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종합사회복지관 성별영향평가 조사, 2008 : 기관종사자

초록

이 조사는 강원도여성정책개발센터(현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가 강원지역 종합사회복지관 운영에 대한 성별영향평가 연구의 일환으로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보건복지부 지침에 의거하여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도내 11개 종합사회복지관 종사자들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기관종사자들로부터 수집한 것으로 그 설문지는 성인지 정책에 대한 이해, 양성평등 법제에 대한 이해, 성별영향평가 수행 기반과 여건에 대한 인식, 성인지 관련 교육경험, 성인지 업무경험과 필요성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