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SDA Loading

검색결과

Literal Question

9-1. (ⓛ번, 예의 경우) 시도된 물리적 환경 변화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간략하게 작성해 주십시오.

Answer
Value Label N WN
- 가구배치.안전장치. 1 0
- 갑자기밀어도다치지않도록책상의모서리에충격방지가드를돌려가며붙임 1 0
- 게임여가실을 학생들이 좀더 편안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자재들과 가구들을 재배치하고 노후화된것들은 새로 구입하여 배치하는등 변화를 주었다 1 0
- 공간 및 장비 재배치 1 0
- 공간 재배치 1 0
- 공간배치 1 0
- 공격성 행동을 보이는 학생의 심신 안정과 보호를 위해 심리 안정실을 마련하였습니다. 1 0
- 공격적인 부분이 있다보니 교실한곳에 자기만의 공간을 마련해주었습니다 1 0
- 공기청정기 설치 교실내부환경개선 1 0
- 교구장의 위치 변화 1 0
- 교실 가구와 자리 배치 1 0
- 교실내에 혼자만의 공간을 활용할수 있도록 개인 쇼파와 놀이기궁을 배치하여 자신만의 공간으로 만들어 주었다 1 0
- 교실문공사 1 0
- 교실안의 가구와 교구들을 재배치했다. 1 0
- 교실에서 수업시간내 활동 할 수 있는 공간 제한함 1 0
- 교실정리정돈 1 0
- 급실실에서 식사하기가 불편한 겨울에는 도움반에서 식사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1 0
- 깨지거나 망가질수 있는 물건들을 치웠다 1 0
- 꽃을 놓는다던지 책을 많이 배치했습니다 1 0
- 내부 인테리어-벽에 스펀지대기,바닥공사 공간재배치 1 0
- 답변이 어려움 1 0
- 모서리 있는 책상, 거울등 가장자리로 옮김 1 0
- 무조건 물건을 던져 티비를 부수는 아이가 있는데 학급에 티비를 막아나 버린적이 있습니다 큰 소리를 듣고 싶어하지 않는 아이를 위해 큰 소리나는 친구와의 물리적 거리를 멀리 두게 했습니다 1 0
- 문제행동 때문에 가림막 설치.책상배치,책꽂이 조정 등등 1 0
- 물건재배치 1 0
- 바닥에 자해할때 매트비치. 공기정화기설치. 안전문교체.기타여러가지 1 0
- 사물함 문고리를 바꿔 놓았다. 1 0
- 상동행동을 보이거나 소리를 내는 경우 다른 학생들과 분리하여 대기하거나 다른 과제를 수행하도록 함 1 0
- 샤워실 구비 1 0
- 수업할때 책상배치를 바꿔 아이들과 소통이 잘 될수 있도록 바꿈 1 0
- 쉬는시간에 특별실에 와서 편히 쉴 수 있도록 환경구성 ~ex) 해먹설치 극놀이 감각적놀이 공간등 1 0
- 심리 안정실 환경계선 (충격완화 벽 구션배치 난방시설 침구 등) 교실 창문 안전하게 교체 .교실내 붙박이장 설치 (모서리에 붙이쳐 다치는 사고 최소화) 체육실 건축 (시설 확장 및 시설 현대화) 1 0
- 심리안정실 1 0
- 심리안정실 운영 1 0
- 심리안정실이 있어 흥분하였을때 잠깐 분리시커 안정을 찾은뒤 교실로 온다 1 0
- 아이들에 따라 자리 배치를 새로 하거나 이동함 1 0
- 안정되고 막혀있는 공간이 필요한 학생을 위해 교실 한구석에 쉴수있는공간을 만들어 분리했다. 1 0
- 엘리베이터를 한대 더 설치 1 0
- 운동기구(자전거 및 기타4종류) 1 0
- 위험하다고 생각되는 물건은 보이지 않는곳에 숨겨놓고 사용한다 가위나 칼 1 0
- 위험한 물건 등은 사물함 안으로 배치하고 책상과 의자를일체형으로 사용하기도 함 1 0
- 위험한 물건들(가위등) 은 다 수납장에 정리하고 자리배치도 사회복무원이나 실무사 옆에 앉히도록 하였다 1 0
- 위험한 물건들을 정리 혹은 모서리 방지 보이지않는곳에 안전을 위해 정리 1 0
- 위험한 물건이나 가구 치우기 1 0
- 위험한 책상이나 모서리있는가구 안전하게 배치 1 0
- 재배치를 해주었더니 안정감을 찾았다 1 0
- 적당한 빛의 유지와 환경을 위해 창문 블라인드 새로 설치, 개별사물함의 부족으로 사물함 추가설치, 수납의 부족으로 수납가구 새로 설치 등 1 0
- 좁은 교실환경 1 0
- 진정 영역 마련 1 0
- 차분한 음악을 들 려줌 1 0
- 창밖으로 아무 물건들을 집어 던지는 행위에서는 창가에 사물함 등을 재배치하여 학생이 창문을 쉽게 열지 못하게 함 1 0
- 책상 모서리 1 0
- 책상 및 교구의 재배치로 불필요한 접촉을 미연에 방지하였습니다. 1 0
- 책상 배열 1 0
- 책상 배치도을 바꾸었다. 모든 물건을 치웠다. 1 0
- 책상 배치를 적절하게 할 수 있음 1 0
- 책상 재배치, 장난감, 책장 위치변경 1 0
- 책상,의자배치 1 0
- 책상배치 1 0
- 책상배치 재배열/정서적 안정을 위한 온돌식 교실로 변환하여 좌식수업 및 편안하게 지낼수있도록 지우닌 1 0
- 책상배치를 새롭게 함 1 0
- 책상의 동선배치 1 0
- 책상의 배치 이동 1 0
- 책상재배치 1 0
- 초등교실옆에 심리 안정실을 만들어 놓았지만 중등과 고등학교 학생들은 이용하기 어려움. 1 0
- 출입문창문교체, 외관 색칠 1 0
- 침상에눕혀서쉬게해주거나신변처리를도와줄때혼자몸을뒤척이다가벽에부딪쳐다칠까봐벽면에푹신한패드를부착하였습니다. 1 0
- 타임아웃 1 0
- 특수학습도움실 내부 인테리어 수리/재배치 1 0
- 폭력성향이 위험상황과 연계될 수도 있는 위험한 물건을 제외하기 1 0
- 학생 자리 재배치 1 0
-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모서리, 벽 등에 보호쿠션을 설치함 1 0
- 학생들이 자주사용하는 사물함 재배치와 교실엣니 사용할수있는 운동기구등사용할수있도록 배치함. 1 0
- 한 학생이 교실에 있는 모든 물건을 집어 던지는 행동을 하여 이 학생을 위하여 한 공간을 아무것도 없이 하여 학생을 안전으로 부터 보호하였다. 1 0
- 화재시 스프링쿨러 설치 1 0
- 휴식공간 (침대,매트) 1 0
Summary Statistics
  • Valid cases76
  • Missing cases0
  • Standard deviation0
  • Minimun0
  • Maximun0
  • Mean0

This variable is character

Universe

교실내부 환경 변화를 시도한 경험이 있는 응답자 (문9의 1번 응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