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 (a에서 ①, ②으로 응답한 경우) 도전행동을 보이는 발달장애학생이 교과 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가장 주요한 순서대로 2가지만 선택해주십시오. 기타내용
Value | Label | N | WN |
---|---|---|---|
- | 감당할 수 없기 때문 | 1 | 0 |
- | 교사의 지시와 활동규칙을 이해하기 어려워서 | 1 | 0 |
- | 도전적 행동을 보이는 발달장애학생에 대한 외부의 편견 | 1 | 0 |
- | 복용하는 약의 내성이 생겨서 | 1 | 0 |
- | 본인이 관심있는 분야 외엔 전혀 관심이 없음 | 1 | 0 |
- | 수업방해행동 | 1 | 0 |
- | 심리적인 변화 | 1 | 0 |
- | 익숙한 환경이 아니어서 | 1 | 0 |
- | 자신과 친한 친구가 없어서 | 1 | 0 |
- | 주의력이 짧아서 | 1 | 0 |
- | 학교의 갇힌 공간에 스트레스를 느껴 방과후 활동 참여하지 않고 수업 종료 후 하교하여 운동 등 여러 활동을 함 | 1 | 0 |
- | 학생 개인의 특성 및 성격 | 1 | 0 |
- | 학생의 반사회적 행동으로 인해 활동 참여의 어려움 발생 | 1 | 0 |
- | 환경의 변화 | 1 | 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발달장애학생의 교과 외 활동을 위해 새로운 수업방식으로 시도된 경우(문20(a)의 1, 2번 응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