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 귀하는 학교가 도전행동을 보이는 발달장애학생의 행동 중재를 위해 어떠한 지원을 제공해야 하는지, 가장 원하는 순서대로 3가지만 선택해주십시오. 3순위
Value | Label | N | WN |
---|---|---|---|
1 | 개별지원 학생 선별 및 지원 체계 구축 | 17 | 0 |
2 | 위기상황 대처요령에 대한 계획 수립 및 교직원과의 정기적 공유 | 26 | 0 |
3 | 도전행동 이해를 위한 평가(예: 행동기능평가, 감각통합기능평가, 의사소통평가 등) 실시 | 20 | 0 |
4 | 교사, 학부모 등이 포함된 개별화 지원팀 운영 | 10 | 0 |
5 | 도전적 행동 예방, 대체행동 교수 등을 포함한 행동중재계획 수립 및 실행/관리 | 34 | 0 |
6 | 예측 가능하고 안정적인 학교환경 구성을 위한 학교 차원의 생활지도 방안 마련 | 36 | 0 |
7 | 도전행동 발생 후 학부모에게 발생 및 대처에 관한 신속한 보고 | 17 | 0 |
8 | 외부 기관/전문가 연계를 통한 심리치료 및 행동 지원 | 34 | 0 |
9 | 도전행동 학생에게 맞춘 친화적 환경 재구성 | 21 | 0 |
10 | 도전행동 학생에 적합한 교육 기자재 및 자료 개발 및 지원 | 26 | 0 |
11 | 심리 안정실(도전행동 발달장애학생의 심신 안정을 위한) 운영 | 38 | 0 |
12 | 가족 상담 및 교육 지원 | 40 | 0 |
13 | 교사, 또래 학생 대상 장애 이해 교육 | 21 | 0 |
14 | 안전을 위한 보호장구 지원 | 14 | 0 |
15 | 도전행동 지원을 위한 자체 예산 지원 | 9 | 0 |
16 | 기타 | 5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모든 응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