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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eral Question

29. (중증·중복장애학생 교육의 문제점) 학부모님께서 평소 생각하셨던 중증·중복장애학생 교육권과 관련된 문제점이 있다면 아래 빈 칸에 자유롭게 작성해 주십시오.

Ans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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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것이라 생각된다. 1 0
- 경제적 어려움이 덜하고 가능하다면 지체, 지적 장애와 중복장애 학교를 분리하는 방안도 필요합니다 1 0
- 기본교육권을 누릴수있도록부탁드립니다 1 0
- 높이인 긴서술형 ㅡ 정말 개탄스럽기만 합니다. 단지 청각아동들을 위해서 지적아동들이 희생되는 교육! 교육청에서도 명확한 답변이 없습니다. 1 0
- 1 0
- 들어서 옮겨야 하는 상황이다보니 실무사들도 허리아프다 무릎아르다는 이유로 학생을 들어서 옮겨야 하는 상황이 되면 그 자리를 회피하거나 마지못해 하다보니 분위기도 안좋아지고 학생 보호자 담임샘도 좋은 관계로 지내기가 ?지 않습니다 보호자가 알아도 ㅇ모르는척 하 1 0
- 려서 해결할 수 없다는걸 쫌 알고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하여 엄마가 학교 일에 손을 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면 좋겠다 교육과 일상생활의 모호한 경계속에 아이들이 수업을 하고 있다 우리반 같은 경우 인지가 되는 애들 2명 안되는 애들 4명..... 물로 스티커와 또 다른 1 0
- 를 하고 있음. 체격민 커서져 졸업하는 현실 1 0
- 물리치료를 넣었으면 4.지적장애학생과 지체장애학생이 같이 있는 특수학교인데~~학교시설이 지적위주로 되어있다보니 이동수업, 체육관,보건실등의 이동시간이 길다. 주차장도 비가림막이 없다보니 폭우시 교실까지 이동하기 어렵고, 교문과 주차장 출입문이 달랐으면 1 0
- 법으로라도 개혁이 필요합니다. 특수학교는 거의 대다수가 중증.중복장애학생들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보다는 가르치는 입장에서 필요한 것들이 교육의 주를 이루고 있지 않나? 아쉬움이 많이 듭니다. 1 0
- 사의 교육의 질에서도 연관됩니다.. 1 0
- 생들에게 실습점수를 주면서 경험을 시켜주면 장애아동들도 대학생들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0
- 세요. 아이들 장애를 잘 파악하셔서 아이들에게 맞게 개별화 학습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아이들에게 즐거운 학교생활을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디. 1 0
- 수 있도록 지침을 수정해주세요. 1 0
- 수록 나머지는 부모나 활동보조인을 강제적으로 해야 암묵적인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고 학교측이 그런 분의기로 만들고 있습니다. 비장애인 학생은 줄고 있는데 교원임용은 항상 많지만 특수교육쪽은 그렇지 않습니다. 특수학교 4명정원에 특수교사1인과보조교사1인이나 6 1 0
- 습니다 1 0
- 실해 질 때 자립생활에 더 가까워질 것이다. 교사자질이 없는 교사를 채용하는 사립학교 교사 채용 방식을 바꾸어야 할 것이다 1 0
- 야하는보수때문이라 하였습니다. 또한가지 일학년때 이동보조선생님이 이동보조를 거의 해주지않았습니다. 부모인 제가 학교측에 건의를하고 긴시간끝에 2학년때 새로 이동보조선생님이 오셨지만 문제는 더 컸습니다. 일학년 12월27일 양쪽발 여섯군데 평균 1 0
- 으며 형식적인 개별화교육으로 부모가 요구하여야 개별화교육회의를 거쳐서 의논되는 정도의 수준이며 이마저도 계획으로 끝날뿐 결과나 성과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전적으로 해마다 바뀌는 담임의 의지에 의해 아이들의 1년 교육이 파리목숨과 같이 왔다갔다 하는게 현실입니 1 0
- 이 끝나더라도 평생에 걸쳐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1 0
- 이야기 합니다. 1 0
- 정 사항이 있다면 즉시 반영되어야함. 5.특수학교 방과후 수업에 뇌병변 학생을 위한 치료(물리,작업,언어) 시간이 배정되어서 부모가 선택할 수 있어야함.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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