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과제 국민만족도 조사 활용에 대한 공무원 인식조사, 2016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6-0067-V1.0
이광희 / 한국행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국정과제 국민만족도 조사」결과의 활용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여 조사결과의 활용성을 제고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중앙행정기관에서 성과관리 및 고유사업을 담당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국정과제 만족도 조사에 대한 인식, 국정과제 만족도 조사결과 활용에 대한 인식, 일반국민의 국정과제 평가 적절성, 전문가의 국정과제 평가 적절성, 정책수혜자의 국정과제 평가 적절성, 국정과제 국민만족도 조사 문항의 적절성 평가, 국정과제 국민만족도 조사 보고서 유용성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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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160067.pdf | 설문지 (한글) | 335.28 k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4급 이상 | 27 | 0 |
6.7%
|
2 | 5급 | 135 | 0 |
33.5%
|
3 | 6-9급 | 241 | 0 |
59.8%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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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경제/산업/과학기술 | 270 | 0 |
67%
|
2 | 사회/문화/환경 | 81 | 0 |
20.1%
|
3 | 통일/외교/안보 | 10 | 0 |
2.5%
|
4 | 일반행정 | 42 | 0 |
1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성과관리 | 159 | 0 |
39.5%
|
2 | 고유사업 | 244 | 0 |
6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5년 미만 | 99 | 0 |
24.6%
|
2 | 5-10년 미만 | 79 | 0 |
19.6%
|
3 | 10-20년 미만 | 147 | 0 |
36.5%
|
4 | 20년 이상 | 78 | 0 |
19.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254 | 0 |
63%
|
2 | 없다 | 149 | 0 |
3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년 미만 | 68 | 0 |
26.8%
|
2 | 1년 | 36 | 0 |
14.2%
|
3 | 1년초과-3년미만 | 111 | 0 |
43.7%
|
4 | 3년 이상 | 39 | 0 |
15.4%
|
-1 | 비해당 | 149 | 0 |
58.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6 | 0 |
1.5%
|
2 | 2 | 15 | 0 |
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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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
4 | 4 보통 | 129 | 0 |
32%
|
5 | 5 | 82 | 0 |
20.3%
|
6 | 6 | 76 | 0 |
18.9%
|
7 | 7 매우 그렇다 | 58 | 0 |
1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4 | 0 |
1%
|
2 | 2 | 15 | 0 |
3.7%
|
3 | 3 | 34 | 0 |
8.4%
|
4 | 4 보통 | 78 | 0 |
19.4%
|
5 | 5 | 109 | 0 |
27%
|
6 | 6 | 104 | 0 |
25.8%
|
7 | 7 매우 그렇다 | 59 | 0 |
14.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3 | 0 |
0.7%
|
2 | 2 | 18 | 0 |
4.5%
|
3 | 3 | 33 | 0 |
8.2%
|
4 | 4 보통 | 88 | 0 |
21.8%
|
5 | 5 | 109 | 0 |
27%
|
6 | 6 | 93 | 0 |
23.1%
|
7 | 7 매우 그렇다 | 59 | 0 |
14.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6 | 0 |
1.5%
|
2 | 2 | 16 | 0 |
4%
|
3 | 3 | 38 | 0 |
9.4%
|
4 | 4 보통 | 96 | 0 |
23.8%
|
5 | 5 | 118 | 0 |
29.3%
|
6 | 6 | 79 | 0 |
19.6%
|
7 | 7 매우 그렇다 | 50 | 0 |
1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9 | 0 |
2.2%
|
2 | 2 | 13 | 0 |
