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법과학을 적용한 형사사법의 선진화 방안」제3차년도 연구의 일환으로 검시제도 개선방안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일반국민 1,000명과 경찰 428명을 대상으로 각각 수집되었다. 이 자료는 경찰에 관한 것으로 검시 경험, 검시제도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 주요 사례별 부검 필요성에 대한 인식, 부검을 꺼리는 이유 등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 배경변수로는 성, 연령, 거주지역, 종교, 근무년수, 현 보직, 과거 보직, 현 근무지 등이 포함되어 있다.

Subjects Law and 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