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도전행동을 보이는 발달장애학생이 교과 외 활동에 원활하게 참여하기 위해 제도적 차원에서 필요한 지원은 무엇인지, 가장 필요한 순서대로 2가지만 선택해주십시오. 2순위
Value | Label | N | WN |
---|---|---|---|
1 | 다양한 진행방식의 활동 개발 | 60 | 0 |
2 | 개별 또는 소그룹 활동을 위한 인력 및 예산 지원 | 76 | 0 |
3 | 안전한 활동을 위한 지침 및 매뉴얼 마련 | 42 | 0 |
4 | 학교 및 학급 차원의 도전적 행동을 보이는 장애 학생을 위한 교과 외 활동 계획 수립 | 60 | 0 |
5 | 긍정적 행동지원 등 다양한 연수/교육 프로그램 | 60 | 0 |
6 | 교과 외 활동 배제로 인한 차별 예방을 위한 교사 대상 인권 교육 실시 | 20 | 0 |
7 | 교사 외 참여 인력(방과 후 강사, 특수교육보조원, 사회복무요원 등)에 대한 교육/연수 지원 | 44 | 0 |
8 | 기타 | 6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모든 응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