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연구는 교사, 청소년지도자, 정책입안 관련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소년정책과 학교교육정책의 연계·협력’에 대한 의식 및 요구를 조사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특히 ‘청소년정책과 학교교육정책의 연계·협력’ 대상들 중 입시위주의 부조리한 교육현실에서 고통받고 있는 청소년들로 하여금 학교 밖의 생활과 자연 속에서의 건전한 활동을 통해 전인적 성장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 조사연구는 청소년정책과 학교교육정책의 연계·협력 현황, 청소년정책과 학교교육정책의 연계·협력의 필요성, 청소년정책과 학교교육정책의 연계·협력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분야, 청소년정책과 학교교육정책의 연계·협력 방안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Subjects Edu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