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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eral Question

21-1. (예의 경우) 시도한 새로운 방식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간략하게 작성해 주십시오.

Answer
Value Label N WN
- 개인이 원하는 활동시간 부여 1 0
- 게임 형태의 놀이 수업을 진행 했음, 악기를 이용한 교과 수업을 진행하는 등 융합교과 형태 수업을 진행함 1 0
- 게임활동, 자기역할 하기 1 0
- 경험중심, 체험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 1 0
- 과제 수준 변경 및 교과 담당 교사와의 정보 교류 1 0
- 과제부여 1 0
- 교과 융합 활동중심의 독서교육 1 0
- 교수 내용 조정 1 0
- 교실 밖 수업, 체력훈련 등 신체를 활용한 활동을 구성함 1 0
- 교실 밖에서 수업을 진행하여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 줌 1 0
- 구체적인 약속사항을 적어서 함께 볼 수 있는 장소에 비치 1 0
- 다양한 공예활동, 요리수업 (쿠키 식빵 머핀 등) 1 0
- 다양한 체험학습 2 0
- 다양한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가고 싶은것을 이야기 하고 선정하여 가고자 노력함. 또한 학교내 전환교육실을 활용하여 다양한 직업활동을 실시하고자 함. 1 0
- 다양한 활동 중심, 작품 제작 등 1 0
- 단체 지시 따르기 1 0
- 대화나누기 1 0
- 도우미 학생 소개해주어 학교 생활에 도움주기 1 0
- 도전적 행동을 하는 학생이 원하는걸 알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다양한 환경 및 상황을 제시하고 찾기 위한 노력을 함 1 0
- 동아리 활동 시간에 콩나물 키우기, 오일파스텔 그림 그리기 활동 등을 시도함 1 0
- 러닝머신을 이용하거나 운동장 걷기 등 운동시간을 많이 가지려고 함. 1 0
- 매일 교사와 함께 운동 및 산책 1 0
- 매주 지역사회 활용 현장체험학습 실시 (북한산 둘레길 등), 개별화된 문제행동 중재 지원 예산을 활용한 다양한 학습자료 제공 1 0
- 모듬별 토의에서 역할을 분배해서 참여하게끔 유도하였습니다. 1 0
- 모방 훈련, 활동 중심의 수업, 강화물 사용 등 1 0
- 몸을 움직이는 활동 위주 1 0
- 방과후 활동을 다른 부서로 옮김 1 0
- 방과후활동으로 태권도를 배우게 했습니다. 1 0
- 상담 확대 및 강화 1 0
- 생활중심교육 1 0
- 셀프타이머, AAC 1 0
- 수업에서 자신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함. 특별한 통제없이 자유롭게 표현하는 방법사용, 붓, 물감, 펜, 쓰는 것 외에 뿌리기, 던지기로 하고 결과물은 정성스럽게 정리하여 주고 칭찬하니 학생들이 좋아함. 1 0
- 스마트기기활용 1 0
- 시각자료 제공 1 0
- 시각적 지원을 활용한 충분한 사전예고(갑작스러운 일과 변화에 힘들지 않도록 달력과 시각적 지원으로 사전교육을 함) 1 0
- 야기하기 1 0
- 없음 1 0
- 여름 겨울 방학 중 보충학습 진행 40시간씩. 여름방학은 악기 배우기, 겨울방학은 요리배우기. 학기중 방과후는 댄스 배우기 외부강사 섭외함 1 0
- 외부활동을 위한 개별 자원봉사 배치, 학교 교육과정 외의 프로그램 개발 실행 1 0
- 외부활동의 횟수를 증가하여 활동에 관심을 유도하고자 노력하였음 1 0
- 익숙한 환경에서 학생의.흥미고려한 수업 1 0
- 인지적 감수성과 활동 참여도를 키워주기 위하여 학생들이 좋아하는 활동(조립, 낙엽밟기, 과학실험 등)을 구성하여 수업으로 진행하였다. 1 0
- 일대일 상담 1 0
- 자기 감정이나 기분을 정확하게 알고 표현하는 능력 키우기 1 0
- 자신이 잘못한 거 제3자가 되어 생각해보는 활동 1 0
- 자폐학생 주도의 의사결정으로 학급 보드게임 실시 1 0
- 제과제빵실습 1 0
- 지역사회 중심교수 1 0
- 진로직업교육을 위한 다양한 생활밀착 교육 시도. (위탁교육, 현장체험학습, 사회적응훈련 등) 1 0
- 체험위주 및 신체활동 위주의 교육활동을 위한 다양한 교재교구 활용 1 0
- 체험중심 교육과정 운영 1 0
- 코너학습으로 운영 1 0
- 코로나로 할 수 없음. 교실 붙박이 1 0
- 특수학교 학생 수준에 맞춰 학생들이 흥미와 관심을 갖는 생활중심 교육 내용을 구성함 1 0
- 특수학급만의 상벌점제를 실시한다. 1 0
- 학부모님과의 전화 상담 및 방문을 통한 지도 1 0
- 학생 수준에 맞는 학습 자료 제시 1 0
- 학생 흥미 중심으로 활동 배치 1 0
- 학생들의 휴식시간 및 방과후 에 함께 동행하며 시간 보내기 1 0
- 학생에게 강도가 높은 운동을 시켜 체력과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도록 함. 1 0
- 학생에게 강화 가치가 있는 물건 및 행동을 제시하여 목표를 달성하면 해당 강화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1 0
- 학생의 흥미를 고려한 수업 1 0
- 학생이 강점을 보이는 활동과 학생의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계획해서 실시했고, 체험학습 전, 후에 사전 및 사후계획서를 작성하게 해서 계획, 실행, 피드백을 진행했다. 1 0
- 학생이 좋아하는 곳에서 머뭄. 1 0
- 학생이 좋아하는 활동과 강화제 제공, 수업의 유연성 확보 1 0
- 학생이 좋아하는 활동과 연결 1 0
- 행동 기록 1 0
- 행동계약 기법을 사용 1 0
- 행동수정 1 0
- 현장체험학습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이 가고싶은 곳을 선정해서 수업시간에 같이 조사해보고 그곳으로 가기. 직업훈련도 하고싶은 분야로 받기 회의를 통해 함께 결정하기 1 0
- 혼자서 지역사회 시설을 이용해보기 1 0
- 환경의 변화, 경험 자극으로의 연결 1 0
- 활동 중심(도예, 원예 등) 1 0
- 활동보조인력(봉사직) 지원 1 0
- 활동위주 1 0
- 활동중심의 교육으로 재구성 1 0
- 흥미 고려한 활동 수업 1 0
- 흥미로운 자료제시 1 0
- 흥미있는 환경 조성 1 0
- 희망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과정 외 활동으로 만남의 기회를 자주 가지고 지원함. 1 0
Summary Statistics
  • Valid cases81
  • Missing cases0
  • Standard deviation0
  • Minimun0
  • Maximun0
  • Mean0

This variable is character

Universe

발달장애학생의 수업참여를 위해 새로운 수업방식으로 시도된 경우(문21의 1번 응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