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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eral Question

12.「국정과제 국민만족도 조사」 정보가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되기 위해서 필요한 개선사항은 무엇인지 자유롭게 기입해 주십시오.

Answer
Value Label N WN
- ON/OFF 라인 이용 1 0
- SNS활용, 블로그 등 인터넷 매체 적극 활용 필요 1 0
- 각 기관의 업무특성에 부합하는 조사대상을 선정하고, 조사대상의 특성에 맞는 조사항목 구분 필요 1 0
- 각계 각층의 모집단 조사를 통해 만족도의 제고가 필요 1 0
- 개선된 결과가 직접적으로 어떤 수혜를 입었는지 홍보 필요 1 0
- 관련 대상자에대한 홍보: 어떠한 사항이 자신에게 해당되는지 모르는 사항이 많음 1 0
- 구체적 정책 홍보자료와 병행해서 정확한 이해도를 갖춘 대상에 설문 필요 1 0
- 국민 생활에 좀더 적극적 홍보 및 만족할 수 있도록 활용이 필요 1 0
- 국민 참여 계층 확대 1 0
- 국민대상 홍보를 강화하여 동 제도의 취지가 널리 알려져야 함 1 0
- 국민만족도 조사에 앞서 일반 국민들에게 국정과제를 홍보하는 것이 중요 1 0
- 국민만족도 조사의 신뢰성 제고 1 0
- 국민에 대한 조사내용 설명 1 0
- 국민에게 체감도가 떨어지는 정책은 과감히 개선 1 0
- 국민이 보다 쉽고 편하게 알수 있어야함 1 0
- 국정과제 과제 성격에 따라 평가 반영을 차등 적용 검토 필요 즉, 수혜적 성격을 갖는 과제와 규제(제재)적 성격을 갖는 과제는 일반 국민이나 정책 수혜자가 느끼는 반응이 다를 수 밖에 없기 때문임 1 0
- 국정과제 국민만족도 조사에 대한 일반국민들의 이해가 많이 부족하다 생각되므로 다양한 채널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함 1 0
- 국정과제 국민만족도 조사의 홍보를 강화하여 더욱 높은 관심을 끌어낼 필요성 있음 1 0
- 국정과제 설정부터 합리적으로 설정필요 1 0
- 국정과제 세부내용에 대한 정책이해도를 높일 필요 1 0
- 국정과제 추진결과가 실시간으로 국민들에게 공개되고 제공되도록 개선필요 1 0
- 국정과제를 기관 및 일반 국민에게 더욱 홍보 1 0
- 국정과제에 대한 객관적인 성과 평가(만족도)보다 이슈화된 사건,사고와 관련한 전반적인 부처에 대한 이미지나 인상이 만족도조사 결과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커서, 부처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조사로서의 의미 외에 구체적인 국정과제별 만족도를 측정,판단하기에 1 0
- 국정과제에 대한 대국민 홍보 필요 1 0
- 국정과제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홍보, 국정과제 국민만족도조사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참여 1 0
- 다각적으로 조사 실시 1 0
- 대국민 홍보를 통한 부처별 경쟁 유도 1 0
- 대국민 홍보를 통해 정확한 조사 진행 1 0
- 대국민성 과제와 기업대상 과제들을 구별하여 만족도 조사 필요 1 0
- 대국민적 홍보가 필요 1 0
- 마족도 조사의 객관성 담보 1 0
- 만족도 평가 결과를 정책 개선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일반 국민 보다는 정책수혜자를 대상으로 평가하는 것이 적절함 1 0
- 민간인일때 국정과제가 뭔지도 모름. 보다 적극 홍보 필요 1 0
- 보다 대국민 홍보 필요 1 0
- 보다 적극적인 홍보 1 0
- 부처별 대표 과제에 대한 만족도 조사만 이뤄지는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 대상이 일반 국민(일반 국민이 모든 부처 정책이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므로) 보다는 정책 수혜자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1 0
