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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eral Question

XII-문1-1 문1에서 응답한 내용 외에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경영 변화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Answer
Value Label N WN
- . 1 0
- 1. 일감이 많이 줌 2. 교육서비스 등 대면사업은 전혀 하지 못함 1 0
- 17년부터 소독방역 사업내용을 준비해서 소독방역 매출향상이 높은편 1 0
- 2019.11월 노인주간보호센터 신설했는데 정상운영까지 6개월정도 예상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아직도 손익분기점을 넘기지 못하고 있음. 1 0
- 2021년 12월 대표자 및 임직원 코로나 다수 걸려, 제대로 된 영업 활동 못함, 그 이전에도 자가 격리 등으로 수주 받은 일들을 어쩔 수 없이 취소해야 하는 상황 발생, 더 많은 매출 및 기회를 얻을 수 있었으나, 영업 활동 제한으로 못함. 1 0
- 20년 11월 운영중인 매장 한군데 폐업 진행 (레스토랑) 1 0
- 가정에서 이루어지는 개인서비스이다보니 코로나로 인한 수요 감소가 있음 1 0
- 감염예방 업무 증가 1 0
- 감염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기회의 축소 및 제공인력의 격리조치 등으로 약간의 축소여건이 있지만 형평을 이루고 있음 1 0
- 감염으로 인한 센터운영 폐쇄로 매출감소,인력감소 1 0
- 개발도상국가에서 원재료 수급/가공 하는 벨류체인을 가지고 있는데, 코로나 19로 인해 SCM, 물류 등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만 그 간 준비해온 현지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구축한 가버넌스로 위기를 극복하고 있습니다. 1 0
- 거래처 감소로 인한 매출액 감소 1 0
- 거래처 영업둔화로 인한 매출 저감, 이로 인한 우리 회사의 여러 사업/인력/구조 조정 1 0
- 거래처페업 1 0
- 거리두기로 인한 야간 운송매출의 감소 1 0
- 거리두기로 인한 진행 어려움 1 0
- 건설업의 경기 악화 1 0
- 경기 둔화로 인한 매출액 감소로 경영악화 ▶ 인력감소 ▶ 신제품개발 ▶ 새로운 시장개척 / 수출판로 개척 전반적인 원부자재값 상승으로 원가경쟁력 약화 1 0
- 경쟁업체가 수 증가로 인한 매출 감소 1 0
- 고객 수 감소 1 0
- 고객감소 1 0
- 고객사 잠정 폐쇄로 인한 매출 악화, 원자재 수급 악화로 원자재 비용 상승 등 1 0
- 고객사 재정상황에 따른 영향을 받음 1 0
- 고용을 유지해야하는 인증기업 특성상 고용 조정 보다는 극복을 위해 마케팅 팀을 더 충원을 하였고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인건비 적자가 많이 늘었음. 그것도 극복이 가능한데 코로나로 기업 대출이 어렵고 부동산 규제로 개인 차입도 어려워 지면서 사채 시장으로 몰리고 있 1 0
- 고정비를 줄이기 위한 신규 채용 중단 등 1 0
- 공공기관 방문이 안되고 공공기관의 행사가 없어지면서 인쇄 매출이 30% 감소 1 0
- 공공사업 입찰 부진으로 인한 매출 하락 1 0
- 공연 인력 수급이 어렵다. 행사및 공연 수요처 감소 .비대면 접근법에 대한 대처가 매우 어렵다 1 0
- 교육 매출 하락 1 0
- 교육 서비스 기회의 저조 1 0
