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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eral Question

14. 위에서 논의된 학교 현장에서의 중증·중복장애학생 건강관리 및 교육지원과 관련하여 선생님께서 평소에 생각하셨던 문제점이나 정책 개선 방안이 있으시다면 아래 빈 칸에 자유롭게 작성해 주십시오.

Answer
Value Label N WN
- 다고 하여 다음학기부터 장애유아 7명(두학급을 합친 인원,장애영유아와 지체장애유아 포함)이 수업을 하게되는데 안전사고의 우려가 크지만 어쩔 수 없이 학교에서는 지원해주는데로 운영하는 현실임.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에게 (인권문제로 민원이 들어간다고 1 0
- 시 다른 학생에게 문제상황이 생길 경우 즉시 대처하기 어려워 집니다. 실제로 한 중도중복 학생의 신변처리를 하는 도중 다른 중도중복 학생이 발작을 일으킨 경우를 많이 겪어보았습니다. 중도중복학생들이 퇴행되지 않고 즐겁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급당 인 1 0
- 있는지 정책을 만드시는 분들이 학교현장에 직접와서 하루만이라도 경험하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교육청과 인권위에서는 중도중복장애 학생들의 교육받을 권리를 보장하는 것과 동시에 특수교사의 교사로서의 권리도 보장해주는 정책도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0
- 자 학생들의 건강은 왜 챙기지 않는 것입니까? 왜 특수학교만 치료를 교육과 혼합시킵니까. 특수학교의 교육도 엄연한 교육입니다.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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