 810 | 0 |
53.1%
|
2 | 남북한 정상회담 | 264 | 0 |
17.3%
|
3 | 경제교류 | 108 | 0 |
7.1%
|
4 | 학술문화 스포츠 및 사회단체 교류 | 163 | 0 |
10.7%
|
5 | 미군철수 | 58 | 0 |
3.8%
|
6 | 군비통제 | 19 | 0 |
1.2%
|
7 | 국가보안법 개폐 | 91 | 0 |
6%
|
8 | 기타 | 7 | 0 |
0.5%
|
9 | 무응답 | 6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앞으로도 우호적인 관계가 계속 유지되어야 한다 | 317 | 0 |
20.8%
|
2 | 점차 개선되어야 한다 | 1,023 | 0 |
67%
|
3 | 근본적으로 재편하거나 또는 단절해야 한다 | 124 | 0 |
8.1%
|
4 | 잘 모르겠다 | 61 | 0 |
4%
|
9 | 무응답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서방과의 유대강화 | 294 | 0 |
19.3%
|
2 | 서방과 공산권과의 등거리외교 | 838 | 0 |
54.9%
|
3 | 동아시아권을 중심으로 한 지역외교 | 213 | 0 |
14%
|
4 | 잘 모르겠다 | 176 | 0 |
11.5%
|
9 | 무응답 | 5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치인 | 69 | 0 |
4.5%
|
2 | 공무원 | 266 | 0 |
17.4%
|
3 | 경찰 | 41 | 0 |
2.7%
|
4 | 기자 | 173 | 0 |
11.3%
|
5 | 학생 | 248 | 0 |
16.3%
|
6 | 농민 | 373 | 0 |
24.4%
|
7 | 근로자 | 144 | 0 |
9.4%
|
8 | 회사원 | 63 | 0 |
4.1%
|
9 | 군인 | 33 | 0 |
2.2%
|
10 | 대기업가 | 28 | 0 |
1.8%
|
11 | 중소기업가 | 48 | 0 |
3.1%
|
99 | 무응답 | 40 | 0 |
2.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치인 | 11 | 0 |
0.7%
|
2 | 공무원 | 51 | 0 |
3.3%
|
3 | 경찰 | 19 | 0 |
1.2%
|
4 | 기자 | 68 | 0 |
4.5%
|
5 | 학생 | 132 | 0 |
8.7%
|
6 | 농민 | 296 | 0 |
19.4%
|
7 | 근로자 | 332 | 0 |
21.8%
|
8 | 회사원 | 199 | 0 |
13%
|
9 | 군인 | 74 | 0 |
4.8%
|
10 | 대기업가 | 67 | 0 |
4.4%
|
11 | 중소기업가 | 207 | 0 |
13.6%
|
99 | 무응답 | 70 | 0 |
4.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치인 | 986 | 0 |
64.6%
|
2 | 공무원 | 61 | 0 |
4%
|
3 | 경찰 | 160 | 0 |
10.5%
|
4 | 기자 | 28 | 0 |
1.8%
|
5 | 학생 | 22 | 0 |
1.4%
|
6 | 농민 | 28 | 0 |
1.8%
|
7 | 근로자 | 21 | 0 |
1.4%
|
8 | 회사원 | 5 | 0 |
0.3%
|
9 | 군인 | 44 | 0 |
2.9%
|
10 | 대기업가 | 93 | 0 |
6.1%
|
11 | 중소기업가 | 1 | 0 |
0.1%
|
99 | 무응답 | 77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치인 | 97 | 0 |
6.4%
|
2 | 공무원 | 129 | 0 |
8.5%
|
3 | 경찰 | 277 | 0 |
18.2%
|
4 | 기자 | 81 | 0 |
5.3%
|
5 | 학생 | 32 | 0 |
2.1%
|
6 | 농민 | 19 | 0 |
1.2%
|
7 | 근로자 | 32 | 0 |
2.1%
|
8 | 회사원 | 14 | 0 |
0.9%
|
9 | 군인 | 129 | 0 |
8.5%
|
10 | 대기업가 | 560 | 0 |
36.7%
|
11 | 중소기업가 | 29 | 0 |
1.9%
|
99 | 무응답 | 127 | 0 |
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대통령 중심제 | 661 | 0 |
43.3%
|
2 | 의원내각제 | 432 | 0 |
28.3%
|
3 | 이원집정부제 | 205 | 0 |
13.4%
|
4 | 잘 모르겠다 | 224 | 0 |
14.7%
|
9 | 무응답 | 4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현집권세력 유지 | 361 | 0 |
23.7%
|
2 | 선거를 통한 여야 정권교체 | 741 | 0 |
48.6%
|
3 | 군부쿠데타 | 35 | 0 |
2.3%
|
4 | 민중혁명 | 201 | 0 |
13.2%
|
5 | 잘 모르겠다 | 181 | 0 |
11.9%
|
9 | 무응답 | 7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즉각 실시해야 한다 | 573 | 0 |
