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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eral Question

XII-문4-1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귀사의 제품/서비스 관련 시장 수요의 변화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세요.

Answer
Value Label N WN
- - 공공기관 내 입점되어 있는 카페들이 다수 있어서 공공기관 폐쇄시에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기도 함 - 기후위기 대응과 관련하여 신제품 개발 및 적용을 시도하고 변화를 주고 있음(패키징 등) - 원두를 레인포레스트로 변경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제로웨이스트를 위한 다 1 0
- . 3 0
- 1. 오프라인 지원에서 온라인 지원으로 변화 2. 2인 1조 서비스 도입-> 수익성 강화 1 0
- ESG 흐름 창출 1 0
- IT교육강사에 국한하지 않고, 클라우드 기반으로 일을 할 수 있는 IT SW 개발자, UX/UI 기획자 등 IT 전반의 인력수요 기업의 인재수급 요청 증가 1 0
- SaaS 형태의 SW 패키지 판매 형식 / 앱 서비스 / 수어 동작 인식 및 인공지능 서비스 / 보건,의료,일상생활 / 150만원 1 0
- 가격 경쟁력 1 0
- 가격에 대한 저항이 존재 1 0
- 가정 내 머무는 시간 증가 1 0
- 개별 포장 수요 증가 1 0
- 개인별서비스수요 변화, 가격상승, 비대면서비스 확대 1 0
- 거래처 생산양이 줄어들거나 현금유동성이 악화되어 결재 기간이 길어지면서 거래가 어려움 1 0
- 건물관리 필요처 1 0
- 건축자재 단가가 상승되었음. 1 0
- 경쟁사 확대로 서비스 가격증가, 및 고객이 요구하는 품질상향으로 작업 인건비 상승 1 0
- 계약 상대방의 예산 축소로 인한 서비스 내용의 조정에 따른 매출 총액 감소 1 0
- 고객 수 감소 1 0
- 공공조달사업의 축소와 현장사업 어려움. 소상공인 폐업증가와 상가공실률 증가로 사업매출 감소 1 0
- 공정무역, 친환경, 유기농 인증 받은 캡슐커피제작 완료 1 0
- 관객감소 1 0
- 교육불평등이 커졌는데, 교육복지 관련 서비스를 온오프 하이브리드로 제공하는 곳이 적어서 수요가 늘어남. 1 0
- 교육사업의 경우에는 집합->줌교육 방식으로 전환되어 매출 확대 돌봄사업의 경우 사업장폐쇄(병원), 센터운영의 감염관리어려움으로 인한 매출 감소등의 변화가 있었음 1 0
- 구독 방식 선호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제품 선호 1 0
- 구매방식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 1 0
- 구매율 감소 1 0
- 구입방식의 변화(중고용품의 온라인커머스 확대 / 중고거래 플랫품 활성) / 재사용품 소비에 대한 인식 개선 1 0
- 국산차 부품에서 수입차부품 제공이 증가추세 1 0
- 그렇게 크게 없습니다. 1 0
- 그룹단위의 이용인들이 개별단위의 이용인들로 변화함 1 0
- 기관에서 구입 의사결정을 유보 1 0
- 기본 주문수량이 줄어듦(참여인원의 수가 줄어들었기때문) 1 0
- 기존 2개 사업부문 중 1개사업부문을 완전 정리하고, 남은 1개 사업부문에 집중 1 0
- 긴급 출동 및 예방소독과 확진자 소독 등의 수준별 서비스 제공 1 0
- 긴급배송이 늘어 났음 1 0
-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록된 제품이 있어 전반적인 매출이 향상됨 1 0
- 넷플릭스로 대변되는 OTT 사업자의 등장으로 극장관객의 감소는 시대변화일수 밖에 없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과 방법이 가능한지는 모르겠고 지금까지의 운영방식에서 어떤 부분을 개선하고 변화에 동참해야 할지를 고민하고 있음. 그럼에도 전통적인 영화관람 방식, 1 0
- 다양한 사업 중 체험서비스 사업의 매출은 줄었으나, 체감형 체험KIT 등의 온라인 매출은 향상되었음. 1 0
