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6. 귀하는 자연재난 교육훈련과 관련된 가장 큰 문제점 및 개선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2) 개선방안
Value | Label | N | W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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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도 높은 교육훈련이 필요 | 1 | 0 |
- | 관련 규정 등 근거를 제정하고 교육을 의무화 하며 시행이 제대로 될 수 있도록 교육운영관리체계가 정립되어야 한다 | 1 | 0 |
- | 교육 대상자의 연령 및 지식수준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이 필요 | 1 | 0 |
- | 교육 후 이론 및 실무 평가를 통한 재교육 유무 실시 | 1 | 0 |
- | 교육할 기관의 확충 및 전문가집단의 양성 필요 | 1 | 0 |
- | 교육훈련 및 방재전문인력 양성 | 1 | 0 |
- | 교육훈련 전담기구 설치 및 전문인력 양성 | 1 | 0 |
- | 교육훈련에 대한 의무화가 필수 적임 | 1 | 0 |
- | 교육훈련을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과정등에 반영 필요 | 1 | 0 |
- | 교육훈련의 중요성이 간과되면서 투자에 인색하므로 인식을 전환하고 과감한 교육훈련 예산투자 | 1 | 0 |
- | 국민의식개선 | 1 | 0 |
- | 꼭 필요한 정보를 단순화 시켜서 지속적으로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 1 | 0 |
- | 남녀노소가 자연재난을 체험할 수 있는 다수 체험관 건립 | 1 | 0 |
- | 다양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교육의 의무화 추진도 필요하다고 생각함 | 1 | 0 |
- | 대형사고 에 대비한 실전 교육 및 행동요령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자체에 충분한 예산지원무 | 1 | 0 |
- | 도상훈련 공간 마련 | 1 | 0 |
- | 매뉴얼을 통한 교육 실제 훈련 필요하며 각 기관 및 단체는 재난안전 교육 훈련 의무화 필요 | 1 | 0 |
- | 메뉴얼을 만들고 실제 상황을 가상하여 민관이 함께 교육 및 훈련을 하고 문제점을 찾아내고 메뉴얼을 업데이트 | 1 | 0 |
- | 방재선진국 일본과 같이 유아시기부터 자연재난에 대한 조기교육 의무화 권장 | 1 | 0 |
- | 법적 및 제도적 개선 | 1 | 0 |
- | 법적 의무 규정 강화 | 1 | 0 |
- | 법적 제도적 근거 마련 | 1 | 0 |
- | 법적 제도적 의무와 함께 교육훈련 프로그램 체계화 및 실습훈련 실시 | 1 | 0 |
- | 법적으로 의무화함과 동시에 실제 재난을 경험하고 이에 대처할 수 있는 교육이 필요 | 1 | 0 |
- | 법제도적으로 의무화 | 1 | 0 |
- | 보건교육사를 안전자연재난 보수교육시켜 전문가로 양성할 필요성이있음 | 1 | 0 |
- | 생애주기별 교육을 하여 자연재난에 지속적인 대응능력을 배양해야한다고 생각됩니다 | 1 | 0 |
- | 수십년만에 일어날 수 있는 상황도 가정하여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생각함 | 1 | 0 |
- | 시민교육 의무화 | 1 | 0 |
- | 실전위주의 교육이 필요하며 대중매체 또한 국민이 많이 접할 수있는 시간을 더 활용해야함 | 1 | 0 |
- | 실제 상황 부여 훈련 | 1 | 0 |
- | 실제 모의사항을 도입한 현실감있는 교육 | 1 | 0 |
- | 실제 상황과 유사한 훈련으로의 참여 의무사항으로 참여토록 | 1 | 0 |
- | 실제 자연재난 사례 중심의 실전체험 교육훈련이 1개월에 1회정도 진행되어야 한다 | 1 | 0 |
- | 실제 참가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교육훈련이 이루어져야 함 | 1 | 0 |
- | 실제적 대응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체계시스템이 필요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동기유발 가능한 체계 구축 요망 | 1 | 0 |
- | 실질적인 행동을 동반하는 교육 | 1 | 0 |
- | 안전문화를 위한 장기적 교육 및 자력구제를 강조한 교육 | 1 | 0 |
- | 유아동초등중등고등 교통안전 생활안전 재난안전의 교육을 체험식으로 바꾸어야 함 | 1 | 0 |
- | 인식제고 및 교육훈련의 체계적 준비 필요 | 1 | 0 |
- | 자연재난에 대한 홍보 강화를 통한 대국민적 인식 전환과 안전불감증 해소를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개발 | 1 | 0 |
- | 재난관리전문가 양성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세분화하고 최고재난과정전문가 준전문가 현장전문가 등으로 시스템 화 | 1 | 0 |
- | 재난수습에 투입되는 인력과 자원을 효과적으로 하기위한 현장 지휘체계가 수립되어야함 | 1 | 0 |
- | 재난위험에 대한 인식확산 및 법제도화 | 1 | 0 |
- | 재난은 개별적으로 발생하는 것이아니라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복합재난적 관점에서 교육프로그램 및 훈련프로그램이 재 정립되어야 하며 보다 충실하게 만들어져야 함 | 1 | 0 |
- | 전문가 확충 및 체계적 교육시스템 구축 | 1 | 0 |
- | 점검기능을 강화해야 된다 | 1 | 0 |
- | 정기 교육에서 실제 대피훈련을 하는 것이 중요함 | 1 | 0 |
- | 제도적 의무화 | 1 | 0 |
- | 제도화 실제훈련 | 1 | 0 |
- | 지진이나 일반화재에 대비한 안전대책 강구예컨대 아파트 승강기내에 모니터 설치를 의무화해 오르내리며 대책 인지 | 1 | 0 |
- | 체계적이며 실무중심적 운영 | 1 | 0 |
- | 체험형 참여형 학습 시나리오 기반의 훈련 | 1 | 0 |
- | 토론 등을 통한 재난 대비대응 교육훈련의 중요성 인식 | 1 | 0 |
- | 해당담당자를 전문가로 육성 정부관계기관 담당자 및 보직자 교육훈련 의무화 | 1 | 0 |
- | 현장실습 중심의 교육내용 개편으로 인한 재난 문제의 현실감 강화 | 1 | 0 |
This variable is charac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