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SDA Loading

검색결과

Literal Question

17-1. (a에서 ①, ②번, 그렇지 않다고 응답한 경우) 도전행동을 보이는 발달장애학생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가장 주요한 순서대로 2가지만 선택해주십시오. 기타내용

Answer
Value Label N WN
- 가정 생활도 관련 1 0
- 개인특성 1 0
- 공격행동으로 인한 안전의 문제 1 0
- 공부를 싫어해서 1 0
- 기본(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임 1 0
- 도전적학생과 함께 다른학생들과 수업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 1 0
- 등교거부로 수업시작을 거의못함 1 0
- 배우는 내용에 대한 필요성을 못느낌 1 0
- 본인의 욕구가 충족되지 않아서 1 0
- 수업 자체에 흥미가 없음 1 0
- 수업방해행동 1 0
- 수업에 대한 학생의 선호도를 지나치게 반영하려고 함 1 0
- 수업에 대한 흥미도가 전혀 없으며 교육활동전반을 거부 1 0
- 수업에 흥미가 없어서 1 0
- 일반학급 수업의 진도가 학생에게 적절하지 않아서 1 0
- 장애중증도가 심함 1 0
- 장애특성으로 인해 교육적 방법이 통하지 않아서 1 0
- 특수학습 상황은 모름 1 0
- 학교생활 수업자체를 싫어함 1 0
- 학급 당 학생수가 많아서 1 0
- 학부모와의 관계, 병원진료에 대한 부적정인 영향으로 병원을 보내지도 약을 타지도 않음 1 0
- 학생 개인의 특성(게으름 등) 1 0
- 학생 스스로 마음을 닫고 있어서 1 0
- 학생에게 적합한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학교가 아니라서 1 0
- 학생의 참여 의지가 없음 1 0
- 학생의 특성에 적절한 환경 제공의 부족함 1 0
- 학생이 도전행동을 덜 할수 있도록 고려해야 하는 상황 물건들이 많아서 1 0
- 학습이나 사회적 상황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전혀 없고 학습된 무력감으로 인해 자신이 원하는 욕구에만 관심을 보임 1 0
Summary Statistics
  • Valid cases28
  • Missing cases0
  • Standard deviation0
  • Minimun0
  • Maximun0
  • Mean0

This variable is character

Universe

발달장애학생이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응답자 (문17(a)의 1, 2번 응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