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안정기관의 수요자 실태조사 : 상담원

자료유형
조사자료
자료번호
A1-1999-0048
자료명(국문)
직업안정기관의 수요자 실태조사 : 상담원
URI
http://hdl.handle.net/20.500.12236/13144
연구과제명
직업안정기관의 수요자 실태조사
연구책임자
금재호, 한국노동연구원 연구위원
연구수행기관
한국노동연구원
저작권
한국노동연구원
자료기탁자/기관
한국노동연구원
자료기탁일
2007-09-11
자료공개일
2009-09-03
자료버전
CODEBOOK V 1.0
초록
외환위기에 따른 실업 증대에 대처하려는 정부의 노력으로 고용안정센터와 같은 공공직업안정기관의 수가 크게 증가하였다. 그러나 수요자 입장에서 공공직업안정기관이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에 대해 제대로 된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직업안정기관의 수요자 실태조사」는 공공직업안정서비스에 대한 수요 점검과 평가를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 조사는 공공직업안정기관을 이용하는 구직자와 구인업체, 그리고 상담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그 가운데 본 자료는 공공직업안정기관의 상담원을 대상으로 수집된 것이다. 이 조사의 설문지는 업무별 할애시간, 공공직업안정서비스 평가와 개선사항, 심층상담 대상자 비율, 평균 상담시간, 직업정보별 중요도, 워크넷시스템 평가, 직장만족도, 이직의사 등의 문항들을 포함하고 있다.
키워드
취업일자리고용창출고용안정센터취업상담직장만족
주제분류
고용과 노동
자료수집기간
1999-10-15~1999-10-21
대상국가
대한민국 (KOR)
조사지역
서울 및 인천을 포함한 수도권
분석단위
개인
조사대상
고용안정센터, 인력은행 및 시/구 취업정보센터의 상담원
시간적차원
횡단적 연구 (one time cross-sectional study)
조사수행기관
한국노동연구원
표본크기
100 (유효사례)
자료구성
설문지(pdf) ; 코드북(pdf) ; 데이터(sav)
사용언어
설문지-한글 ; 코드북-한글 ; 데이터-한글
자료공개여부
공개
자료이용안내
「직업안정기관의 수요자 실태조사」는 구인업체(A1-1999-0047), 상담원(A1-1999-0048), 구직자(A1-1999-0049)가 동시에 시행되었다.
자료인용서식
금재호, . 직업안정기관의 수요자 실태조사 : 상담원 [데이터 세트]. 한국노동연구원 [연구수행기관]. 한국사회과학자료원 (KOSSDA) [자료제공기관], 2009-09-03, A1-1999-0048, V 1.0. http://hdl.handle.net/20.500.12236/13144
File Information
자료유형파일명내용파일종류파일크기다운로드
관련파일-설문지(한글)
kor_que_19990048.pdf
설문지 (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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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파일-코드북(한글)
kor_codebook_19990048.pdf
코드북 (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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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um, Jaeho = 금재호. 2000. Evaluation of Korean public employment services = 공공직업안정서비스의 평가와 발전방향. 한국노동연구원 KSSL Goo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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