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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eral Question

13-1. 현재 본 항목은 주로 누가 실행하고 있습니까? 13-2. 본 항목의 주요 실행자는 누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우리 학교는 중증·중복장애학생의.... : 기타내용(구체적으로 명시)

Answer
Value Label N WN
- 13-1:영양사, 13-6:보완대체의사소통 전문 공학사 1 0
- 1~5는 학생에 따라 교사, 학부모, 활동보조인, 지원인력/ 7은 치료는 실시하지 않고 외부 치료기관 이용 1 0
- 1인 전담역할을 불가능하므로 긴밀한 협조관계가 필요합니다. 1 0
- 2.보기에 나온 모든 사람들이 함께 실행함. 5. 교사,특수교육보조원, 활동지원인 등이 함께 실행하며 학생의 개별화계획에 따라 특수교사가 주도해야하는 경우도 있고, 단순한 위생처리라면 보조인력이 하는 것이 더 적절함. 7. 현재의 외부 치료사가 아닌 학교에 소속된 전 1 0
- 2번 기타의 경우 학생에 따라 교사와 보건교사, 활동보조인이 지원함. 5번 기타의 경우 중도중복학생의 경우 특수교육보조인력 혼자 신변처리를 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교사와 함께 신변처리를 함. 1 0
- 2번 항목 : 특수교사, 특수교육보조원, 사회복무요원, 활동보조인이 함께함. 1 0
- 2번 항목에 대해서 특수교사의 식사지도하에 일대일학생의 섭식지원은 활동보조원이 실시하여야 한다고 생각됨 3번 항목은 보건교사 이외의 전문인력(간호사 혹은 의사)의 교내 상주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됨. 1 0
- 2번,4번 문항은 특수교사, 학부모, 특수교육보조인력, 활동보조인이 경우따라 하는 경우가 있고, 학교내에서의 의료적행위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이 없기 때문입니다. 1 0
- 6번은 보조공학사와 함께 지원해야 한다고 생각함. 1 0
- 건강상 집중 케어가 필요한 학생은 우선 의학적 도움을 받아야 함. 1 0
- 교사와 치료사 1 0
- 기타는 상시 누구나 지원해야함 1 0
- 담임교사와 담당교사(영양사, 보건교사)와 협조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조인력의 도움을 받아 개별서비스를 제공함. 1 0
- 물리치료,작업치료 학교에서 실시하지 않음 1 0
- 병원 1 0
- 식사지도, 개인위생관리 등은 특수교사의 지도에 따라 특수교육보조인력이 지원함. 1 0
- 외부기관 치료센터, 병원 등 1 0
- 위루관 식사지원, 가래흡인, 도뇨관 처리 등은 부모(활동보조인)이 함 1 0
- 의료인 1 0
- 일반식, 유동식-학교 경관영양-활동보조인 1 0
- 일반식과 유동식은 영양교사가 제공하고 식사지원과 섭식지원은 특수교사와 보조인력이 지원함. 신변처리와 관련된 것 또한 특수교사와 보조인력이 지원함. 경관급식과 도뇨관, 호흡기, 욕창관리 등 의료행위라고 판단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하여 학생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누 1 0
- 일반적인 지원은 특수교사의 지도하에 보조원과 활동보조인이 실시하며 전문적 의료 서비스는 보호자가 책임진다. 1 0
- 죽을 먹는 섭식장애 학생에게 특수교사가 억지로 밥을 먹이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여 여러 문제점 발생으로 인한 시급한 개선이 필요함. 1 0
- 지역사회 치료지원 인증기관 1 0
- 치료지원비 제공으로 외부기관에서 진료 1 0
- 특수교사, 특수교육보조인력, 활동보조인, 부모 모두 실시하고 있음 1 0
- 학교내 치료는 제공하지 않음 1 0
- 학교보건법시행령중 보건교사의 직무에 명시된 의료행위와 거리가 멀고 보건교사의 의료행위와 의료법상의료인이 할수 있는 의료행위와 법적인 차이가 있고 개별학생별처치가 다 다르고 질병의 예방또는 치료행위와 그밖에 의료인이 행하지않으면 보건위생상 위해가 생길우려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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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ximun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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