- 근무환경 변화(재택/원격 근무, 백신유급휴가 등)에 따르기 위한 비용증가. 새로운 근무형태에로 인해 회사 문화의 변화(긍정적) 새로운 네트워크 구성의 기회가 적어짐. 오프라인 모임 제한에 따른 지역 마케팅 약화. 1 0
- 기간별 매출액 발생 진폭 탄력성이 이전보다 심화되었음 1 0
- 기술기반 업체로 가기위한 인력 정비 및 사업화 호전 1 0
- 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 위축. 1 0
- 기존 2개 사업 부문 중 1개 사업 부문을 구조 조정하여, 1개 사업 부문만 집중토록 경영 구조 변화 1 0
- 기존 비즈니스(아웃바운드)와 주요 고객군(B2C)의 몰락으로 상대적으로 수익성과 자율성이 좋지 않은 사업에 집중할 수 밖에 없었음. 지난 2년이 버티는 기간이었다면 올해는 투자 유치를 통해 신규 비즈니스에 도전하고자 함 1 0
- 기존 사업부문에서 발생하던 매출이 전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1 0
- 납품처 변동으로 인한 고정매출 감소 1 0
- 내수 부진 등. 1 0
- 니지에 맞게 1 0
- 다양한 문제로 기존 중소거래처들 폐업과 물량 조절 1 0
- 단체 행사가 없어지면서 수요가 줄어듬 1 0
- 대기업멀티플렉스가 장악한 한국의 영화산업에서 민간의 독립예술영화관의 입지는 안그래도 좁았으나 이번 사태로 인해 더욱 좁아들수밖에 없고 생존의 문제가 시급한 과제가 되었음. 정부지원으로 버티고 있으나 영화관람 형태와 관객의 인식이 변화고 있기에 앞으로도 고비 1 0
- 대면 수업 및 체험학습 불가능 또는 축소 1 0
- 대면 수업 전면 중단으로 인한 경영악화 1 0
- 대면이 불가하여 재가서비스에 대한 어려움 및 불안감 고조 됨. 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한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집합을 할 수 없음으로 고령층의 온라인 교육 등의 진행에 대한 어려움 및 교육의 질 저하 등의 어려움. 인건비 상승율을 반영한 수가 상승이 되지 않아 운영이 1 0
- 대면하는 영업부서의 실적이 저하되어 회사 전체에 큰 영향을 줌 1 0
- 대상자 대면 미팅에서 비대면 미팅으로 전환. 비대면 미팅을 위한 여러 아이탬 및 시스템 개발. 온라인 판매 비중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개선 및 개발. 1 0
- 대상자 및 매출액 상승폭 둔화 1 0
- 대인 사회서비스로 제공인력 근무환경 어려움 및 이용자 감소 1 0
- 더 빠른 디지털 전략 수립 및 실행 1 0
- 도자기 클래스 수업 진행 못함 1 0
- 돌봄노동이 필수업무가 되면서 경영구조에 크게 변화가 생기지는 않았음. 서비스 이용자와 종사자에게 확진사례가 생기면서 서비스 제공이 어려움이 생기기도 함. 확진 후 치료가 종료되고 업무에 복귀하는데 시간이 더 소요되는 사례가 종종 있음. 그 때는 지원금도 없고 1 0
- 마스크 원자재 단가 상승으로 인해 제조원가가 늘었다. 1 0
- 매출 1 0
- 매출 감소, 생산지 상황 악화로 제품 생산 지연 및 차질 1 0
- 매출 감소로 인력 충원이 불확실해지고 이로 인한 시장경쟁력이 저하되고, 매출감소로 재정구조가 악화되어 경영평가시 낮은 점수로 공공구매에서도 하위 점수를 받게되어 점차 공공조달시장에서도 멀어지고 있음, 현재 부정기적으로 고용유지지원금을 받고 있으나 이것은 일 1 0
- 매출 하락 1 0
- 매출90% 감소 1 0
- 매출감소 3 0
- 매출부진 1 0
- 매출의변화:연주초청횟수가 줄어들었다 1 0
- 모임이 없어짐으로 단체 도시락 주문이 없어짐 1 0
- 무료서비스 이용자 증가,매출은 감소 비대면서비스 증가로 객단가 감소 1 0
- 문화행사 및 외국인근로자 여행상품을 코로나로 진행할수 없어 아주 큰 타격을 입음 1 0
