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 귀하는 도전행동을 보이는 발달장애학생의 행동 지원 및 지도를 위해 국가 차원에서 지원해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 가장 필요한 순서대로 3가지만 선택해주십시오.2순위
Value | Label | N | WN |
---|---|---|---|
1 | 기능평가와 행동중재계획 관련 법적 근거 마련 | 13 | 0 |
2 | 교육청 차원의 의무적인 예방적 행동지원체계 구축 지원 | 49 | 0 |
3 | 교육청 차원의 장기적 실행계획 수립 및 시행 | 21 | 0 |
4 | 교육청 또는 특수교육지원센터 내 전담 인력의 배치를 통한 표적집단 또는 개별지원 | 63 | 0 |
5 | 학교 내 행동 중재 전문인력 배치 | 56 | 0 |
6 | 지역별/영역별 전문가 인력풀 구축 | 40 | 0 |
7 | 도전행동 지원 및 대응에 대한 교육부 차원의 지침 마련 | 60 | 0 |
8 | 도전행동 지원에 대한 충분한 예산 지원 | 18 | 0 |
9 | 국가 차원의 연구 기관 및 지원센터 설치 | 16 | 0 |
10 | 도전행동 지원에 대한 정보 플랫폼 운영 | 19 | 0 |
11 | 학교 역량(교사, 부모 등)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예산 지원 | 12 | 0 |
12 | 기타 | 1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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