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8. 귀하는 자연재난 교육훈련과 관련된 가장 큰 문제점 및 개선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2) 개선방안
Value | Label | N | WN |
---|---|---|---|
- | 1년에 1번은 실시 | 1 | 0 |
- | 1번을 하더라도 실전과 같이 | 1 | 0 |
- | 각 재난 유형별 대형 재난 1건씩 찾아서 해당 재난의 처리 일지 등 처음부터 끝까지 상세한 진행사항을 하나씩 집어보는 교육 필요 | 1 | 0 |
- | 간편하게 바꾼다 | 1 | 0 |
- | 강력한 법체계 확립 | 1 | 0 |
- | 관심을 끌수 있는 교육훈련이 요구됨 | 1 | 0 |
- | 교수법 연구 | 1 | 0 |
- | 교육 기관을 한곳으로 통일해서 체계적으로 했으면 좋겠음 | 1 | 0 |
- | 교육 훈련 횟수를 줄이더라도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제상황을 가정한 체험위주의 교육 훈련 실시 | 1 | 0 |
- | 교육과 실습을 통하여 재난의 위험성을 부각시켜 주어야 한다 | 1 | 0 |
- | 교육방법 개선 | 1 | 0 |
- | 교육시간 확대 | 1 | 0 |
- | 교육에 있어 법적으로 강제토록 할 것 | 1 | 0 |
- | 교육예산을 많이 부여해줬으면 한다 | 1 | 0 |
- | 교육을 지역별로 실시하여 교통시간을 줄였으면 함 | 1 | 0 |
- |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관련제도 정비의무화 | 1 | 0 |
- | 교육훈련 등 전문 담당자 필요 | 1 | 0 |
- | 교육훈련 전담 담당자 지정타업무 미수행 | 1 | 0 |
- | 교육훈련담당자 전문성을 확보하고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국가차원의 홍보등 지원이 필요함 | 1 | 0 |
- | 구체적 재난메뉴얼 배부 | 1 | 0 |
- | 구체적이며 쉽고 직관적인 매뉴얼 정비 | 1 | 0 |
- | 국가적인 차원에서 여름철 겨울철 기간 대국민 미디어 홍보 | 1 | 0 |
- | 국민안전처및 지자체 업무담당부서 직원들의 전문화 | 1 | 0 |
- | 국민안전처와 행정자치부의 지원이 필요함인적 물적 | 1 | 0 |
- | 기관장이 관심을 갖도록 상급기관에서 힘써 주세요 | 1 | 0 |
- | 기본이 되어야 할 매뉴얼을 간편하고 누구나 숙지가능한 매뉴얼로 다시 개편했으면 합니다 | 1 | 0 |
- | 긴급상황 등 갑작스런 훈련 | 1 | 0 |
- |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함실습위주 | 1 | 0 |
- | 대처방법 교육 | 1 | 0 |
- | 동영상 및 실전위주의 교육방법 마련 | 1 | 0 |
- | 많은 예산과 시간이 필요하더라도 지역실정에 많고 실제상황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체험중심의 교육 필요 | 1 | 0 |
- | 많은 인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한다면 확실한 소리 영상들이 받쳐줘여한다고 생각하고 강의자의 의지가 중요 | 1 | 0 |
- | 매뉴얼 통합 | 1 | 0 |
- | 모든 부서 직원들도 교육을 의무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개선 | 1 | 0 |
- | 모름 | 1 | 0 |
