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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eral Question

17. (중증·중복장애학생 교육 개선 방안) 선생님께서 평소 생각하셨던 중증/중복장애학생의 인권 보호 및 교육권 보장을 위한 정책 개선 방안이 있으시다면 아래 빈 칸에 자유롭게 작성해 주십시오.

Answer
Value Label N WN
- 구토 반사 등으로 인하여 일반인과 같이 음식물을 씹고, 빨고, 삼키기 어려운 구강 섭식장애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손기능의 열약으로 인해 식사도구를 정교하게 사용하기 어려워서 생선 가시나 고기의 뼈 등을 발라서 먹기 어려운 문제를 가지고 있어 목 막힘이나 기도 1 0
- 능한 맞춤형 교육을 학교교육과정이나 이수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반복적 학습 혹은 훈련으로 생존과 관련된 지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1 0
- 로 돌려서는 아니되며 보건소의 직원의 출장으로 학교안에 작은 보건소가 있어서 전반적인 지원이 요구되는 실정입니다. 통학보조원의 지원이 없어서 매우 어려운 상황이며 전폭적인 지원체계가 구축되기를 기대합니다. 1 0
- 양한 지원을 쌓아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1 0
- 한다. 둘째, 의료적인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 대한 개선방안은 활동보조인력지원제도를 활용해, 의료보조인력을 배치하여 준다면 중증중복장애학생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유지할 수 있고, 학교현장에서는 보건교사를 통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한다면 작은 예산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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