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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eral Question

14. 위에서 논의된 학교 현장에서의 중증·중복장애학생 건강관리 및 교육지원과 관련하여 선생님께서 평소에 생각하셨던 문제점이나 정책 개선 방안이 있으시다면 아래 빈 칸에 자유롭게 작성해 주십시오.

Ans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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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증 중복장애 학생들의 경우 4명까지를 1학급으로 해도 힘듭니다. 3. 공격행동이 심한 학생들로부터 다른 학생들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교사들에게 알려주세요. 교사들이 폭행당하지 않으면서 다른 학생들을 보호하는 방법이라면 더욱 환영합니다. 우린 매일 맞고 1 0
- 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중증.중복장애학생이 있는 학교는 보건 교사 외 의료지원이 필요합니다. 1 0
- 교에 우선적으로 배치함이 옳다고 보며 전문적인 처치는 의료기관에서만 전문의료인이 처치하는 것이 맞다고 봄 1 0
- 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그것을 펼치지 못하니 자괴감또한 듭니다. 중증중복장애학생 1명과 지적장애 1명은 동일한 수가 아닙니다. 지원이 더 많이 필요하니까요. 1 0
-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제도적 보완필요. 1 0
- 교육의 효율성을 위한 컨설턴트의 양성과 학교 지원 4. 교육활동으로서의 물리, 작업 치료 등의 요소들이 반영되고 운영될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에서의 지원제도 마련 1 0
- 는 것이 필요하며 다수의 지체장애학생들을 돌보는 데도 지장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1 0
- 들어보면 좋겠습니다. 1 0
- 등 배치, 식사보조 및 신변처리는 활동보조인 배치 등 1 0
- 련 보다는 장기적 관점에서의 시스템(지원대책) 마련이 필요하고 생각함. 1 0
- 료, 작업치료 등의 치료사 지원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수교사가 모든 것을 맡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1 0
- 리가 들리고 있는지, 뇌전증이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하며 학교에서 교사가 아니라 병원의 간병인이 된 것 같은 생활을 한 적이 있습니다. 한 교실에 신변처리를 해주어야 하는 학생들 6명과 함께, 일과중 반 이상은 대소변을 닦아주고, 옷을 갈아입히고, 음식을 먹이고, 1 0
- 법정 정원을 줄일 필요가 있음. 또는 자격있는 상근 보조인력이 필요함. 1 0
- 병원에서 시행해야 함. 물리치료, 작업치료의 경우 본교는 치료사가 1명이라 신청인원을 모두 수용하지 못하고 영역도 제한적임. 따라서 물리치료, 언어치료, 작업치료, 미술치료 등 다양한 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인원 지원과 예산이 필요함. 더불어 특수학교의 인력은 1 0
- 부터의 안전 무담보의 문제점이 상당함. 1 0
- 비용에 대한 문제 등) 5. 의사, 치료사, 간호사 등의 학생 건강과 재활 관련 서비스 가능자의 군복무자를 학교 우선 배치 3 0
- 사가 이와 같은 처치를 계속 해야만한다면 그와 관련한 전문적인 교육과 더불어 법적 근거(보건교사의 경우 학생 의료적 처치 중 발생한 사고에 관한 책임 경감 근거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음) 마련이 필요함. 1 0
- 생들의 경우는 최대 4명으로 반 인원을 제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틸팅테이블을 비롯한 기립훈련 기기 등 지체학생들에게 맞는 보조공학들과 훈련 기구들을 위한 예산편성하여 적절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1 0
- 생은 지체장애특수학교에서 전문적 지원을 받을수 있도록 지쳐장애 특수 학교를 더 신설해야한다. 그리고 식사나 투약 신변처리 지원을 도울수 있는 인력을 지체장애학교에 별도 배치하는것이 필요하다. 1 0
- 신변처리와 식사지도를 보조인력만 하는 것이 아니라 교사가 함께 해야합니다. 수업과 신변, 식사를 하는 현 상황에서도 담임과 부담임, 지원인력 만으로는 특별실 이동조차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 치료지원까지 학교와 교사가 떠맡게 된다면 수업의 양과 질이 떨어 1 0
- 요해 보임. (활동보조인을 가정에서만 지원 받거나 활동보조인을 활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음) 2. 중등 중복장애학생들에게 필요한 의료적인 지원은 의료 전문가 인력을 충원하여 지원하는 방책이 필요해 보임. 매년 담당 학생이 변하는 학교 상황에서 의료적인 지식과 경험이 1 0
- 의 임무를 더 가중시키는 경우가 많다.교사가 보완대체의사소통 등과 같은 학생을 교육하고 지원할 수 있는 교육 방법이나 내용 연구에 매진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야 한다. 모든 것을 하기를 바라며 전문성을 운운하는 것은 교사 개인에게 부과하는 하중이 매우 크고, 1 0
- 의 적절한 교육적 접근을 위해 학급당 인원을 4명이하로 조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1 0
- 의 질을 위해서 다양한 측면에서 인력지원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시설이 더욱 보강 및 확충이 되어야 합니다. 중증중복장애학생을 가르치는 교사에게 보완대체의사소통 연수를 필수적으로 받게해야하고 보완대체의사소통 도구가 많이 지원 되어야 할 것으로 보 1 0
- 인력부족으로 한아이의 배설물 처리하느라 다른 아이들이 방치되는 현실임. 특수교육지도사들과 사회복무요원들이 있으나 지원되는 시간은 한정적이며, 수많은 업무(잡무?)들과 계속되는 행사나 공사 등으로 인해 발생되는 준비와 전후관리 및 청소 등등 여러 일들을 교사가 1 0
- 적 신뢰도까지 영향이 있을 때 교사로서 자괴감에 빠지게 되는 사례를 종종 볼 수 있다. 교사는 교육을 담당하는 사람이다. 특수교육대상자의 일련의 서비스를 학교(사)가 담당하는 현 교육정책은 분명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교육(학교), 의료(병원), 사회(복지)서비 1 0
- 지 아래 개별 학생의 지원을 담당하는 활동보조인이 담당할 필요가 있다. 학급의 모든 학생의 건강관리 및 신변 처리 등을 담임교사와 학교 내 배치된 특수교육 보조인력이 담당하라는 것은 사실 무리가 있다. 개별 학생 요구에 맞는 기기를 사용하기 위하여 사용자는 학생의 1 0
- 해야합니다. 치료를 특수학교로 떠넘기지 말아 주시기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1 0
- 행위를 하는 기관도 장소도 아닙니다. 일상적인 의료행위가 필요한 학생이라면 순회교육을 받거나 또는 그 학생의 활동,건강을 보조한다는 것을 정식으로 명칭받은 활동보조인이 학교에서 함께 있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특수학교에 치료지원 및 치료사가 들어온 1 0
- 혀 없는 상황에서 식사를 하고 있음. 식사지도는 특수교사가 담당하여 학급 학생들 전체를 지도하여야 하며 이 지도를 바탕으로 활동보조인인 학생들의 섭식지원을 담당하여 즐겁고 행복한 식사시간이 되도록 해야한다고 생각함. 1 0
- 황에 맞게 무학년제 체제로 운영할 수 있게 지원 바람. 1 0
- 황에서 일의 책임소재를 갈라 서로에게 일을 떠맡기겠다는 발상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 항목입니다. 1 0
- 흡입, 호흡기 착용 학생은 학교에서 지원은 한계가 있습니다. 보건 교사나 의료 처치 기술 교육을 받은 특수교사가 지원이 가능하지만 장애가 심한 학생은 의료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낮에 케어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지원체계가 필요합니다.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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