- | 미리미리 대비 및 교육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도부에서 인식이 전환되어야 한다고 생각됨 | 1 | 0 |
- | 반복적인 훈련이 필요하다 | 1 | 0 |
- | 방재교육 기관 등에서 참석 공문 등 발 송 당부 | 1 | 0 |
- | 방재안전직 공무원을 증원하여 1인당 업무를 감소시켜 교육참여 여건을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 1 | 0 |
- | 방재직렬 공무원 충원으로 인한 전문성 고려 | 1 | 0 |
- | 법적개선 | 1 | 0 |
- | 보다 흥미가 가미된 교육 | 1 | 0 |
- | 보여주기식을 없애자고 하면 서 오히려 더 보여주기식으로 되버림 자체적으로 잘할수있게 지원만 해주기 줄세우기좀하지말고 | 1 | 0 |
- | 본인 체험 할 수 있는 위주의 교육을 실행하여야함 | 1 | 0 |
- | 봉사점수 실비보상 학점 인정 진급 가점 등 | 1 | 0 |
- | 부서 통합 | 1 | 0 |
- | 분기별 반복적 훈련 및 교육을 통한 각인 | 1 | 0 |
- | 불시에 대피 대응 훈련 진행 오후 19시 등 | 1 | 0 |
- | 사례 및 모의 발생 가정한 훈련 | 1 | 0 |
- | 사례위주의 홍보 | 1 | 0 |
- | 상 하반기에 1회씩 실시 등 | 1 | 0 |
- | 상황발생시 실제훈련 | 1 | 0 |
- | 선진 외국 사례를 바탕으로 우리실정에 맞도록 초중고 학생 및 사회전반적인 자연재난에 대한 이해와 웹툰등 미디어홍보를 바탕으로 실전같은 교육훈련이 필요함 | 1 | 0 |
- | 수시교육 | 1 | 0 |
- | 수준높은 훈련을 통하여 실제적 훈련경험 마련 | 1 | 0 |
- | 시청각 다양화 | 1 | 0 |
- | 시청각 및 체험 중심 | 1 | 0 |
- | 실습 및 체험시설을 확충하여 교육실시 | 1 | 0 |
- | 실습 병행 | 1 | 0 |
- | 실습 위주의 연속성 있는 교육 필요 | 1 | 0 |
- | 실습강화 | 1 | 0 |
- | 실습내용이 많이 포함되었으면 함 | 1 | 0 |
- | 실습위주 | 2 | 0 |
- | 실습위주로 교육을 편성과 투자를 하여야 함 | 1 | 0 |
- | 실습위주의 교육 | 1 | 0 |
- | 실습위주의 훈련 실시 | 1 | 0 |
- | 실습을 통한 훈련이 필요 | 1 | 0 |
- | 실습이나 체험위주의 교육 및 훈련이 이루어져야 할 것임 | 1 | 0 |
- | 실습하고 체험하는 기관을 많이 만들어서 구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 1 | 0 |
- | 실전훈련 | 1 | 0 |
- | 실제 사례위주의 교육 및 현실감있는 재난 상황 대처 훈련 실시 | 1 | 0 |
- | 실제 상황 가정 후 훈련 참여 | 1 | 0 |
- | 실제 상황과 같은 훈련 | 1 | 0 |
- | 실제 상황에 맞는 훈련이 필요 | 1 | 0 |
- | 실제 상황에 맞춘 교육훈련이 필요 | 1 | 0 |
- | 실제 있었던 사례를 위주로 훈련 및 교육 | 1 | 0 |
- | 실제 재난 발생시 대처요령 실전 상황 교육 | 1 | 0 |
- | 실제 재난대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및 훈련 | 1 | 0 |
- | 실제 체험형 교육 필요 | 1 | 0 |
- | 실제사례교육 및 실습강화 | 1 | 0 |
- | 실제상황 고려한 재난 훈련 실시 | 1 | 0 |
- | 실제상황 대처와 관련한 실질적인 교육 | 1 | 0 |
- | 실제와 유사한 상황의 모의훈련위주 교육이 필요 | 1 | 0 |
- | 실제재난을 가정한 훈련필요 | 1 | 0 |
