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귀하가 발달장애학생의 도전행동을 어떻게 지원 또는 대응하고 있는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순서대로 3가지만 선택해주십시오. 3순위
Value | Label | N | WN |
---|---|---|---|
1 | 물리적 환경 조정 | 30 | 0 |
2 | 예측 가능하고 구조화된 일과 | 18 | 0 |
3 | 과제 수정(난이도, 양, 제시 방법 등) | 29 | 0 |
4 | 교수 방식 수정 | 12 | 0 |
5 | 학습지원(예: 자원봉사 등을 활용한 개별지도) | 11 | 0 |
6 | 접근성 강화(예: 물리적 거리, 학생의 관심 사항 등) | 29 | 0 |
7 | 언어적 지시 | 31 | 0 |
8 | 신체적 촉진 | 7 | 0 |
9 | 강화 중심 중재 전략 | 30 | 0 |
10 | 대체 행동/사회성 기술 교수 | 26 | 0 |
11 | 의사소통 지원(예: 시각적 도구 활용 등) | 14 | 0 |
12 | 자기관리/조절 기술 교수 | 36 | 0 |
13 | 권리 박탈 | 10 | 0 |
14 | 신체적 제한(예: 방어 및 안전 유지) | 12 | 0 |
15 | 타임아웃(비배제/배제 포함) | 16 | 0 |
16 | 부모 상담 | 43 | 0 |
17 | 외부 전문가와의 협력 지원 | 10 | 0 |
18 | 기타 | 4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모든 응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