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도전행동을 보이는 발달장애학생이 수업에 원활하게 참여하기 위해 제도적 차원에서 필요한 지원은 무엇인지, 가장 필요한 순서대로 2가지만 선택해주십시오. 기타내용
Value | Label | N | WN |
---|---|---|---|
- | 가정지원(특히 아버지의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 대한 인식개선 및 교육방식개선) | 1 | 0 |
- | 강도높은 지원요구가 있는 학생에 대한 교사 추가 배치 | 1 | 0 |
- | 공간 혁신 | 1 | 0 |
- | 교과교사들의 교육과정 수정 및 지도 | 1 | 0 |
- | 교사와 도전적 행동을 함께 분석할 수 있는 전문가 | 1 | 0 |
- | 교사의 권리를 보호하며, 도전적행동을 당연시 하지 않은 학부모 태도 | 1 | 0 |
- | 도전적 행동 지도를 위한 가정 연계 및 가정 교육 실시 | 1 | 0 |
- | 미국에는 정말 아주 많이 심한 도전적 행동을 보이는 학생에게 전담 행동지원인력이 일대일로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 1 | 0 |
- | 병원과의 자매결연 | 1 | 0 |
- | 부모교육 | 1 | 0 |
- | 부모교육(행동을 조절하는 약에 대한 거부감이 매우 심하심) | 1 | 0 |
- | 의료적지원 및 상담 | 1 | 0 |
- | 전과동 | 1 | 0 |
- | 제배치시 특수교사 의견 반영 | 1 | 0 |
- | 학교마다 장애학생 전문상담교사 배치 | 1 | 0 |
- | 학급 당 학생 수 줄이기(제발..) | 1 | 0 |
- | 학부모 교육 | 1 | 0 |
- | 학부모님과의 지속적인 긍정적행동지원 방안 모색 | 1 | 0 |
- | 학부모에 대한 PBS교육 및 안내 | 1 | 0 |
- | 학생 특성 및 수준에 맞는 배치(특수학급 VS 특수학교) | 1 | 0 |
- | 학생과 전문적인 상담가와의 지속적인 상담 | 1 | 0 |
- | 학생들의 교육방법 및 지도방향에 관한 학부모들의 공감 및 동참 | 1 | 0 |
- | 한 학급 당 학생 인원 감소를 통한 개별지원 | 1 | 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모든 응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