- | 실제적내용포함 | 1 | 0 |
- | 실제형 훈련 | 1 | 0 |
- | 실질적인 현장훈련실시 | 1 | 0 |
- | 양보다는 질적인 부분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1 | 0 |
- | 없음 | 12 | 0 |
- | 예산 투입 및 전문가 양성을 통한 재난 관련 인프라 개선 | 1 | 0 |
- |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여 효율적이고 참신하며 실습위주의 교육 추진 | 1 | 0 |
- | 위기의식 고취 훈련 프로그램 개선 | 1 | 0 |
- | 위험인지도를 높여줘야함 | 1 | 0 |
- | 의견없음 | 1 | 0 |
- | 의무교육으로 전환해서 참여유도 | 1 | 0 |
- | 의무부담행위로 개선하여 정기 추진 | 1 | 0 |
- | 이론은 기본만 숙지할 수 있도록 하고 실제 상황과 비슷한 환경을 조성하여 모의 훈련을 실행해야 할것 | 1 | 0 |
- | 인력확충 | 1 | 0 |
- | 인센티브 제공 등이 필요 | 1 | 0 |
- | 인식 개선 | 1 | 0 |
- | 인식 전환 | 1 | 0 |
- | 인원 확충 | 1 | 0 |
- | 자연재난 교육 훈련을 전담할 전문인력 확보 배치 | 1 | 0 |
- | 자연재난 담당자에게 쓸데없는 업무를 줄여야 한다 | 1 | 0 |
- | 자연재난 업무 담당 공무원에 대한 전문교육 | 1 | 0 |
- | 자연재난 훈련 참가시 인센티브 부여 | 1 | 0 |
- | 자연재난피해의 경각심을 위해 교육의 의무화 필요 | 1 | 0 |
- | 장비 연습 등 실제 재난 대처 교육 필요 | 1 | 0 |
- | 재난 전문인력 양성 | 1 | 0 |
- | 재난관련된 교육 강화필수 의무 교육으로 바껴야함 모든 전직원 | 1 | 0 |
- | 재난부서는 재난교육을 민방위는 비상대비 교육을 해야함 | 1 | 0 |
- | 재난부서에 교육 및 훈련을 위한 인력확충 | 1 | 0 |
- | 재난업무의 일원화 | 1 | 0 |
- | 재난에 대한 전국민적 의식 고취 | 1 | 0 |
- | 재난에대한 전면적인 인식 개선 필요 | 1 | 0 |
- | 재난체험장 등 적극활용 | 1 | 0 |
- | 전 직원이 받을 수 있도록 조치사무관 이상 등 | 1 | 0 |
- | 전국단위가 아닌 시도중심 교육마련과 비효율적 시간 축소 | 1 | 0 |
- | 전담인력확충 | 1 | 0 |
- | 전문가 육성이 필요 | 1 | 0 |
- | 전문교육기관 확대 및 개설 | 1 | 0 |
- | 전문기관 연계 및 훈련기관 신설 | 1 | 0 |
- | 전문성 있는 담당동무원 육성 | 1 | 0 |
- | 전문성 제고 | 1 | 0 |
- | 정기적인 교육 실제훈련 | 1 | 0 |
- | 제도개선 | 1 | 0 |
- | 제도적으로 규정 필요 | 1 | 0 |
- | 좀 더 자주 했으면 합니다 | 1 | 0 |
- | 주기적이고 법적인 조치가 필요함 | 1 | 0 |
- | 주기적인 직장내의 교육 | 1 | 0 |
- | 주민 상대로 교육 실시 | 1 | 0 |
- | 주민 참여 강제 | 1 | 0 |
- | 주민 참여도를 높일수있도록 홍보를 다양하게 해야한다 | 1 | 0 |
- | 중앙부서에서 지자체에 예산 지원 및 지침 하달 필요 | 1 | 0 |
- | 중앙부처의 담당부서 조직체계와 기초자치단체의 조직체계를 서로 매칭이 돼야 효율적으로 업무가 처리될듯합니다 중앙부처의 부서 조직은 체계적으로 잘 정비가 돼있어서 효율적인 반면 기초자치단체는 한명이 여러가지 부서의 업무를 처리하다 보니 업무량이 과하며 조직 | 1 | 0 |
- | 지속적인 관심 | 1 | 0 |
