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div style="line-height:160%" align="justify">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공무원의 공직생활에 대한 인식과 태도를 알아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29개 중앙행정기관과 16개 광역자치단체의 공무원 1,202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설문문항은 업무량, 근무시간, 업무전문성, 업무역량, 업무성과 저해요인, 직무만족 등 직무 영역, 보직관리, 능력개발, 승진, 보수, 후생복지, 퇴직 등 인사관리 영역, 조직목표, 근무환경, 가족친화제도, 지식관리, 리더십, 변화관리 등 조직관리 영역, 공직생활 요소, 신분안정성, 공직부패, 국가 및 사회 기여도 등 공직생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