37.5%
|
2 | 점차적으로 2-3년에 걸쳐서 실시해야 한다 | 720 | 0 |
47.2%
|
3 | 당분간은 실시할 필요가 없다 | 135 | 0 |
8.8%
|
4 | 잘 모르겠다 | 94 | 0 |
6.2%
|
9 | 무응답 | 4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역간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하여 | 496 | 0 |
32.5%
|
2 | 국가권력의 지방분산과 민주화를 위하여 | 683 | 0 |
44.8%
|
3 | 재정의 낭비와 지방행정의 타락을 방지하기 위하여 | 253 | 0 |
16.6%
|
4 | 잘 모르겠다 | 85 | 0 |
5.6%
|
9 | 무응답 | 9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당참여가 바람직하다 | 477 | 0 |
31.3%
|
2 | 정당참여가 바람직하지 않다 | 612 | 0 |
40.1%
|
3 | 광역지방의회선거에는 참여하고 소지역에는 참여하지 않는다 | 230 | 0 |
15.1%
|
4 | 잘 모르겠다 | 206 | 0 |
13.5%
|
9 | 무응답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금처럼 모든 지방자치단체장을 정부가 임명한다 | 87 | 0 |
5.7%
|
2 | 모든 지방자치단체장을 앞으로 직접선거하도록 고쳐야 한다 | 1,168 | 0 |
76.5%
|
3 | 광역지방자치단체장은 선거하고 기타는 임명한다 | 194 | 0 |
12.7%
|
4 | 광역지방자치단체장은 임명하고 기타는 선거한다 | 66 | 0 |
4.3%
|
9 | 무응답 | 11 | 0 |
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장바구니 물가 | 447 | 0 |
29.3%
|
2 | 부동산값 및 전세값 | 698 | 0 |
45.7%
|
3 | 교육비 부담 | 206 | 0 |
13.5%
|
4 | 직장구하기 | 135 | 0 |
8.8%
|
5 | 기타 | 33 | 0 |
2.2%
|
9 | 무응답 | 7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개인,기업이 많은 토지를 가진다 해도 별로 문제될 것 없다 | 59 | 0 |
3.9%
|
2 | 토지를 많이 갖지 못하도록 세금을 많이 물려야 한다 | 617 | 0 |
40.4%
|
3 | 토지소유의 면적을 제한해야 한다 | 642 | 0 |
42.1%
|
4 | 토지의 사용권만 인정하되 소유권은 인정하지 않도록 | 178 | 0 |
11.7%
|
5 | 잘 모르겠다 | 27 | 0 |
1.8%
|
9 | 무응답 | 3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임금 올리고 근로시간 줄여야 한다 | 423 | 0 |
27.7%
|
2 | 임금 올리고 근로시간 줄이지 말아야 한다 | 432 | 0 |
28.3%
|
3 | 임금 올랐으나 근로시간 줄여야 한다 | 118 | 0 |
7.7%
|
4 | 임금과 근로시간은 지금 수준으로 유지되어야 한다 | 501 | 0 |
32.8%
|
5 | 잘 모르겠다 | 48 | 0 |
3.1%
|
9 | 무응답 | 4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적극적으로 개입하여야 한다 | 109 | 0 |
7.1%
|
2 | 사회문제가 되는 경우에는 선별적으로 개입하는 것이 좋다 | 432 | 0 |
28.3%
|
3 | 경영자와 근로자들이 협의해서 자율적으로 해결하도록 해야 | 956 | 0 |
62.6%
|
4 | 잘 모르겠다 | 28 | 0 |
1.8%
|
9 | 무응답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노사의 권리와 의무를 분명히 한 엄격한 계약관계 | 440 | 0 |
28.8%
|
2 | 가부장적 노사관계 | 55 | 0 |
3.6%
|
3 | 종업원의 경영 참여 및 공동 책임관계 | 957 | 0 |
62.7%
|
4 | 잘 모르겠다 | 73 | 0 |
4.8%
|
9 | 무응답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업발전을 위해서는 농업의 희생이 불가피하다 | 132 | 0 |
8.7%
|
2 | 공업발전이 늦어지더라도 농업과 공업을 균형있게 발전시켜야 | 1,135 | 0 |
74.4%
|
3 | 농업발전을 앞세워야 한다 | 210 | 0 |
13.8%
|
4 | 잘 모르겠다 | 47 | 0 |
3.1%
|
9 | 무응답 | 2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국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혀 주므로 나쁘지 않다 | 69 | 0 |
4.5%
|
2 | 수출시장의 확보를 위해서는 불가피하다 | 166 | 0 |
