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지노 이용요인에 관한 조사

초록

이 조사는 외국인 전용 카지노 방문객을 대상으로 카지노 방문동기와 선택요인을 인구사회적 특성에 따라 비교분석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을 통해 출국하는 일본인 관광객 중 한국 방문기간에 카지노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설문지는 외국인 관광객의 카지노 방문동기와 선택요인을 다차원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40여 개의 태도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