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일반국민과 공무원, 전문가를 대상으로 자연재난에 대한 위험인식과 대응역량 등을 파악하여 효율적인 자연재난 관리 방안을 마련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특히 조사는 설문지에 같은 문항을 포함시켜 일반국민과 공무원, 전문가 집단 간의 인식을 비교분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자료는 재난 관련 연구 및 학계 전문가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자연재난 위험에 대한 인식, 자연재난 관리 시 지역사회의 도움 및 참여 필요성, 자연재난에 대한 주도적인 역할 수행 주체, 최근 1년간 자연재난에 대한 기관 및 정부 역할 수행 평가, 자연재난 대비를 위한 정부 인력 및 예산에 대한 인식, 자연재난 대비를 위한 우선적 투자 시설, 자연재난 대비를 위한 방안, 자연재난 관리 시 정부 역할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이다.

Subjects Crime/ Saf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