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27. 귀하는 자연재난 관리에 있어서 정부의 역할과 관련된 가장 큰 문제점 및 개선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2) 개선방안
Value | Label | N | WN |
---|---|---|---|
- | sns 다양한 홍보 미디어 활용 | 1 | 0 |
- | 각 부처 지자체의 역할을 강화 | 1 | 0 |
- | 강력한 컨트롤타워 구성 | 1 | 0 |
- | 개선 | 2 | 0 |
- | 개선방안 | 1 | 0 |
- | 개인 시민단체 지자체의 역량을 강화 시킬 수 있도록 정부의 간섭이 아닌 효과적인 지원이 필요함 | 1 | 0 |
- | 공문서 양식의 통일화 및 부처간 협조로 중복 조사 방지 | 1 | 0 |
- | 관련 인력이 아니라 진짜 전문 인력 양성해외연수 채용 지자체 보급 | 1 | 0 |
- | 교육 | 2 | 0 |
- | 국가재난 시 행정처리 간소화 필요 | 1 | 0 |
- | 국민안전처 신설로 인하여 중앙부처 민 시도 자치단체는 조직규모가 커진대 비해 기초자치단체는 조직규모가 변함이 없어 업무과중 발생 및 전문성 부족 | 1 | 0 |
- | 국민안전처만 커졌을뿐 지자체는 한두개의 팀이 안전처의 모든 일을 하고 있어 업무 비중이 막대함으로 재난담당자부서의 인력보강이 시급합니다 | 1 | 0 |
- | 국민안전처의 인력을 지자체로 분산 | 1 | 0 |
- | 권위의식을 내려놓고 주민들이 재난에 대해 준비할 수 있는 체계구축 필요 | 1 | 0 |
- | 내실화가 필요 | 1 | 0 |
- | 내탓이오좀해라 | 1 | 0 |
- | 단순한 재난 대응관리 체계 구축 필요 | 1 | 0 |
- | 대비는 적은 인원으로 할 수 있지만 피해복구시에는 몇 배의 인력이 필요함 | 1 | 0 |
- | 도둑놈들을 몰아내자 | 1 | 0 |
- | 매뉴얼 간소화로 신속한 대처 | 1 | 0 |
- | 매뉴얼과 실제적 지속적 훈련 예산지원 | 1 | 0 |
- | 모르겠음 | 1 | 0 |
- | 모름 | 2 | 0 |
- | 문서보다도 가장 빠른시간 내 빠른 결단력과 현장위주의 대응이 중요 | 1 | 0 |
- | 민간 자율에 맏김 | 1 | 0 |
- | 민간주도로 개선 | 1 | 0 |
- | 반복적인 훈련 | 1 | 0 |
- | 방재 예산 국비 100 지원 | 1 | 0 |
- | 보고체계 개선 | 1 | 0 |
- | 보다 세부적이고 지자체 현실에 맞는 제도창출 및 자연재난관리체계 구축 | 1 | 0 |
- | 보완 | 1 | 0 |
- | 보통 | 1 | 0 |
- | 복구예산을 확보하여 충분한 복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 | 1 | 0 |
- | 부처 지자체간 소통 강화 지자체 재난관리 인력 예산 보충 | 1 | 0 |
- | 부패척결 | 1 | 0 |
- | 빠른대처 | 1 | 0 |
- | 상급부처로 갈수록 재난유형의 세분화 및 대규모인원조직에 비해 지자체는 소수인원이 수많은일을 다처리하는 실정 대대적인 인력보충이 절실함 | 1 | 0 |
- | 선교육 후배치가 되어야 교육에 열중하고 실전에 적용가능 | 1 | 0 |
- | 소통 | 1 | 0 |
- | 수평 분업접인 정부 조직 개편 | 1 | 0 |
- |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유도 | 1 | 0 |
- | 시민의 요구를 충분히 수용한다 | 1 | 0 |
- | 시스템 개발 | 1 | 0 |
- | 신뢰성 회복 | 1 | 0 |
- | 신속하고 전문적인 보고체계 마련과 의전폐지 | 1 | 0 |
- | 신속한 콘트럴타워 구축 | 1 | 0 |
- | 신속한 판단력 | 1 | 0 |
- | 실둉적 재난대응메뉴억 작성 요청 | 1 | 0 |
- | 실재 재난이 발생하였을때 대응은 각 지자체에서 하는 것이 대부분으로 전문가양성이 필요 | 1 | 0 |
