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 (ⓛ번, 예의 경우) 시도된 물리적 환경 변화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간략하게 작성해 주십시오.
Value | Label | N | WN |
---|---|---|---|
- | 가구를 다르게 배치 | 1 | 0 |
- | 개별적 공간으로의 이동하거나 강당에서 맘껏 뛰어 에너지 소비를 하도록 유도하고 심리적 안정을 유도한다 | 1 | 0 |
- | 개인 사물함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높이에 있다 | 1 | 0 |
- | 경기약을 먹는아이이다 보니 쉽게 피로를 느껴 교실책상에 눕거나 짜증. 어지럼움이나 졸음등의 부작용이있는데 이를위해 교실마다 쇼파배드가 비취되어있음 | 1 | 0 |
- | 공간 재배치 | 1 | 0 |
- | 공간 재배치. 놀이터등 개방된 공간으로 감정 환기시키기. | 1 | 0 |
- | 교실 바닥수리 | 1 | 0 |
- | 교실 환경이 새롭게 바뀌었다 | 1 | 0 |
- | 교실바닥공사 | 1 | 0 |
- | 교실앞에 놀이공간이 마련되어짐 | 1 | 0 |
- | 도서실을 새롭게 꾸미고 VR실과 심리안정실을 만들어줬습니다 | 1 | 0 |
- | 도전행동을 보이는 아이들을 격리하고 안정시키기위한 가림막 | 1 | 0 |
- | 마스크를 자꾸 떨어뜨리고 입에 무는 행동을 하여 kf부리형 마스크로 교체하고 스트랩을 착용. 창 밖으로 물건을 던지는 행동을 보여 물건들을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으로 이동 배치하였으며 선생님과 협의하녀 학교 원반수업시간에 공익요원 동반. | 1 | 0 |
- | 모서리에 모서리 보호대 설치 | 1 | 0 |
- | 문제행동을 하는 학생과의 책상배치 등 | 1 | 0 |
- | 선생님들께서 돌봄아이들이 편하게 수업할수 있도록 공간배치를 해주셨어요 | 1 | 0 |
- | 수납공간,탈의실, 바리스타 교육 위한 공간 확보 | 1 | 0 |
- | 식당 | 1 | 0 |
- | 아이 방 벽지 색깔을 바꾸거나 공간을 재배치했다 | 1 | 0 |
- | 아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언제라도 볼 수 있게 합니다 | 1 | 0 |
- | 아이들이 언져든 쉴수있고 또 상담도 할수있는 심리안정실을 만들어 났습니다 | 1 | 0 |
- | 없음 | 1 | 0 |
- | 일반 책상에 비해서 좀 더 넓고 큰 개인 책상으로 바꿈. | 1 | 0 |
- | 자리 배치 및 위험 시설물 제거 | 1 | 0 |
- | 자리띄우기, 창가쪽 밝은 곳에 앉히기, 기분전환을 위해 바깥나들이, 좋아하는 활동으로 시선돌리기, 맛있는 간식 | 1 | 0 |
- | 집 베란다 방충망을 탈거하고 비밀번호를 눌러야만 열수있는 안전방충망으로 교쳬함 | 1 | 0 |
- | 집에서 조명을 좀 편안하고 따뜻한 조도로 맞추어서 바꾸고 침대주변과 놀이공간을 안전하고 아늑하게 바꾸어 주었습니다 | 1 | 0 |
- | 책상배열 변경, 위험한 물건 치우기, 사물함 열쇠 채우기 | 1 | 0 |
- | 책상위치 변화요구 | 1 | 0 |
- | 책상의배치변화, 개개인에맞는의자사용및도구사용 | 1 | 0 |
- | 초등학교 도움반 시절 사물함이나 교구,휴식용 매트 등의 위치 변경. | 1 | 0 |
- | 코로나19 시작으로 발열 체크,방역,급식실 칸막이 | 1 | 0 |
- | 쾌적한 환경 | 1 | 0 |
- | 학교 자체에서 환경변화에 굉장히 신경 많이 쓰고 안심이다아. | 1 | 0 |
- | 학교에 만족하고 선생님들의 배려에 만족한다. | 1 | 0 |
- | 학생이 심리적으로 편안한 자리 배치 | 1 | 0 |
- | 학용품(색연필)에 집착하는 성향이 있어서 위치를 바꾸어 놓았을때 도전성을 보이기 때문에 설명을 해주시고 설득하여 학용품을 함께 정리해 주십니다. | 1 | 0 |
- | 환경변화(미세먼지) | 1 | 0 |
- | 환경이좋아요 | 1 | 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교실내부 환경 변화를 시도한 경험이 있는 응답자 (문9의 1번 응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