- 반도체 수급 악화로 주문발주 기한 딜레이 1 0
-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소비는 2차소비로 소비자체가 이루어지지 않아 매출 급감 코로나19매출에 비해 40퍼센트 이상 감소 1 0
- 변화 없음 1 0
- 변화없음 3 0
- 북촌과 한남동에 대형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어, 매출 30%이상 감소될때가 2021년 1년간 70%이상이었습니다. 매출 악화에도 고용 조정이 없었고, 영업도 그대로 유지하였습니다. 하지만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년 원스타레스토랑과 플레이트 레벨을 그대로 유지하는 등, 브 1 0
- 비대면 관련 사업이다보니, 오히려 매출이 증가했으며 고용도 따라서 증가했습니다. 1 0
- 비대면 교육에 대한 인식 변화와 시장의 확장에 따른 기회 발생 1 0
- 비대면 사업의 확대로 인한 사업의 방향성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고 있음 1 0
- 비대면 상담 증가로 인한 공간 및 인력 배치의 변화 1 0
- 비대면 서비스 확산으로 인한 이용자 증대 1 0
- 비대면 컨텐츠 운영을 위한 장비를 사야하는 경우도 많아져서 부담이고, 콘텐츠제작하는 인력 비용도 증가 1 0
- 비대면으로 인한 고객과의 소통의 장이 적어 제품의 홍보에 에로 1 0
- 비즈니스 모델 변화 1 0
- 비지니스 모델 변경 --> 집단급식소 식재료 납품 사업 어려움으로 인해 어르신 공공 배달 급식 사업으로 전환 / HMR 신제품 출시 등 1 0
- 사업 기회 축소 1 0
- 사업기회감소 1 0
- 사업량의 증가 1 0
- 사업부 하나의 매출 급감 1 0
- 사업의 구조가 변함. 더이상 바티기 어려움 1 0
- 사업의 특성상 취약계층 비즈니스이기에 코로나로 인하여 매출의95%가 감소하여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1 0
- 사회서비스 호전/ 작업량 호전 1 0
- 사회적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라 영화관을 찾는 주관객 감소 1 0
- 사회적거리로 다중시설업장이 주고객인 세탁서비스로,매출은 줄고,인건비는 상승, 1 0
- 산업 전반적 경제 악화 1 0
- 생활패턴변화 1 0
- 서비스 이용자들이 수시로 변동이 있음 1 0
- 소규모 모임의 증가가 경영에 도움이 되었음. 1 0
- 수급자의 방문제한으로 직원들의 어려움 1 0
- 수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매입 비용이 늘어나고 있음. 1 0
- 수출을 위한 선사 확보 어려움 1 0
- 시설 생활자가 코로나19에 확진되었으나 의료기관 후송이 되지 않아(*방역체계의 문제) 준코호트격리가 반복되면서, 시설 입소자가 줄고, 방역용품 등 비용과 인건비 증가로 재정적 어려움이 매우 큼. 이용시설 서비스 아용자의 활동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영향을 받게 됨 1 0
- 시장 예측이 어려움 1 0
- 시장 잠식 1 0
- 시장의 축소 1 0
- 신규사업 확장시 코로나 영향 / 조합원 가입은 늘지만, 대면 교육이나 모임이 불가능하여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하다보니 '새로운 동력'이 늘지않음. 협동조합에는 사람이 가장 중요하기때문에 운영 전체적으로 영향을 미침. 1 0
- 심리적 어려움으로 고객증가 1 0
- 없음 4 0