10.9%
|
3 | 농민과 국내산업의 보호를 위해 개방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 1,070 | 0 |
70.1%
|
4 | 선진국의 횡포이므로 강력히 반대해야 한다 | 206 | 0 |
13.5%
|
5 | 잘 모르겠다 | 15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성장 | 142 | 0 |
9.3%
|
2 | 물가안정 | 670 | 0 |
43.9%
|
3 | 분배 | 380 | 0 |
24.9%
|
4 | 복지 | 330 | 0 |
21.6%
|
5 | 기타 | 2 | 0 |
0.1%
|
9 | 무응답 | 2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의료보험 확립 | 110 | 0 |
7.2%
|
2 | 근로자 복지개선 | 712 | 0 |
46.7%
|
3 | 실업보험 실시 | 148 | 0 |
9.7%
|
4 | 노인복지 확충 | 442 | 0 |
29%
|
5 | 심신장애자의 보호 | 55 | 0 |
3.6%
|
6 | 미성년 노동의 제한 | 37 | 0 |
2.4%
|
7 | 기타 | 18 | 0 |
1.2%
|
9 | 무응답 | 4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기술직(생산직) | 473 | 0 |
31%
|
2 | 비기술직 | 683 | 0 |
44.8%
|
3 | 직업이 없다 | 317 | 0 |
20.8%
|
9 | 무응답 | 53 | 0 |
3.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기술직(생산직) | 715 | 0 |
46.9%
|
2 | 비기술직 | 756 | 0 |
49.5%
|
9 | 무응답 | 55 | 0 |
3.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보수 | 78 | 0 |
21.7%
|
2 | 근무환경 | 42 | 0 |
11.7%
|
3 | 보람 | 65 | 0 |
18.1%
|
4 | 적성 | 60 | 0 |
16.7%
|
5 | 직업의 안정성 | 89 | 0 |
24.8%
|
9 | 무응답 | 25 | 0 |
7%
|
0 | 비해당 | 1,167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세대간의 갈등 | 103 | 0 |
6.7%
|
2 | 계층간의 갈등 | 577 | 0 |
37.8%
|
3 | 지역간의 갈등 | 309 | 0 |
20.2%
|
4 | 도시와 농촌간의 격차 | 510 | 0 |
33.4%
|
5 | 기타 | 13 | 0 |
0.9%
|
6 | 없다 | 8 | 0 |
0.5%
|
9 | 무응답 | 6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가문,부모 | 83 | 0 |
5.4%
|
2 | 개인의 노력과 능력 | 1,213 | 0 |
79.5%
|
3 | 학벌 | 189 | 0 |
12.4%
|
4 | 지연 | 30 | 0 |
2%
|
5 | 기타 | 6 | 0 |
0.4%
|
9 | 무응답 | 5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통문화 계발 전승 | 434 | 0 |
28.4%
|
2 | 문화향유 기회확대 | 155 | 0 |
10.2%
|
3 | 국제문화교류 | 317 | 0 |
20.8%
|
4 | 지역문화발전 | 280 | 0 |
18.3%
|
5 | 통일지향 문화정책 | 325 | 0 |
21.3%
|
6 | 기타 | 6 | 0 |
0.4%
|
9 | 무응답 | 9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자유로운 문화교류를 촉지해야 한다 | 199 | 0 |
13%
|
2 | 외국문화를 선별적으로 수용해야 한다 | 1,230 | 0 |
80.6%
|
3 | 문화침입이므로 이를 규제해야 한다 | 93 | 0 |
6.1%
|
9 | 무응답 | 4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치인 | 1,068 | 0 |
70%
|
2 | 언론인 | 47 | 0 |
3.1%
|
3 | 공무원 | 151 | 0 |
9.9%
|
4 | 군인 | 34 | 0 |
2.2%
|
5 | 교육자 | 31 | 0 |
2%
|
6 | 기업가 | 166 | 0 |
10.9%
|
7 | 기타 | 20 | 0 |
1.3%
|
9 | 무응답 | 9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대학입시제도 | 798 | 0 |
52.3%
|
2 | 교사의 처우문제 | 58 | 0 |
3.8%
|
3 | 낙후된 학교교육환경 | 296 | 0 |
19.4%
|
4 | 고등학교 평준화 정책과 교육의 질 저하 | 188 | 0 |
12.3%
|
5 | 대학교육의 질 저하 | 160 | 0 |
10.5%
|
6 | 기타 | 19 | 0 |
1.2%
