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텔 이용에 관한 실태조사

초록

이 조사는 PC통신 서비스 중 하나인 HiTEL의 이용 실태를 파악하고, HiTEL 이용과 삶의 질 향상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를 촉진하여, PC 통신 서비스 활용의 개선방향을 모색하고자 실시되었다. 그 설문지는 PC 통신에 대한 인식, HiTEL DB에 대한 평가, DB 이용에 따른 삶의 질 변화, 유료 DB, 공공 DB와 교육DB 이용 현황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