- | 실전 훈련 강화 | 1 | 0 |
- | 실직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 | 1 | 0 |
- | 실질적 재난 관리 중심 | 1 | 0 |
- | 실질적 추진 | 1 | 0 |
- | 실효성 있는 지원 | 1 | 0 |
- | 안전개선방안 도입 | 1 | 0 |
- | 안전정책에 대한 적극적태도가 필요함정책우선순위 예산집행등 | 1 | 0 |
- | 어떤 제도를 시행하기전 일선에서 그 제도의 문제점을 먼저 확인하여 진행해야하나 무조건 만들기만 하고 관리는 안되고 효율도 없는 일은 하지 않기 바라며 재난관리는 심플해야함 | 1 | 0 |
- | 어렵겠지만 더 많은 자원이 투입되어야 한다고 봄 | 1 | 0 |
- | 없음 | 19 | 0 |
- | 예방강화 | 1 | 0 |
- | 예방에 초점을 두고 정책을 실행해야함 | 1 | 0 |
- | 예산 및 인력충원 | 1 | 0 |
- | 예산 인력 확충 | 1 | 0 |
- | 예산 지원 및 법재난 관련 인력보강 강화 | 1 | 0 |
- | 예산확대 투자 및 지자체인력보강 | 1 | 0 |
- | 예산확보 및 인프라 투자 | 1 | 0 |
- | 원인자가 사전 예방조치를 하지 않은 경우 미 복구해 자주 의식을 일깨워주어야함 | 1 | 0 |
- | 유기적인 협조 필요 | 1 | 0 |
- | 의견없음 | 3 | 0 |
- | 인력 및 자원 충원 효율적인 체계 개편 | 1 | 0 |
- | 인력 확대 및 전문성 교육 실시 | 1 | 0 |
- | 인력증대 | 1 | 0 |
- | 인력확충 및 교육현장의견 반영으로 개선요함 | 1 | 0 |
- | 인식개선 | 1 | 0 |
- | 인식전환 | 1 | 0 |
- | 일선 지자체 예산 및 인력 증대 필요 | 1 | 0 |
- | 자꾸바뀌니깐 | 1 | 0 |
- | 자연재난 관리 인프라 확충 | 1 | 0 |
- | 자연재난 관리 전문이력 확충 및 주민교육 등 | 1 | 0 |
- | 자연재난 복구에 대한 현실적인 부분 개선 | 1 | 0 |
- | 자연재난 현장에서 일하고 참여할수 있는 실무자와 현장 결정권한 강화 | 1 | 0 |
- | 자연재난관리 부서직원들의 전문성강화 | 1 | 0 |
- | 자연재난의 전문교육 실시 | 1 | 0 |
- | 자율적인 방재 업무 | 1 | 0 |
- | 장기 계획 수립 | 1 | 0 |
- | 장기적인 정책으로 인프라 구축 및 홍보 | 1 | 0 |
- | 재난 시 현장에 권한 강화선조치 후보고 체계 계량화된 보고서는 일정 조치 후 보고하도록 절차개선 | 1 | 0 |
- | 재난 인프라 구축 중점 | 1 | 0 |
- | 재난관련 전문직 확대 등 인력 확보 | 1 | 0 |
- | 재난관련 직렬 인력확충 | 1 | 0 |
- | 재난관리 인력의 전문화 | 1 | 0 |
- | 재난관리체계 개선 현장중심 재난관리체계 구축 | 1 | 0 |
- | 재난발생에 대한 대응 체계 개선현장대응 우선 시급 | 1 | 0 |
- | 재난부서 인력을 증원시키려고 하나 지자체에선 실행을 못함 | 1 | 0 |
- | 재난분야 전문성 및 전문가 양성하여 반복적인 교육 및 훈련 필요 | 1 | 0 |
- | 재난에 대한 인식 변화 | 1 | 0 |
- | 재난컨트롤 타워 역할 | 1 | 0 |
- | 잰누문제는 행정편의 위주에서 탈피 | 1 | 0 |
- | 전문 인력 추가 배치 | 1 | 0 |
- | 전문가 양성과 처우 | 1 | 0 |
- | 전문가 확보 방재직 공무원 확충 등 | 1 | 0 |
- | 전문성 요구 | 1 | 0 |
- | 전문성 제고 | 1 | 0 |
- | 전문성 확보 | 1 | 0 |
- | 전문성필요 | 1 | 0 |
- | 전문이력양성 및 채용 | 1 | 0 |
- | 전문인력 양성 | 1 | 0 |
- | 전문인력 필요 | 1 | 0 |
- | 전문인력 확충 | 1 | 0 |
- | 전문인력양성 | 1 | 0 |
- | 전문인력확보 | 1 | 0 |
- | 전문적인 교육으로 인재양성 및 근로개선 향상 | 1 | 0 |