- 영영제에 들어가는 주원료 상당수가 유럽쪽에서 수입하기 때문에 원료수급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심각한 수준은 아니며, 대처 가능한 정도입니다. 오히려, 건강과 면역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어 매출이 40% 이상 상승했습니다. 1 0
- 영화관 운영으로 코로나로 인한 매출 10분의 일 정도로 급감, 코로나 거리두기 시행으로 휴업, 그로인해 근로자 퇴사, 경영악화로 폐업 및 업정전환 1 0
- 예정 되었던 서비스 계약 체결과 관련하여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예산 전용으로 계약 해지 또는 연기. 1 0
- 오프라인 IT교육강사 교육 및 사회진출지원 사업에서 클라우드 기반 에듀테크 교육 및 IT 전반의 전문인력(IT휴먼서비스) 배출, 사회진출지원사업으로 전환 1 0
- 오프라인 기반의 사업모델이어서 실제 코로나 초기 상반기 큰 적자의 위기가 있었음. 이를 계기로 온라인 신규사업(판매루트)이 시작하였고, 물류시스템을 개선하였고, 직영점을 추가 설립하면서 매출상승의 동력을 마련하였음. 결과적으로 2년의 시간동안 기업 매출이 2배 1 0
- 오프라인 매장 매출 수익 악화 1 0
- 오프라인 매출의 저하 1 0
- 오프라인 영업의 한계 1 0
- 오프라인 판매 감소 1 0
- 온라인 사업 비중 확대 1 0
- 온라인 사회공헌에 대한 니즈가 급증하며 매출이 증가 하였고, 서비스 확장을 위해 인력 충원을 진행하였음. 1 0
- 온라인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적극적으로 실행하게 되었습니다. 1 0
- 온라인, 비대면이 강조되면서 기술중심으로 업계 개편..... 장기적으로 기술 중심으로 재편이 임팩트 생태계에도움이 되는지 근본적 의문 1 0
- 외부 사업환경이 위축되어 적극적으로 신규 사업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전반적으로 줄어들었고, 코로나로 인하여 건축자재 단가가 가파르게 상승된것이 악재로 다가오고 있음. 사업은 위축되고, 인력은 유지하는 상황에서 사업 운영상 다소 어려움이 따름. 1 0
- 원가 상승 1 0
- 원가상승, 인건비 상승, 오프라인 판로 축소 1 0
- 원료구입가격 상승 1 0
- 원물 가격의 급격한 변동에 따른 원재료 수급 애로 //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 악화되었으나 온라인 매출 상승으로 전체 적인 평가는 호전됨 1 0
- 원부자재수급악화및가격상승 1 0
- 원부자재의 수급문제 및 수급의 문제로 인한 단가상승으로 인해 가격반영이 100%되지 않음. 매출은 상승하였으나 이전 대비 마진율은 당장은 회복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며 수급문제가 완화되고 다시 가격이 빠지게 될 때 이전 마진 추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 듯 1 0
- 원자재 가격 급등 1 0
- 원자재 가격 급등 및 수급시기 불안정 지속 1 0
- 원자재 가격 상승 / 방문미팅영업 감소 / 추가비용지출 / 1 0
- 원자재 가격 상승, 수입에 필요한 물류비용과 시간 증가 1 0
- 원자재 가격높은상승, 인건비 상승 1 0
- 원자재 가격상승, 기존 발주처의 재발수 회수가 줄어듬, 대외활동기회가 줄어들어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비지니스모델 구상 및 실험 중 1 0
