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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eral Question

14. 위에서 논의된 학교 현장에서의 중증·중복장애학생 건강관리 및 교육지원과 관련하여 선생님께서 평소에 생각하셨던 문제점이나 정책 개선방안이 있으시다면 아래 빈 칸에 자유롭게 작성해 주십시오.

Answer
Value Label N WN
- 고려하여 휴식 등을 취하게 하나 1 0
- 나 병원이 함께있는 학교 혹은 간호사가 상시 대기할 수 있는 대책이 강구되어야 할 것같다. 무조건 특수교육대상자이므로 모두 맞추어달라는 요구는 다수를 보아야하고 치료자가 아닌 교사의 입장에서는 매우 난처할 때가 많다. 수시로 위험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휴~하고 1 0
- 도록 학부모님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예) 아동들 점심식사도 모두 학교에서 무조거 책임져라는 것은 정말 아니다고 봅니다. 학부모님들이 학교에 대기하고 있으면서 점심 시간이 되면 싹 빠져 나가는 현실입니다. 자기 아이 점심정도는 먹여주는거 당연한거라고 봅니다. 1 0
- 두 침해받는 사례가 없어야하며 중증중복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시설이 마련되어야함. 1 0
- 받을 수있는 법률제정과 정책적인 방향설정을 교육부차원에서 내려준다거나 의료적인 처치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의료 실무사지원제도 등을 만들어 학교현장에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제도 정비등을 한다면 현장에서 특수교육관련자나 학부모 모두에게 불필요한 갈등요소를 해 1 0
- 복장애학생의 교육권만큼 중요한 건강권도 지켜질 수 있도록 학교와 교육청에 순회학급(재택학급) 배치권한이 주어져야 함. 1 0
- 있는 활동보조인의 사용 시간 중 학교생활에 필요한 시간 만큼 우선하여 교육활동중 활동보조인을 활용하여 건강관리 및 교육지원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기를 바랍니다. 1 0
- 하는 것이지 가공을 하거나 변형을 하여(유동식 등) 제공하는 것은 학교에서 함부로 할 행위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1 0
- 행위를 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이 배치되어야만 가능하다고 판단됨 또한 이러한 중증중복장애 학생들을 치료와 교육을 병행하기 위해서는 학교 설립 시 의료시설과 교육이 가능한 공간으로 설계하여 운영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됨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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