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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eral Question

16. (중증·중복장애학생 교육 개선 방안) 선생님게서 평소 생각하셨던 중증·중복장애학생의 인권보호 및 교육권 보장을 위한 정책 개선 방안이 있으시다면 아래 빈칸에 자유롭게 작성해 주십시오.

Answer
Value Label N WN
- 가진 사회복무요원을 중증중복장애 학교(학급)에 우선 배치하여 지원 5. 의료적 행위(석션, 위루관 등)에 대한 불가피한 사고에 대한 학교 법적 안전장치를 마련해 줄 것 1 0
- 을 볼때면 화가 나기도 합니다. 학교의 교육활동 보장 및 인권 보호를 위해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필요한 활동보조인력 제공을 요청할 경우 법적인 보호자 혹은 국가에서는 의무적으로 활동보조인력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 주셨으면 합니다. 현재 보호자들이 국가에 1 0
- 인원을 대폭 낮춰주십니다. 중증 중복장애 학생들의 경우 4명까지를 1학급으로 해도 힘듭니다. 3. 공격행동이 심한 학생들로부터 다른 학생들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교사들에게 알려주세요. 교사들이 폭행당하지 않으면서 다른 학생들을 보호하는 방법이라면 더욱 환 1 0
- 적교가 갖추고 있어야 한다는 것으로 일반화 될 수 있으므로, 의료 보건법 저촉이 우려되는 서비스는 보건 의료 기관을 소관하는 정부 부처의 긴밀한 협조 및 정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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