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6. 귀하는 자연재난 교육훈련과 관련된 가장 큰 문제점 및 개선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1) 문제점
Value | Label | N | WN |
---|---|---|---|
- | 강의식 교육 | 1 | 0 |
- | 겪어보지 못한 지진 해일 등에 관하여 전혀 되어 있지 않음 | 1 | 0 |
- | 경험을 통한 교육과 수준별 교육이 이루어 지고 있지 않는것 같음 | 1 | 0 |
- | 교육 필요성에 대한 인슥도 부족하며 관련 규정 등 시행 근거가 미약하고 시행 체계도 미흡하다 | 1 | 0 |
- | 교육의 형식적인 실시 와 필요성에 대한 낮은 인식 | 1 | 0 |
- | 교육이 이론위주이며 재난 발생시만 대중매체에 가끔 보임 | 1 | 0 |
- | 교육할 기관과 근거 부족 | 1 | 0 |
- | 교육할 인력부재 | 1 | 0 |
- | 교육훈련 전담기구 및 전문인력 부족 | 1 | 0 |
- | 교육훈련에 대한 인식의 부족과 교육훈련을 할 수 있는 제반 준비의 미흡 | 1 | 0 |
- | 교육훈련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부족 형식적 참여 | 1 | 0 |
- | 교육훈련이 형식적이 아니라 직접체험이 중요함 | 1 | 0 |
- | 국가에서 예산반영 미비 | 1 | 0 |
- | 국민의식 | 1 | 0 |
- | 극한의 상황을 가정하지않고 일반상황의 재난만을 생각하려는 경향 | 1 | 0 |
- | 너무 형식적으로 이루어진다 | 1 | 0 |
- | 노후한 핵발전소의 안전문제와 더불어 지진에 대비한 훈련 부족 | 1 | 0 |
- | 단기적인 교육 이론중심 | 1 | 0 |
- | 단조롭고 강의위주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음 | 1 | 0 |
- | 방재의식 부족 | 1 | 0 |
- | 법적 및 제도적 미비 | 1 | 0 |
- | 법적 제도적 근거 미비 | 1 | 0 |
- | 보여주기식 교육과 어쩔 수 없이 받아야 하는 교육 | 1 | 0 |
- | 시민들의 안전 불감증 | 1 | 0 |
- | 시청각 강의 등 이론중심의 교육으로 인한 현실감 부족 | 1 | 0 |
- | 실제와 거리가 먼 교육 시청각 교육 | 1 | 0 |
- | 이론위주의 교육 | 1 | 0 |
- | 인식 및 재원문제 | 1 | 0 |
- | 자연재난 교육자료 및 전문가 부족 및 체계적교육시스템 미비 | 1 | 0 |
- | 자연재난 교육훈련이 없었음 | 1 | 0 |
- | 자연재난 교육훈련프로그램의 미흡 | 1 | 0 |
- | 자연재난 분야 전문가가 부족하고 교육 및 훈련이 보여주기식 행정으로 실제 재난이 발생했을 때 활용이 어렵다 | 1 | 0 |
- | 자연재난에 대한 위기의식의 부재 | 1 | 0 |
- | 자율적 교육훈련이 어렵다 | 1 | 0 |
- | 장소의 부재 | 1 | 0 |
- | 재난관계 대상에 따른 재난교육 체계 및 교과과정이 부적합 | 1 | 0 |
- | 재난에 대한 인식 부족 및 안전불감증 | 1 | 0 |
- | 재난에 위험인식 부족과 이를 막을수 있는 제도적 미비 | 1 | 0 |
- | 전문가 부족 정부기관 고위관계자 인식부족 체험부족 | 1 | 0 |
- | 중요성에 대한 인식 부족 | 1 | 0 |
- | 지나치게 메뉴얼에 의존하려고 한다 | 1 | 0 |
- | 짜여진 각본에 의한 행동 | 1 | 0 |
- | 참여율에만 치우치는 형식적인 교육의 진행 | 1 | 0 |
- | 체험식 교육의 정례화 유아동시기부터 | 1 | 0 |
- | 쳬계적인 재난현장의 지휘쳬계가 수립되지 않는 점 | 1 | 0 |
- | 충분한 교육훈련이 안된다는 점 실전 체험 중심의 교육훈련이 안되고 있다 | 1 | 0 |
- | 형식적 교육훈련 | 1 | 0 |
- | 형식적 수동적 훈련체계이며 능동적 참여를 할 수 있는 흥미유발 요소들 부족 | 1 | 0 |
- | 형식적 운영 | 1 | 0 |
- | 형식적으로 진행 | 1 | 0 |
- | 형식적이거나 큰 관심이 없다 | 1 | 0 |
- | 형식적이다 | 1 | 0 |
- | 형식적인 강의식 교육 | 1 | 0 |
- | 형식적인 교육훈련 | 1 | 0 |
- | 형식적인 교육훈련 등 | 1 | 0 |
- | 훈련을 실제처럼 느끼지 않는다 | 1 | 0 |
This variable is charac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