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귀하는 이주노동자와 상담하고, 권리구제를 위한 활동을 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다고 생각하십니까?우선순위로 2가지를 기재해 주세요.
: 2순위
Value | Label | N | WN |
---|---|---|---|
1 | 내담자가 본인의 근로조건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 8 | 0 |
2 | 상담원이 모든 것을 해결해 주기를 바랄 때 | 7 | 0 |
3 | 법을 위반한 사업주가 화를 내거나 폭언을 할 때 | 4 | 0 |
4 | 노동부에 진정하거나 민사소송을 제기해도 권리구제가 되지 않을 때 | 9 | 0 |
5 | 미등록체류자를 고용한 사업주가 출입국관리사무소에 신고하겠다고 협박할 때 | 9 | 0 |
6 | 근로감독관 및 공무원이 사업주편을 들 때 | 1 | 0 |
7 | 근로감독관 및 공무원이 노동자의 의견을 무시할 때 | 3 | 0 |
8 | 내담자와 의사소통이 안 될 때 | 5 | 0 |
9 | 기타 | 0 | 0 |
10 | 노동부, 출입국관리사무소 공무원이 권리구제를 위한 노력보다는 업무상 지침만 말하고 적극 나서지 않고 미룰 때 | 1 | 0 |
99 | 모름/무응답 | 3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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