- 당사보다 적은 규모의 업체들 및 재무적으로 어려웠던 업체들이 몇몇 쓰러지고 되려 수급에 안정성을 점하고 있는 당사와 같은 규모가 어느정도 있는 업체들의 수요가 상승한 상황. 1 0
- 당사에서 납품하는 시장의 변화 문을 닫는 사업장의 증가로 인해 매출액 감소 1 0
- 대기업들의 합성수지 소재 전환 수요가 높아짐 1 0
- 대출서비스 증가 1 0
- 대출수요의 경우, 저리 정책자금 증가로 대출이용자수는 조금 감소 되었으나, 대출이용금액은 조금 증가함 투자의 경우, 개인 자금의 주식투자 등으로 참여가 조금 정체됨 1 0
- 돌봄서비스는 큰 변화는 없음. 1 0
- 디자인 개발 및 온라인 판로 개척 등 서비스 다각화 1 0
- 매출감소 1 0
- 모듈 등 원자재 수급 불안으로 원자재값 상승으로 매출 이익율이 낮아짐 1 0
- 모빌리티 시장 전체적으로 수요가 줄었다. 1 0
- 무료서비스 신청 고객 증가 1 0
- 물류 배송의 어려움(적기, 비용 등) 1 0
- 밀키트 제품 증가 / 배달용기 시장 확산 / 호텔 내 음식포장 증가 / 비건 및 유기농 식품 확대에 따른 친환경 용기에 대한 수요 증가 1 0
- 반려동물 관한 시장이 확대됨 1 0
- 방문 설치에서 택배 배송방식 대면 설명에서 온라인 설명으로 변화 1 0
- 방문돌봄 1 0
- 방역수칙 안내 및 준수 이외에는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음 1 0
- 방역제품 판매 1 0
- 배달 시작 1 0
- 배송 방식 ( 택배 -> 직배 선호) 1 0
- 배송, 서비스 이용시간 조절 1 0
- 배송: 기존과 같으나 기관으로 진입에 어려움이 있어 외부 주차 후 직접 이동하는 어려움 있음. 1 0
- 변동 크게 없음 1 0
- 변동사항 없음 1 0
- 변화 없음 2 0
- 변화없음 12 0
- 별 문제는 되지 않음 1 0
- 병원 내원 우려 증가로 인한 환자 수 감소 / 노인돌봄시설 신규 등록시 연기 및 취소 등의 발생 1 0
- 병원간병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나 인력은 부족함. 공동간병 형태로 병원에 제안할 예정임. 1 0
- 비대면 공연으로 변화함 1 0
- 비대면 교육의 활성화로 1인용 체험 kit 출시 1 0
- 비대면 구매 확산 1 0
- 비대면 방식의 수리서비스에 대한 수요와 선호가 증가 1 0
- 비대면 상담 & 설치 1 0
- 비대면 상담 서비스 수요 증가 1 0
- 비대면 서비스의 수요 급증 1 0
- 비대면 서비스의 요구 증가 1 0
- 비대면 수업 1 0
- 비대면 수요 증가 1 0
- 비대면 시대로 오히려 해당 수요가 증가하였습니다. 1 0
- 비대면 업무환경의 대세로 인해 인쇄물 결합 스마트브로셔 서비스 인식 제고 및 확산 1 0
- 비대면 외식업 변화로 기본적인 서비스 방식이 변화를 꾀하였으나, 전체 매출 규모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아주 작음 (1% 내외) 1 0
- 비대면 체험키트 증가 1 0
- 비대면 컨텐츠 수요 증가 1 0
- 비대면방식 선호 1 0
- 비대면방식으로 변화 1 0
- 비대면방식이 늘어났다 1 0
- 비대면선호 1 0
- 비대면수거,친환경세재.가격 1 0
- 비대면으로 방식의 전환, 1회당 330만원 (대면과 회당 가격은 같으나 비대면으로 인한 장비임차, 전문인력으로 수익은 악화) 1 0
- 비대면으로 인해 사용하는 인원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1 0
- 비대면전환 1 0
- 비대면프로그램 수요증가 1 0
- 빈집 리모델링사회주택(셰어하우스)의 경우 코로나 확산으로 입주 수요가 감소하였음 1 0
- 빠른 배송 으로 인한 신선함 유지 , 온라인 홍보 마켓팅을 통한 온라인 고객 유치 확대 1 0
- 사업의 특성상 노인인구 증가로 서비스 이용자는 증가하고 있으나 동종업체 증가로 이용자 확대가 쉽지 않은 상황, 현상유지 정도하고 있음. 1 0
- 상품 수급 방식 1 0
- 상품(패키지여행) 자체를 운영할 수 없는 환경으로, 인바운드 위주로 변화. 개인 또는 소규모 여행으로 변화하고 있고, 여행사를 이용하는 시대는 종료되었다고 판단함. 1 0
- 생활의 변화 로 가공방식 1 0
- 서비스 가격 변동 1 0