- 원자재 비용 급증으로 인하여 원가 상승 오프라인 기업의 온라인 진출로 인한 경쟁심화로 마케팅 비용 상승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인건비 상승 운송비 상승으로 인한 운송비 상승 전반적인 비용이 모두 증가함에 따라, 시장내에서의 가격 구조 재정비 및 기업 재무구조 및 1 0
- 원자재 비용 상승 및 수급악화 1 0
- 원자재 비용증가, 수급악화, 1 0
- 원자재 상승 1 0
- 원자재 수급 및 물류 등으로 생산 운영에 차질이 발생하였으나, 지자체 및 정부, 공공기관의 G2B 시장 확장으로 높은 사업 성과를 창출하였음 1 0
- 원자재 수급 불안 및 원자재 가격 상승 1 0
- 원자재 수급 악화 1 0
- 원자재 수급 어려움, 비용 상승, 해외 출장 및 대면 비즈니스의 어려움 1 0
- 원자재 수급 어려움/예상 매출에 비해 성장폭 감소 1 0
- 원자재 수급은 악화 되었으나 국내 매출추이가 늘어남. 1 0
- 원자재 수급을 위한 환경의 악화, 코로나19로 인한 매출구조의 변화에 대한 대응의 어려움 1 0
- 원자재 수급의 악화 1 0
- 원자재 수급의 악화 및 코로나 확진으로 인한 생산활동 어려움, 인력 채용의 어려움 1 0
- 원자재 수급의 악화, 가격상승, 수익률 하락 1 0
- 원자재 수급의 악화, 수출 물류비용의 폭발적 증가. 1 0
- 원자재 수급의 악화에 따른 kit제품 단종 및 수량절감과 대체상품개발의 어려움 1 0
- 원자재 수급의 어려움 1 0
- 원자재 수입 악화 1 0
- 원자재.인건비 상승 1 0
- 원자재가격의 상승으로 자재 수급의 어려움이 있으며 많은 비용 증가가 발생하고 있다 1 0
- 원자재값상승. 매출하락, 고용유지를 위한 비용 부담, 1 0
- 원자재수급악화, 이로인한 매출 소액 감소 1 0
- 원자재의 가격인상 및 경제의 침체로 인한 소비성 악화 1 0
- 원재료 상승 1 0
- 원재료 상승 및 매출 감소 1 0
- 원재료 수급 어려움 1 0
- 유학생이없는 것 1 0
- 이커머스 시장의 급성장에 따른 매출 증가 1 0
- 인건비 상승 원,부재료비 상승 주52시간 규제 중대 재해법 시행 인력난 1 0
- 인건비상승 1 0
- 인력 조정 1 0
- 인력난 심화, 고객감소, 직원사기저하, 사회적가치모델 변화 1 0
- 인력수급 1 0
- 인력수급의 어려움/ 인플레이션으로 원가급상승 1 0
- 인력운영시 지속되는 코로나 검사로 인한 로딩/ 대면서비스임에 따라 자가격리, 검사 등으로 인한 서비스 지속을 위한 인력 배치 어려움 등 존재 1 0
- 인력운영에 대한 부담 1 0
- 인력확보의 어려움 존재 1 0
- 인천하버파크호텔, 대구꼼지락발전소, 마포중앙도서관 구내식당, 고분다리트립티, 홍대출판문화센터트립티등 몇 개의 사업체를 폐업했습니다. 그러나 같이 근무하던 직원들을 그대로유지하려니 인건비 부담과 운영비 부담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제3세계도 코로나 1 0
- 장난감 기부량 10배 이상 급증 환경보호효과 높으나 비용부담 급증 장난감 소독 관리사업 증가 1 0
- 장애인 접근성 인식 변화로 인해 노력하는 사회로 변화중 오프라인 문자통역 서비스를 온라인( 줌, 유튜브 스트리밍 등) 문자통역 서비스 증가 1 0
- 장애인식 공연 바자회등 대면활동감소 1 0
- 재정 악화 1 0
- 재택근무 도입으로 인한 생산파트와 사무직 직원들 간의 업무 분배, 공정성에 대한 이슈 발생 오프라인 공간 사업 관련 매출 축소/ 온라인 매출 증대 1 0
- 재택근무, 온라인수업으로 재생컴퓨터 수요 증가 -> 매출 증가 비대면시장 확대로 새로운 서비스 시장 발굴 고객 대면 영업, 서비스 한계로 영업,생산, 서비스 위축 1 0
- 재택근무등으로 인하여 매출 급격히 감소함 1 0
- 재택근무의 보편화 1 0
- 전반적 경영 변화로 인한 자금조달 불확실성 1 0
- 정부나 지자져에서 행하는 행사가 쥐소 또는 연기되므로 그 사업을 위탁받아 수행을 하는 입장에서 맣이 힘듬 1 0
