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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eral Question

16. (중증·중복장애학생 교육의 문제점) 선생님게서 평소 생각하셨던 중증·중복장애학생 교육권과 관련된 문제점이 있다면 아래 빈 칸에 자유롭게 작성해 주십시오.

Ans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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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선이 요구됩니다!!!!! 1 0
- 그러므로 특수교사에게 책임을 떠넘기지 말아주세요. 왜 특수학교의 특수교사는 모든 걸 다 책임져야하는지요? 1 0
- 당하는 순간에도 다른 학생들을 보호해야 합니다. 이 행위가 부당하나는 것이 아니라, 그만큼 역부족이라는 겁니다. 공격행동이 심한 학생들로부터 다른 생들을 지킬 수 있는 교사의 행동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저 몸으로 떼우는 수 밖에요...;;;;; 1 0
- 말을 많이 하고 간다고 합니다. 1 0
- 보장받을 수 있는 학교 환경을 마련해주고 적절한 지원체계를 구성할 필요가 있음. 1 0
- 비용에 대한 문제 등) 5. 의사, 치료사, 간호사 등의 학생 건강과 재활 관련 서비스 가능자의 군복무자를 학교 우선 배치 2 0
- 있어서) 학교 결정이 우선시 되는 법적이 조치가 있었으면 합니다. 1 0
- 한다면 개별 학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학급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고등학교 급당 인원이 따라 지체학생 학급 인원 수를 똑같이 구성하는 것은 학생의 교육권을 침해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1 0
- 합니다. 학생의 치료를 낮병동을 이용하여 학습권이 침해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결정할 때도 의료진과 부모, 또는 교사의 의견을 수용하여 학생의 교육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현장에서는 종종 부모와 의료진의 결정으로 학생의 수업권을 제한하는 낮병동을 이 1 0
- 활동보조인의 역할에 대한 지침이 필요 1 0
- 히 증가하고 있는 뇌병변 장애학생들을 지도하기 위한 치료교육적 지식이 현저히 부족함. 또한 이학생들을 화장실이나 기저귀 갈아 주기에 교사들의 체력적 한계 및 잦은 부상(디스크 등)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이 절실함.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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