- 서비스 자체가 불가능하여 해외 서비스 상품을 국내로 전환하였고, 국내는 아주 소수의 서비스 수요가 있는 상태임 1 0
- 서비스 품질 1 0
- 서비스돌봄 확대 1 0
- 서비스의 내용 및 범위 1 0
- 성로동 감소 1 0
- 소규모 모임이 증가하였고 프라이빗한 공간을 찾게 되었다. 1 0
- 소비수요감소 1 0
- 수요가 줄어 매출감소 1 0
- 수요는 증가하였으나 비용 지불의 어려움은 증가하였음 1 0
- 수요자가 증가함 1 0
- 수요자체의 급감/ 대체제 없음 1 0
- 수출의 경우 판매사의 영업 중단으로 인해 수요가 크게 줄어듬. 기타 해외 전시회 취소등으로 새로운 바이어 미팅 기회 없어짐. 1 0
- 순환자원 및 ESG트렌드로 인해, 제품 수요 욕구는 증가 1 0
- 시설 보강으로 인한 공간 확보로 서비스 환경 개선 노력/ 이로 인해 제공인력 확충과 서비스이용자 유지 1 0
- 시설 입소자 감소(*월 평균 정원대비 -20명 수준) 이용시설 아용자 감소(*시기별 영향이 큼) 1 0
- 시장 내 신제품, 혁신 제품이기에 코로나19 이전과 비교가 무의미. 제품에 대한 패키지방식, 맞춤형 제품, ESG 관련 제품, 자체 양산 제품의 수요 증대 등 다양한 형태의 요청이 접수 중. 코로나19로 인한 현상이 아니며, 신제품 출시 이후 시장내의 성장 국면이기에 지속 1 0
- 심리상담과 문화예술교육을 접목한 프로그램운영이 원천적으로 어려워졌음. 1 0
- 안전이나 품질 관리 쪽으로 시장이 더 커짐 1 0
- 액세서리 수요 1 0
- 약 1년간의 품절사태로 인해 매출 저조 1 0
- 언택트 증가로 프리랜서 고용 증가 1 0
- 없음 8 0
- 여행과 문화행사를진행할수 없어 무역으로 화장품판로를 개적하여 동남아시아 특히 캄보디아에 화장품수출함 1 0
- 영업 방식의 변화(입찰위주로 전환)로 인하여 제품 수요가 불확실 해짐 1 0
- 영업시간 감소 1 0
- 오프라인 매장 방문 감소 1 0
- 오프라인 매장보다 온라인 매출 중심으로 개편 1 0
- 오프라인 서비스 매출 급감 시장은 온라인을 선호함 반려동물 특성상 직접 보고 판?해야하는데 온라인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없음 1 0
- 오프라인 시장이 중점이었는데 모두 막힘. 온라인을 준비못하고 있었던것이 타격이 컸음 1 0
- 오프라인 행사 축소 1 0
-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 1 0
- 온라인 교육 1 0
- 온라인 기반의 사업이라 이용시간이나 배송 등에는 변화없었으며,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인테리어와 그림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매출이 증가하였다. 1 0
- 온라인 매출 증가, 비대면 키트에 대한 니즈 1 0
- 온라인 방식 선호, 온라인 전환을 통해 비용증가로 서비스 가격 증가 1 0
- 온라인 상담 증가 1 0
- 온라인 서비스 수요가 증가했다. 1 0
- 온라인 서비스의 선호 및 취업 니즈의 강화 1 0
- 온라인 시장이 보다 활성화 되면서, 보다 많은 고객이 온라인 시장으로 유입되었고, 그 중 자사가 노출 가능한 규모의 고객들에 한하여, 팔로워 및 관심고객 수 증가가 있었음. 다만 온라인 시장 자체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고객당 노출비용 및 도달까지의 비용이 급격히 상 1 0
- 온라인 영업, 마케팅 투자 1 0
- 온라인 캠페인 콘텐츠 다양화에 대한 니즈 1 0
- 온라인 판매강화, 오프라인 저조 1 0
- 온라인 플랫폼임으로 크게 변화 없음. 1 0
- 온라인 형태 병행 1 0
- 온라인거래 증가 1 0
- 온라인판매로 택배비 증가 1 0
- 외식보다는 가정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가 늘어나 자연스럽게 친환경식재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현실이 반영된 것같다. 1 0
- 원가는 올랐지만. 가격은 동결했음 1 0
- 원격으로 영업 진행 1 0
- 원자재가 상승으로 판매단가 상승. 판매량증가 1 0