- 제조업 특성상 코로나 감염자 발생시 제조일정 변경이 번번히 발생함 1 0
- 주간보호서비스 이용어르신 감소로 운영어려움 고령자배려식 급식전문 영양돌봄급식센터를 만들어 운영하다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건강권을 침해받는 긴급돌봄어르신 반찬지원사업으로 변화를 꾀함. 1 0
- 주요 매출처 감소, 전략 수정 1 0
- 주요 판매처(거리) 판매 활동의 제약에 매우 높아짐(유동인구 감소, 대면 관계 기피 현상 등), 거리 판매 일거리 서비스 참여하는 취약계층 발굴 활동 상당기간 중단되어 신규 참여자 모집의 어려움 겪음(무료급식소 중단 등) 등 1 0
- 지속적인 의료복지사회적 가치를 지역사회 주민들이 공감이 확산되어 조합원 증가와 신뢰성 확보로 사업소 운영의 선순환 구조 마련됨 더불어 우리 기업의 사회적가치 실현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 부여와 인센티브 지원을 하고 있는 SK 민간기업의 지속적인 지원 덕분에 구조 1 0
- 지원 단합이나 결속력의 약화 1 0
-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전체적인 매출을 증가하였고, 원자재 수급 문제로 원가가 지속적으로 오르면서 수익성을 오히려 감소하였다. 1 0
- 집합금지로 관객감소 1 0
- 체험객 방문의 악화 1 0
- 축제시장의 침체로 인한 기존 서비스 운영 불가, 사업전환하여 호전진행중 1 0
-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전년대비 매출이 약 23% 늘어났지만, 원부자재비와 인건비의 상승으로 경영에 부담들이 여전한 실정임 1 0
- 친환경과 배달문화 확산으로 인한 제품의 수요 증가 1 0
- 카페 매장을 적극적으로 늘리기 어려움, 리스크가 더 늘어남, 1 0
- 카페업을 주된 수익 사어으로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제한에 걸려 많은 피해가 있었습니다. 특히 대구 지역은 코로나 초기 심각한 경영난을 겪기도 했습니다. 사회적경제 기업이기 때문에 고용조정없이, 위기를 기회로 삼아 버텨왔습니다. 다행히 2년동안의 위기의 시기에 1 0
- 카페에 원두를 공급하는 량이 60% 줄어들었다. 카페가 망하거나 매출이 줄어서 1 0
- 캐쉬플로우 악화 1 0
- 코로나 19로 소비문화 위축 및 집단급식이 줄어 집단급식 재료 납품 및 직매장을 통한 판매 실적 저조. 1 0
- 코로나 19로 인한 다양한 수요처의 감소 (문화예술기회 축소 및 취소) 1 0
- 코로나 19로 인한 생활방식 및 소비패턴의 변화로 처리물량 증가 (생활계플라스틱 사용량의 증가- 일회용플라스틱) 1 0
- 코로나 19로 인한 영업이 어려워지고 있고, 원 부자재 수급이 악화 됨 1 0
- 코로나 19로 인해 경영상 다양한 위험에 노출되었습니다. 코로나 기간중 직영운영중이던 지점중 몇개 지점을 폐쇄 조치하여 위험을 조금씩 감수해 나가고 있습니다. 1 0
- 코로나 19로 인해 고객들이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졌고, 가전을 사용하는 시간 또한 많아져 고장 수리에 대한 수요도 늘어남. 기존에는 주말에 여행 등으로 고쳐쓰는 시간적 여유가 없었다면, 외부활동이 제한되면서 비대면 수리 서비스를 더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됨 1 0
- 코로나 19에 직접적인 영향인 것인지 개연성에 대해선 더 심도 있게 생각해봐야하나 매출이 감소하였으나 인건비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고 제작비용도 계속 상승하는 추세라 경영에 적지 않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1 0