- | 정기적인 안전점검 실시 | 1 | 0 |
- | 정보전달 단계를 1단계로 | 1 | 0 |
- | 정부가 지자체간 협업기능 강화 | 1 | 0 |
- | 정부부처 간에도 협업이 안되는 경우가 많음 재난 발생 시 처리 절차를 간단히 하는 것이 필요함 | 1 | 0 |
- | 정부와 지자체간 유기적인 협조 필요지역 실정에 맞는 | 1 | 0 |
- | 정확성 신속성 | 1 | 0 |
- | 정확하고 빠른 재난관련 상황 전달 | 1 | 0 |
- | 정확한 예측정보 | 1 | 0 |
- | 정확한 자료만 보도해야한다 | 1 | 0 |
- | 정확한 재난 예측 | 1 | 0 |
- | 조직개편 | 1 | 0 |
- | 좀더효율적인 조직개편 | 1 | 0 |
- | 좌동 | 1 | 0 |
- | 주관을 분명히 하여 완벽한 협업체계를 구축 | 1 | 0 |
- | 중앙 경찰학교 소방학교 등과 같이 임용전 전문 교육연수가 필요하다고 생각함 | 1 | 0 |
- | 중앙부처 각각의 분야를 안전을 위한다는 명목으로 국민안전처에서 관리하려고 하면 기초자치단체 재난관리 총괄부서의 업무가 가중하다 각 부처별 업무를 컨트롤하지 않길배수장 저수지 기타등등 | 1 | 0 |
- | 중앙부처로서 책임을 져야 한다 | 1 | 0 |
- | 중앙에서 개선 | 1 | 0 |
- | 중앙정부 인력 축소 실제 재난을 관리 대응하는 지자체 인력 증가 또는 중앙인력 지방으로 파견하여 실제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실무를 직접 겪어봐야함 | 1 | 0 |
- | 지시가 아니 함께하는 행정 필요 | 1 | 0 |
- | 지자체 방재 인력 증원 | 1 | 0 |
- | 지자체 업무실무자 증원 | 1 | 0 |
- | 지자체 예산 적극지원 | 1 | 0 |
- | 지자체 인력 증원 | 1 | 0 |
- | 지자체 자율성 확보 | 1 | 0 |
- | 지자체 재난지원금 예산을 편성지원 | 1 | 0 |
- | 지자체 현장위주의 재난전문담당인력 배치 필요 | 1 | 0 |
- | 지자체에 대한 방재예산지원 및 국민홍보교육 | 1 | 0 |
- | 지자체에 적극적 예산지원 필요 | 1 | 0 |
- | 지자체의 재난관리전문인력 대폭확대를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 및 관련부처간 협의 | 1 | 0 |
- | 지차제 자체 매뉴얼 제정을 위한 시간 제공 | 1 | 0 |
- | 지휘체계 개선 | 1 | 0 |
- | 책상 보다 현장 중심적인 역할 필요 | 1 | 0 |
- | 철저한 국민 교육을 통해 안전불감증 해소 | 1 | 0 |
- | 철저한 예방 | 1 | 0 |
- | 체계적인 예방 대비 대책 강구 | 1 | 0 |
- | 충원 | 1 | 0 |
- | 취약지역 보수보강 | 1 | 0 |
- | 컨트롤 타워 기능 복구 | 1 | 0 |
- | 컨트롤타워 개선 | 1 | 0 |
- | 컨트롤타워 지시 훈련 | 1 | 0 |
- | 컨트롤타워 체제 확립 | 1 | 0 |
- | 할말없음 | 1 | 0 |
- | 해당없음 | 4 | 0 |
- | 현실적 자연재난 관리를 위한 매뉴얼 등 마련 | 1 | 0 |
- | 현장 경험 인력 충원 | 1 | 0 |
- | 현장과 긴밀한 연락망을 구성하여 더 신속하게 대처할수있도록 | 1 | 0 |
- | 현장에 권한부여 | 1 | 0 |
- | 현장점검 위주의 안전정책 우선 되야함 | 1 | 0 |
- | 현장파악 | 1 | 0 |
- | 홍보 | 1 | 0 |
- | 홍보매체강화 | 1 | 0 |
- | 확실한 정보 전달 | 1 | 0 |
- | 효과적 재난 대응 및 예방업무를 위해 업무절차 간소화하고 불 필요 중복 업무 폐지 | 1 | 0 |
- | 효율적인 재난관리를 위한 지자체 인력보강 및 능력 제고 필요 | 1 | 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모든 응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