|
9 | 무응답 | 7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외래문화의 무분별한 수용 | 414 | 0 |
27.1%
|
2 | 성인문화의 타락 | 526 | 0 |
34.5%
|
3 | 학교교육의 부실 | 99 | 0 |
6.5%
|
4 | 올바른 가정교육의 부재 | 468 | 0 |
30.7%
|
5 | 기타 | 18 | 0 |
1.2%
|
9 | 무응답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치성향 없어지고 학내 요구운동으로 전개될 것이다 | 597 | 0 |
39.1%
|
2 | 정치성을 띠는 학생운동이 지속될 것이다 | 525 | 0 |
34.4%
|
3 | 더욱 과격한 정치적 학생운동으로 변화될 것이다 | 197 | 0 |
12.9%
|
4 | 잘 모르겠다 | 201 | 0 |
13.2%
|
9 | 무응답 | 6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극형에 처해야 할 것이다 | 723 | 0 |
47.4%
|
2 | 예방 및 수사에 적극적이어야 한다 | 275 | 0 |
18%
|
3 | 사회 전반적으로 윤리 및 가치관을 회복해야 한다 | 480 | 0 |
31.5%
|
4 | 개인이 조심하는 수 밖에 없다 | 39 | 0 |
2.6%
|
5 | 기타 | 6 | 0 |
0.4%
|
9 | 무응답 | 3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여성의 정치참여의 기회부족 | 148 | 0 |
9.7%
|
2 | 여성의 취업기회 제약 | 387 | 0 |
25.4%
|
3 | 여성에 대한 사회문화적 차별 | 720 | 0 |
47.2%
|
4 | 여성의 가사노동과 육아부담 | 236 | 0 |
15.5%
|
5 | 기타 | 25 | 0 |
1.6%
|
9 | 무응답 | 10 | 0 |
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갑 | 995 | 0 |
65.2%
|
2 | 을 | 520 | 0 |
34.1%
|
9 | 무응답 | 11 | 0 |
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갑 | 349 | 0 |
22.9%
|
2 | 을 | 1,163 | 0 |
76.2%
|
9 | 무응답 | 14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갑 | 300 | 0 |
19.7%
|
2 | 을 | 1,209 | 0 |
79.2%
|
9 | 무응답 | 17 | 0 |
1.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갑 | 153 | 0 |
10%
|
2 | 을 | 1,360 | 0 |
89.1%
|
9 | 무응답 | 13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갑 | 856 | 0 |
56.1%
|
2 | 을 | 657 | 0 |
43.1%
|
9 | 무응답 | 13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갑 | 1,451 | 0 |
95.1%
|
2 | 을 | 68 | 0 |
4.5%
|
9 | 무응답 | 7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국민의 과학기술 교육증진 | 429 | 0 |
28.1%
|
2 | 정부의 일관성 있는 과학기술정책 | 422 | 0 |
27.7%
|
3 | 기업의 연구개발 투자확대 | 516 | 0 |
33.8%
|
4 | 선진국 기술의 과감한 도입 | 149 | 0 |
9.8%
|
5 | 기타 | 3 | 0 |
0.2%
|
9 | 무응답 | 7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보의 신속한 전달과 확대로 보다 좋은 사회가 될 것이다 | 784 | 0 |
51.4%
|
2 | 편기하기는 하지만 비인간적인 사회가 될 것이다 | 515 | 0 |
33.7%
|
3 | 계층간 지역간 불평등이 확대될 것이다 | 136 | 0 |
8.9%
|
4 | 나의 생활과는 상관없는 일이다 | 88 | 0 |
5.8%
|
9 | 무응답 | 3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순수과학분야 | 477 | 0 |
31.3%
|
2 | 생산기술분야 | 668 | 0 |
43.8%
|
3 | 기능공 양성 | 375 | 0 |
24.6%
|
9 | 무응답 | 6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경제가 발전되면 공해문제는 해결될 것이다 | 93 | 0 |
6.1%
|
2 | 경제성장을 위해서는 공해가 불가피하다 | 88 | 0 |
5.8%
|
3 | 경제성장이 늦어지더라도 공해방지에 힘써야 한다 | 621 | 0 |
40.7%
|
4 | 생산,산업구조를 바꾸어서라도 공해를 적극 방지해야 한다 | 674 | 0 |