- 분야갸 너무 세분되있음. 분류를 간단히 해 찾기 쉬우면 좋겠음 1 0
- 사실대로의 결과보고가 중요 1 0
- 수혜자에 더 가중치가 필요. 또는 그 응답 결과를 분리하여 분석 1 0
- 실제 국민 피부에 와 닿는 사업 및 정책을 충분히 발표, 선택적 선정이 우선되어야지 부처 공무원이 정하는 것은 비효율적임 1 0
- 언론 등 홍보강화 1 0
- 언론에 자세한 결과가 보도되도록 함 1 0
- 여론 수렴 및 공청회 열어서 진행도에 대해 토론 1 0
- 여론에서 중점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제반 노력이 필요 1 0
- 예산,인사,조직 활동 1 0
- 온라인평가 및 대국민 공개 1 0
- 인센티브를 추가 1 0
- 인터넷 등을 활용한 홍보 강화 1 0
- 일반국민 대상 국정과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시행해야하고, 국정과제의 의미를 일반국민이 충분히 이해하고 조사에 임해야 조사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음 1 0
- 일반국민에 대한 홍보 필요, 국민 괌심 유도 필요 1 0
- 일반국민에게 지금보다 국정과제에 대한 세부적 정보(계획, 기대효과 등)를 제공해야 함 1 0
- 적극적인 정책 반영 1 0
- 적극적인 홍보 필요, 투명성있는 조사 및 피드백 1 0
- 전문가 의견 적극 수렴 1 0
- 전문가 활용 조사를 강화 1 0
- 전문가의 정확하고 공정한 만족도 조사 1 0
- 정보기입사항이 많음 1 0
- 정책 수헤자 분석부 개별 조사 1 0
- 정책수혜자 중심으로 개편하는 것이 바람직함 1 0
- 정책수혜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을 확대 1 0
- 정책수혜자의 범위 산전시 단순참여자(탈락자)와 수혜자 구분 필요 1 0
- 조사 대상자 pool에 대하여 객관적인 선정 절차가 필수적임 1 0
- 조사 자체가 부처에 부담이 되게 하지말고, 조사를 통해 새로운 정책적 아이디어가 발굴되는 조사가 되었으면 함 1 0
- 조사결과가 확실하게 반영되엇는지에 대한 백업을 반디 실시 1 0
- 조사결과에 대한 환류체계 강화 1 0
- 조사대상기관이나 조사대상기관과 이해관계가 깊은 전문가는 배제하고 보다 객관적인 조사기관(사기업,컨설팅업체)에서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판에 박힌 항목이나 결과분석에서 벗어날 수 있음 1 0
- 조사대상의 다양성 1 0
- 조사를 하더라도 보다 정확한 정보 홍보가 필요 1 0
- 조사에 관한 홍보가 강화되어 일반국민이 쉽게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음 1 0
- 충분한 사전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함 1 0
- 투명공개 1 0
- 투명한 조사 1 0
- 평가와 무관한 조사 1 0
- 평가와 연계되지 않는 국정과제가 되야함 1 0
- 평가의 정확성, 객관성이 담보될 수 있도록 보다 광범위한 표분수 확보가 필요 1 0
- 현 정부의 추진목표에 맞는것만 조사하는것 같은데, 국민에게 필요한 전반에 대해 조시 및 정보 제공 필요 1 0
- 홍보 더 필요 1 0
- 홍보 등 일반국민에 노출 강화 1 0
- 홍보 및 환류 증대 1 0
- 홍보가필요 1 0
- 홍보를 널리해서 적극적 참여 필요 1 0
- 홍보를 더욱 많이 하면 더 적극적으로 활용될 것 같습니다. 1 0
- 홍보에 초점을 맞춘다 1 0
- 효율적 조사가 될 수 있게 공정한 평가 조사 1 0
Summary Statistics
  • Valid cases84
  • Missing cases0
  • Standard deviation0
  • Minimun0
  • Maximun0
  • Mean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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