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SDA Loading

자료이용문헌 DB

KOSSDA 자료이용문헌 DB는 KOSSDA가 소장하고 있는 자료를 이용하여 작성된 연구결과물들을 검색할 수 있는 DB입니다.

KOSSDA는 소장하고 있는 자료가 연구에 어떻게 활용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문헌을 통한 데이터 발견을 지원하기 위해 데이터 활용 연구결과물(학술논문, 학위논문, 단행본, 보고서, 기타 등)의 서지정보를 주기적으로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주요 수집처는 학술정보DB(KCI, RISS, SCOPUS, DBpia 등)와 기타 관련 연구성과물 DB이며 이용문헌 정보는 다양한 참고문헌 인용형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검색항목으로 검색한 후 검색결과 목록에서 개별 문헌명을 클릭하면 해당 원문이 있는 학술 DB 또는 구글 검색 결과로 연결되며, 관련 자료명을 클릭하면 해당 자료의 메타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문헌을 선택하고 아래 [반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문헌의 서지정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일러두기

  • KOSSDA는 풍부한 자료 활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KOSSDA에서 자료를 제공받아 이용한 문헌이 아니더라도 자료이용 연구결과물의 서지정보를 수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KOSSDA는 자료이용문헌 DB의 포괄성과 정보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를 활용한 모든 연구결과물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Search Tips Start a new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