- 코로나 19영향으로 위축된 시장상황이 자동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는 실정임 1 0
- 코로나 19확산에 따라 대출자들이 정부저리정책자금 이용율이 높아, 목표대비 대출이용율이 저하됨. 1 0
-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경영변화는 특별히 없습니다. 1 0
- 코로나19 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파트너를 만나 전반적으로 호전되었음 1 0
- 코로나19로 인한 수입제조국의 경영악화로 수입물품 제조의 어려움 > 국내 긴 품절상태로 인한 매출 저조 1 0
-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해당 분야의 시장 환경의 변화 및 위축 1 0
- 코로나로 여러가지 어려움들이 많았지만, 제품력에 대한 국내 및 국제적인 인정을 받으면서 시장을 넓혀가고 있음. 독일 iF디자인 본상수상, 영국 런던디자인위크 디자인어워드 파이널리스트, Wired 미국언론 소개 등 해외에서 지속가능한 디자인으로 인정받고 있음. 코로나 1 0
- 코로나로 인하여 소비자의 소비심리가 위축되었고, 고급 인력을 찾는데 코로나로 인하여 제약이 많이생겼다. ( 재택근무 선호) 등등 코로나로 인하여 기존 원자재 및 부원료 등등 수급 시간 길어지고, 전체적인 원가 상승으로 인하여 제품 생산비가 증가하였다. 1 0
- 코로나로 인해 1.비대면 가속화 2, 수요자 급증의 사업적 기회를 얻었습니다. 1 0
- 코로나로 인해 경영환경개선 코로나 특수 1 0
- 코로나로 인해 당사도 사업에 타격이 있으나, 회사가 성장 국면이기에 성장 지표가 나타남. 원자재비용의 증대 및 물류 지연, 물류비 증대 등 외부 요인에 대한 리스크는 여전히 존재함. 1 0
- 코로나로 인해 시설 사용이 원활하지 않아 재가 돌봄 수요가 다소 높아짐 1 0
- 코로나로 지역농산물 소비가 부진해지자 지자체 및 지역에서 지역농산물 소비 운동이 일어났음. 1 0
- 코로나확산으로 인한 마케팅 기회 감소 1 0
- 코로나확산으로 인해 중국발 원자재 수급 불안(모듈) 1 0
- 콘텐츠 확산 1 0
- 투자 미팅 축소 등 사업 전반에 위축 1 0
- 특이사항 없음 1 0
- 판로 악화 , 관광지매장 위주의 매출이 대부분이여서 매출이 반토막 상태 1 0
- 판매단가 상승 1 0
- 펀드레이징 부진 1 0
- 폐업을 할뻔 했으나 동료들이 하나가 되어 위기를 극복하였다 1 0
- 품질력을 인정 받는 기회/호전 소독 주력사업 기업으로 코로나19에 긴급 출동 서비스를 수도권 및 전국 네트워크를 통해 실행함 1 0
- 학교 수업 불가 1 0
- 학교 일이 현저히 줄어듬 1 0
- 학교들의 수업 중단으로 매출 급감 1 0
- 해외 전시 참여 및 출장의 어려움 1 0
- 해외사업 어려움 1 0
- 해외사업축소 1 0
- 해외진출 보류 1 0
- 행사및 모임취소로 인한 매출감소 1 0
- 행사의 축소나 취소 원격으로 변화되면서 공연기회가 적어짐 1 0
- 현지 출장 어려움 / 악화 1 0
- 협업 기업들의 재무 악화 1 0
- 환자 감소 1 0
Summary Statistics
  • Valid cases241
  • Missing cases-1
  • Standard deviation-1
  • Minimun-1
  • Maximun-1
  • Mean-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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