44.2%
|
5 | 잘 모르겠다 | 49 | 0 |
3.2%
|
9 | 무응답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대체에너지 및 자원의 개발 | 787 | 0 |
51.6%
|
2 | 원자력의 이용확대 | 65 | 0 |
4.3%
|
3 | 자원 및 에너지 소비절약 | 557 | 0 |
36.5%
|
4 | 자원 및 에너지 분배구조개선 | 59 | 0 |
3.9%
|
5 | 기존의 에너지 다소비형 발전논리의 전환 | 49 | 0 |
3.2%
|
9 | 무응답 | 9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무응답 | 1 | 0 |
0.1%
|
1 | 단독주택 | 1,194 | 0 |
78.2%
|
2 | 연립주택 | 96 | 0 |
6.3%
|
3 | 아파트 | 164 | 0 |
10.7%
|
4 | 판자집 | 10 | 0 |
0.7%
|
5 | 기타 | 61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무응답 | 1 | 0 |
0.1%
|
1 | 면접 | 435 | 0 |
28.5%
|
2 | 응답자 기재 | 906 | 0 |
59.4%
|
3 | 병행 | 184 | 0 |
1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무응답 | 1 | 0 |
0.1%
|
1 | 상 | 1,095 | 0 |
71.8%
|
2 | 중 | 370 | 0 |
24.2%
|
3 | 하 | 42 | 0 |
2.8%
|
4 | (알수없음) | 18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무응답 | 1 | 0 |
0.1%
|
1 | 1회 | 1,068 | 0 |
70%
|
2 | 2회 | 426 | 0 |
27.9%
|
3 | 3회이상 | 31 | 0 |
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무응답 | 1 | 0 |
0.1%
|
1 | 대도시(특별시,직할시) | 758 | 0 |
49.7%
|
2 | 중소도시 | 388 | 0 |
25.4%
|
3 | 읍 | 1 | 0 |
0.1%
|
4 | 면이하 | 378 | 0 |
24.8%
|
5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0 | 2 | 0 |
0.1%
|
- | 12 | 1 | 0 |
0.1%
|
- | 14 | 1 | 0 |
0.1%
|
- | 15 | 24 | 0 |
1.6%
|
- | 16 | 1 | 0 |
0.1%
|
- | 17 | 3 | 0 |
0.2%
|
- | 18 | 4 | 0 |
0.3%
|
- | 19 | 1 | 0 |
0.1%
|
- | 20 | 164 | 0 |
10.7%
|
- | 21 | 3 | 0 |
0.2%
|
- | 22 | 4 | 0 |
0.3%
|
- | 23 | 3 | 0 |
0.2%
|
- | 24 | 4 | 0 |
0.3%
|
- | 25 | 139 | 0 |
9.1%
|
- | 26 | 3 | 0 |
0.2%
|
- | 27 | 9 | 0 |
0.6%
|
- | 28 | 11 | 0 |
0.7%
|
- | 29 | 6 | 0 |
0.4%
|
- | 30 | 450 | 0 |
29.5%
|
- | 31 | 4 | 0 |
0.3%
|
- | 32 | 6 | 0 |
0.4%
|
- | 33 | 7 | 0 |
0.5%
|
- | 34 | 6 | 0 |
0.4%
|
- | 35 | 112 | 0 |
7.3%
|
- | 36 | 2 | 0 |
0.1%
|
- | 37 | 5 | 0 |
0.3%
|
- | 38 | 4 | 0 |
0.3%
|
- | 39 | 3 | 0 |
0.2%
|
- | 40 | 259 | 0 |
17%
|
- | 42 | 2 | 0 |
0.1%
|
- | 43 | 2 | 0 |
0.1%
|
- | 44 | 2 | 0 |
0.1%
|
- | 45 | 41 | 0 |
2.7%
|
- | 46 | 1 | 0 |
0.1%
|
- | 47 | 2 | 0 |
0.1%
|
- | 49 | 2 | 0 |
0.1%
|
- | 50 | 111 | 0 |
7.3%
|
- | 52 | 1 | 0 |
0.1%
|
- | 53 | 1 | 0 |
0.1%
|
- | 54 | 1 | 0 |
0.1%
|
- | 55 | 14 | 0 |
0.9%
|
- | 60 | 77 | 0 |
5%
|
- | 63 | 1 | 0 |
0.1%
|
- | 65 | 1 | 0 |
0.1%
|
- | 68 | 1 | 0 |
0.1%
|
- | 70 | 10 | 0 |
0.7%
|
- | 72 | 1 | 0 |
0.1%
|
- | 80 | 2 | 0 |
0.1%
|
- | 85 | 1 | 0 |
0.1%
|
- | 90 | 3 | 0 |
0.2%
|
99 | 무응답 | 8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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