- 웹툰 사업에 진출하였고 웹툰 작가를 취약계층(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고용하였는데 웹툰은 코로나 19로 인해 오히려 집안에만 있고 외출이 제한된 상황에서 매출이 상승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1 0
- 유사업체 증가로 인한 전반적인 프로세스 변화 1 0
- 유지관리 1 0
- 유통의 배송방식 운영방식 변화 서비스의 이용시간 민 서비스내용 변경 1 0
- 은둔형 외톨이의 증가 1 0
- 이용방법과 이용시간, 외부활동이 잦아짐에 따른 영향 1 0
- 이용시간 1 0
- 이용시간 감소. 이용장소 감소 1 0
- 이용시간 병동 1 0
- 이용시간 제한 인원제한 비대면서비스 미비로 중단 등 1 0
- 이용시간이 줄어들었으며, 가격조정이 매우 힘들어졌다 1 0
- 이용자수 감소 1 0
- 이커머스 시장 급성장에 발맞추어 센터 규모 및 인적 규모 확대 1 0
- 자가용으로 출터근자 선호, 개인위생 철저 요구 1 0
- 재가 방문 거부를 통한 재가 서비스를 하지 못해 매출 감소 1 0
-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으로 재생컴퓨터 수요 증가 -> 매출 증가 1 0
- 재택근무로 인해 수요감소 1 0
- 재택으로 노트북스탠드나 독서대 구매비율 증가,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 증가로 B2C & B2B 매출증가. 해외 B2C 시장 확장 및 델 테크놀로지스, 하이네켄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한국 뿐 아니라 미국, 이태리에서 제품과 함께 지속가능한 가치 확산에 기여 1 0
- 저가 제품 선호 1 0
- 저렴한 가격 1 0
- 저희사에 대한 수요는 많이축소되었고, 주문은 주로 비대면으로 이루어짐 1 0
- 전체 시장 규모의 증가에 따른 수혜, 비용적인 부분의 부담은 가중 1 0
- 전체소비감소, 친환경패키지 요구 증대, 온라인배송 증가 1 0
- 전체적으로 수요 감소 1 0
- 젊은 층의 미술 작품에 대한 수요 증가 1 0
- 정부예산삭감 및 행정조치 1 0
- 제조 의뢰가 많이 들어옴 1 0
- 제품의질상승 1 0
- 조합원의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소모임의 형식 변화이룸. 조합교육장 활용 방식에서 조합원이 원하는 장소, 건강컨텐츠, 함께하는 조합원 그룹 등 찾아가는 건강반 활동으로 즐거움과 접근성의 효과로 참여율 높아짐 1 0
- 주로 낮시간에 이루어지던 서비스(교육) 진행이 온라인화 되면서 밤 늦은 시간(8- 11시) 에 진행되는 경우가 증가 워킹맘. 지방에 있던 고객층의 유입 증가 1 0
- 주요 고객이 카페에서 사무실이나 개인고객으로 이동하였다. 1 0
- 중고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 합리적인 소비의 시작. 1 0
- 지면 매체보다 온라인 매체 통한 콘텐츠 소비가 높아짐, 거리 대면 구매 방식보다 온라인 구매가 높아짐 1 0
-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 증가 및 홈웨어 시장 수요 증가 1 0
- 지역농산물 꾸러미 상품에 속하는 경우가 많아짐. 1 0
- 집단급식 식재료 공급 감소로 인한 어르신 배달 공공급식 산업 확장 및 무료급식소 HMR제품 사용 빈도 증가(HMR 신제품 판매 증대) 1 0
- 초고령사회로의 진행에 따른 고령화 증가율보다 수급자의 고객화 비율이 코로나19전보다 낮아지고 있음 1 0
-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수업의 운영기간 및 수요의 축소 1 0
- 친환경 패키징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많이 높으며, 환경 가치를 생각하는 MZ 세대들에게 특히나 좋은 리뷰가 많이 남겨짐 . 1 0
- 친환경경영에 대한 인식 및 정부의 일회용품 사용 규제로 인하여 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늘었고 실제 서비스로 이어지고 있다. 1 0
- 친환경소재 패키지 요구가 늘어남 1 0
