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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eral Question

16. (중증·중복장애학생 교육의 문제점) 선생님께서 평소 생각하셨던 중증·중복장애학생 교육권과 관련된 문제점이 있다면 아래 빈 칸에 자유롭게 작성해 주십시오.

Ans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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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의 재량과 행, 재정적인 지원이 필요함. 1 0
- 사인가 라는 자괴감이 들기도 한다. 그런 학생들에게는 감각적 자극이 더 절실할 듯하므로 치료와 복지 쪽의 정책이 더 적절하지 않을까하고 생각해 본다.(전혀 반응을 느끼지 못하는 침대에 그대로 누워있는 중증학생의 경우) 1 0
- 생들의 적절한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지체장애 특수학교의 학급당 정원을 유치부 4명, 초등부 4명, 중학부 5명, 고등부 5명, 순회교육 4명으로 하향 조정하고, 교원 배정은 학급당 2명으로 함. 1 0
- 서 연수를 실시하기에 어려움이 있음. -학교건물 설계와 예산지원이 일반학교, 특수학교, 장애영역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고 획일적으로 이루어져 건축 이후 수시로 보강함으로써 부적절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음. 1 0
- 수가 늘어감에 따라 공통교육과정과 기본교육과정을 병행하여 운영해야하는 등 교육과정 운영에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1 0
- 외부활동을 위해서는 1:1의 보조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전체학교의 교직원수에 비해 학생수가 1.5~2배정도가 항상 많은 상황이기 때문에 학부모의 손을 빌리게되는 활동등이 생길 수 밖에 없는 형편이다. 직장을 다니거나 돈벌이를 위해 자녀의 교육현장에 도움을 줄 1 0
- 요리실습 자체는 아닌듯 합니다.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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