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 (a에서 ①, ②번, 그렇지 않다고 응답한 경우) 도전행동을 보이는 발달장애학생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가장 주요한 순서대로 2가지만 선택해주십시오. 기타내용
Value | Label | N | WN |
---|---|---|---|
- | 가정 생활도 관련 | 1 | 0 |
- | 개인특성 | 1 | 0 |
- | 공격행동으로 인한 안전의 문제 | 1 | 0 |
- | 공부를 싫어해서 | 1 | 0 |
- | 기본(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임 | 1 | 0 |
- | 도전적학생과 함께 다른학생들과 수업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 | 1 | 0 |
- | 등교거부로 수업시작을 거의못함 | 1 | 0 |
- | 배우는 내용에 대한 필요성을 못느낌 | 1 | 0 |
- | 본인의 욕구가 충족되지 않아서 | 1 | 0 |
- | 수업 자체에 흥미가 없음 | 1 | 0 |
- | 수업방해행동 | 1 | 0 |
- | 수업에 대한 학생의 선호도를 지나치게 반영하려고 함 | 1 | 0 |
- | 수업에 대한 흥미도가 전혀 없으며 교육활동전반을 거부 | 1 | 0 |
- | 수업에 흥미가 없어서 | 1 | 0 |
- | 일반학급 수업의 진도가 학생에게 적절하지 않아서 | 1 | 0 |
- | 장애중증도가 심함 | 1 | 0 |
- | 장애특성으로 인해 교육적 방법이 통하지 않아서 | 1 | 0 |
- | 특수학습 상황은 모름 | 1 | 0 |
- | 학교생활 수업자체를 싫어함 | 1 | 0 |
- | 학급 당 학생수가 많아서 | 1 | 0 |
- | 학부모와의 관계, 병원진료에 대한 부적정인 영향으로 병원을 보내지도 약을 타지도 않음 | 1 | 0 |
- | 학생 개인의 특성(게으름 등) | 1 | 0 |
- | 학생 스스로 마음을 닫고 있어서 | 1 | 0 |
- | 학생에게 적합한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학교가 아니라서 | 1 | 0 |
- | 학생의 참여 의지가 없음 | 1 | 0 |
- | 학생의 특성에 적절한 환경 제공의 부족함 | 1 | 0 |
- | 학생이 도전행동을 덜 할수 있도록 고려해야 하는 상황 물건들이 많아서 | 1 | 0 |
- | 학습이나 사회적 상황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전혀 없고 학습된 무력감으로 인해 자신이 원하는 욕구에만 관심을 보임 | 1 | 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발달장애학생이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응답자 (문17(a)의 1, 2번 응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