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SDA Loading

검색결과

Literal Question

다음은 학교 현장에서의 중도·중복장애학생의 교육권 보장 수준을 알아보기 위한 질문입니다. 다음 문항을 잘 읽고 해당되는 곳에 표시해 주십시오. 27. 학부모의 입장에서 중증·중복장애학생의 건강관리 및 교육지원과 관련하여 평소에 생각하셨던 문제점이나 의견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nswer
Value Label N WN
- 는 원치않는 2차 피해가 발생이 될것이며 이는 의사표현이 힘들고 정서적으로 예민한 학생들에게는 교육받을 권리를 침해당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또, 실무사 인력은 인사이동없이 한 학교에서 근속근무하는 기간이 장기화 되고있는데,이에 따른 문제점이 발 1 0
- 다녔는데 아이가 자극도 받아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초등학교를 오니 있는 현장학습기회도 인력부족으로 특수교사님이 힘들다고 포기하고 나가지를 않습니다. 1 0
- 렵고... 의사소통이 부족한 우리아이는 학교가기자체를 무척 싫어하고 거부하나.. 부모입장에서는 울며겨자먹기식으로 보내는 상황... 최소한 오늘 학교생활이 어떠했다는 간단한 써머리는 전달받고 소통하는것이 절실한데~ 용기내어 오늘 어땠어요?물어보면 잘 지냈 1 0
- 사실. 현실상 부모들은 치료지원을 받긴해도 거기에 십몇만원의 금액을 더추가해서 돈을지불하고 개인사설 치료비부담을 안고있습니다.일회당 3만원. 4만원의 치료비들은 너무많은 부담이 되는현실입니다.영유아들에게 베푸는 지원의 반도 안되는 장애학생들의 치료지원 1 0
- 씀하시면서 학교측에선 이야기한바로 다음날부터 먹여주지지않아 엄마인제가 지금까지 들어가서 먹이고 있습니다. 입으로먹는게 잘되지않아 위루관을했고 10년째 연하치료하고 집에서도 입으로 먼저먹고 위루관으로 영양을 보충하는상태로 입학할때 두가지 다 해준다고 1 0
- 이뤄졌으면 합니다. 현재 특수교사는 우리아이들의 학교에서 너무나 편안하게 근무를 즐기고 계십니다.ㅠ 1 0
- 한다 1 0
- 한학교에 지체지적같이있으니 지적쪽으로 수업하면 지체가 할게없구.지체위주로하면 지적아이들이 할게없어요.몸으로움직이는 지적아아들에비해 지체아이들은 가만히있기때문에 다치는경우도많아 따로 교육받는것이 당연하다생각합니다.활동성많은아이.활동성 1 0
Summary Statistics
  • Valid cases8
  • Missing cases0
  • Standard deviation0
  • Minimun0
  • Maximun0
  • Mean0

This variable is character

Universe

모든 응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