- | 지속적인 관심과 자발적 대비 | 1 | 0 |
- |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 실시 | 1 | 0 |
- | 지역별 대책를 달리 강구 | 1 | 0 |
- | 지역적 특성에 맞는 훈련 개발 | 1 | 0 |
- | 지역주민 참여율 개선을 위한 방문형 교육실시 | 1 | 0 |
- | 지자체간 합동훈련으로 업무 부담 완화 필요 | 1 | 0 |
- | 지자체별 여건 및 환경 등을 고려한 교육실시 | 1 | 0 |
- | 직장 학교 어린이집에서 현장 대응대피 훈련을 실시토록 법제화 추진 | 1 | 0 |
- | 직접 재난을 체험할 수 있는 방향으로 교육 프로그램 개발지진체험 소화기 사용법 등 체험식 교육 | 1 | 0 |
- | 질높은강사 활용 | 1 | 0 |
- | 차이점에 대한 계속적인 피드백 개선 | 1 | 0 |
- | 차차 세대의 변동으로 인해 재난의 대비 태도가 개선될것임 | 1 | 0 |
- | 참가자의 의식개선을 위한 교육실시 및 교육내용개선 | 1 | 0 |
- | 참여 가능한 교육 훈련 | 1 | 0 |
- | 참여하도록 홍보 | 1 | 0 |
- | 체계적으로 집중교육 필요 | 1 | 0 |
- | 체험 위주의 교육 실시로 안전교육에 대한 흥미 및 효과성 증대 | 1 | 0 |
- | 체험관 시설 증가 | 1 | 0 |
- | 체험위주의 교육 | 1 | 0 |
- | 체험할 수 있는 시설 확보 | 1 | 0 |
- | 체험형 | 1 | 0 |
- | 최근 서울시 지진훈련처럼 전국민 관심을 가질수 있는 홍보 및 훈련 실시 | 1 | 0 |
- | 최적화된 매뉴얼과 신속한 대응훈련으로 간소화 활 필요가 있음 | 1 | 0 |
- | 통합화 | 1 | 0 |
- | 평가를 줄여주세요 | 1 | 0 |
- | 프로그램 개발 | 1 | 0 |
- | 학교 교육을 통한 의무화 | 1 | 0 |
- | 한 분야 장기근무하여 숙련도 완성 | 1 | 0 |
- | 해당 전문분야만 교육해주세요 | 1 | 0 |
- | 해당없음 | 1 | 0 |
- | 현실적 훈련 | 1 | 0 |
- | 현실적용할수 있는 시간 부여 | 1 | 0 |
- |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실습체험 필요 | 1 | 0 |
- | 현실적인 대처 방안이 필요 | 1 | 0 |
- | 현장 및 실습 위주의 교육훈련 강화 | 1 | 0 |
- | 현장견학 등 직접 체험 | 1 | 0 |
- | 현장교육 연 2회이상 교육 필요 | 1 | 0 |
- | 현장위주 | 1 | 0 |
- | 현장훈련을 통한 교육훈련 필요 | 1 | 0 |
- | 홍보 및 제도개선 | 1 | 0 |
- | 홍보 활성화 | 1 | 0 |
- | 홍보를 하지만 주민들의 인식개선이 필요함 | 1 | 0 |
- | 홍보매체이용 지속 홍보 | 1 | 0 |
- | 훈련 실시 횟수를 늘려 기초 이상의 내용도 교육가능하였으면 함 | 1 | 0 |
- | 훈련과 교육강화 | 1 | 0 |
- | 훈련도 실제처럼 | 1 | 0 |
- | 훈련위주로 개선 | 1 | 0 |
- | 훈련을 하나로 통합시켜서 전문화 시키는 것이 좋다고 생각함 | 1 | 0 |
- | 훈련의 부담을 줄이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가벼운 실습식 훈련주민센터 학교 등을 주기적으로 진행 | 1 | 0 |
- | 흥미유도 | 1 | 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모든 응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