- 커뮤니티를 통해 당 사 제품이 자발적으로 소개되었고, 이로 인해 많은 구매전환이 이루어졌음 1 0
- 코로나 19로 인하여 소독/방역 서비스 수요가 증가함. 1 0
- 코로나 19에 적합한 아동기관 관리서비스(밀접 접촉자 발생시 무상 서비스 등) 아동기관 및 취약기관에 맞는 소독 후 닦아주는 서비스 등 아동 및 장애인 교구를 가정에서 가지고 놀수 있도록 제공하여 가정에서 복지 가능 1 0
-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일회용포장 제품의 소비가 증가하여 이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본사의 서비스의 필요성이 증가함 . 국제적인 경기침체로 인한 재활용품의 가격이 하락하였으나 국제유가 상승등의 용인으로 시장가격이 점차 회복되고 있는 상황임. 1 0
- 코로나 예방접종 1 0
- 코로나 이전부터 신제품 상용화 준비 중이었음 ▶ 코로나 이후 신제품 런칭 ▶ 높은 시장반응 ▶ 국내외 바이어 수요증가 기존 상온 김밥시장 ▶ 냉동김밥 시장 개척 일반 김밥시장 ▶ 특수김밥(저칼로리, 고단백, 비건 등) 시장 활성화 1 0
-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자사 제품인 산소발생마스크 및 에어팟의 판매가 늘었다. 1 0
- 코로나19 확산과 관련된 사장 수요의 변화는 거의 없음 1 0
- 코로나19 확산과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음 1 0
-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외출이 잦아들고 그로 인해 반려동물 시장의 수요가 급증하여 매출이 상승 1 0
- 코로나19로 인해 장애인의 경우 일시적으로 가족이 24시간 재가 돌봄 제공자가 되는 제도가 형성 되었다 1 0
- 코로나가 심할때는 서비스 이용자들이 한주 혹은 길게는 한달 쉬고 있고 그걸 강제로 안된다고 할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1 0
- 코로나로 인하여 배송방식에 있어서 비대면이 늘어나 인력비 증가 하였다. 제품의 평균 원가는 상승 배송비 상승 포장비 상승 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비용이 증가하고있다. 1 0
- 코로나로 인해 교육용 교구에 들어가는 재료 가격이 폭등하였고 재료를 구하기 힘들어 재료비 지출이 크게 늘었음 1 0
- 코로나와 크게 무관하게 당사 제품에 대한 수요 지속적 증가 1 0
- 콘텐츠 확산 1 0
- 큰변화없음 1 0
- 특별한 변화라기 보다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관련 산업 전반이 성장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고, 그에 따라 (특히 면역과 관련된) 신제품 출시도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패키징이나 배송방식 등에서는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1 0
- 특별히 변화된 것은 없다 1 0
- 특이변화 없음 1 0
- 패키지를 통해 줌 수업 실시 1 0
- 학교 못가는 개도국 아동의 증가로 수요 증가할 것으로 전망 1 0
- 학교 수업 불가(공간적제약) 1 0
- 학교가 수업을 리모트로 진행하면서 주요 매출처가 감소하였지만 전략을 수정하여 대응함 1 0
- 해당사항 없음 1 0
- 해외사업수주부진 1 0
- 행사 등 대면 모임에서 온라인 모임으로 전격 전환됨 1 0
- 현재까지 변화 없음 1 0
- 홈카페 시장 확대, 카페 방문 고객 감소 1 0
- 환경 친화적인 패키지 도입, 무인포스트를 이용하고 택배 줄이기 1 0
- 활동 채널의 확대 1 0
Summary Statistics
  • Valid cases240
  • Missing cases-1
  • Standard deviation-1
  • Minimun-1
  • Maximun-1
  • Mean-1

This variable is character

Universe

A설문지 응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