3.2%
|
3 | 3 | 33 | 0 |
8.2%
|
4 | 4 보통 | 92 | 0 |
22.8%
|
5 | 5 | 123 | 0 |
30.5%
|
6 | 6 | 80 | 0 |
19.9%
|
7 | 7 매우 그렇다 | 53 | 0 |
1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5 | 0 |
1.2%
|
2 | 2 | 11 | 0 |
2.7%
|
3 | 3 | 28 | 0 |
6.9%
|
4 | 4 보통 | 78 | 0 |
19.4%
|
5 | 5 | 110 | 0 |
27.3%
|
6 | 6 | 98 | 0 |
24.3%
|
7 | 7 매우 그렇다 | 73 | 0 |
18.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3 | 0 |
0.7%
|
2 | 2 | 15 | 0 |
3.7%
|
3 | 3 | 29 | 0 |
7.2%
|
4 | 4 보통 | 106 | 0 |
26.3%
|
5 | 5 | 115 | 0 |
28.5%
|
6 | 6 | 93 | 0 |
23.1%
|
7 | 7 매우 그렇다 | 42 | 0 |
1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4 | 0 |
1%
|
2 | 2 | 14 | 0 |
3.5%
|
3 | 3 | 40 | 0 |
9.9%
|
4 | 4 보통 | 104 | 0 |
25.8%
|
5 | 5 | 119 | 0 |
29.5%
|
6 | 6 | 83 | 0 |
20.6%
|
7 | 7 매우 그렇다 | 39 | 0 |
9.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7 | 0 |
1.7%
|
2 | 2 | 13 | 0 |
3.2%
|
3 | 3 | 34 | 0 |
8.4%
|
4 | 4 보통 | 97 | 0 |
24.1%
|
5 | 5 | 123 | 0 |
30.5%
|
6 | 6 | 86 | 0 |
21.3%
|
7 | 7 매우 그렇다 | 43 | 0 |
1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6 | 0 |
1.5%
|
2 | 2 | 10 | 0 |
2.5%
|
3 | 3 | 39 | 0 |
9.7%
|
4 | 4 보통 | 94 | 0 |
23.3%
|
5 | 5 | 125 | 0 |
31%
|
6 | 6 | 91 | 0 |
22.6%
|
7 | 7 매우 그렇다 | 37 | 0 |
9.2%
|
- | 9 | 1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5 | 0 |
1.2%
|
2 | 2 | 15 | 0 |
3.7%
|
3 | 3 | 34 | 0 |
8.4%
|
4 | 4 보통 | 114 | 0 |
28.3%
|
5 | 5 | 98 | 0 |
24.3%
|
6 | 6 | 99 | 0 |
24.6%
|
7 | 7 매우 그렇다 | 38 | 0 |
9.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7 | 0 |
1.7%
|
2 | 2 | 19 | 0 |
4.7%
|
3 | 3 | 44 | 0 |
10.9%
|
4 | 4 보통 | 101 | 0 |
25.1%
|
5 | 5 | 105 | 0 |
26.1%
|
6 | 6 | 82 | 0 |
20.3%
|
7 | 7 매우 그렇다 | 45 | 0 |
1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9 | 0 |
2.2%
|
2 | 2 | 13 | 0 |
3.2%
|
3 | 3 | 41 | 0 |
10.2%
|
4 | 4 보통 | 116 | 0 |
28.8%
|
5 | 5 | 104 | 0 |
25.8%
|
6 | 6 | 81 | 0 |
20.1%
|
7 | 7 매우 그렇다 | 39 | 0 |
9.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적절하지 않다 | 9 | 0 |
2.2%
|
2 | 2 | 28 | 0 |
6.9%
|
3 | 3 | 51 | 0 |
12.7%
|
4 | 4 보통 | 122 | 0 |
30.3%
|
5 | 5 | 99 | 0 |
24.6%
|
6 | 6 | 60 | 0 |
14.9%
|
7 | 7 매우 적절하다 | 34 | 0 |
8.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적절하지 않다 | 6 | 0 |
1.5%
|
2 | 2 | 16 | 0 |
4%
|
3 | 3 | 45 | 0 |
11.2%
|
4 | 4 보통 | 104 | 0 |
25.8%
|
5 | 5 | 118 | 0 |
29.3%
|
6 | 6 | 70 | 0 |
17.4%
|
7 | 7 매우 적절하다 | 44 | 0 |
1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적절하지 않다 | 11 | 0 |
2.7%
|
2 | 2 | 25 | 0 |
6.2%
|
3 | 3 | 42 | 0 |
10.4%
|
4 | 4 보통 | 104 | 0 |
25.8%
|
5 | 5 | 106 | 0 |
26.3%
|
6 | 6 | 75 | 0 |
18.6%
|
7 | 7 매우 적절하다 | 40 | 0 |
9.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적절하지 않다 | 5 | 0 |
1.2%
|
2 | 2 | 13 | 0 |
3.2%
|
3 | 3 | 23 | 0 |
5.7%
|
4 | 4 보통 | 88 | 0 |
21.8%
|
5 | 5 | 111 | 0 |
27.5%
|
6 | 6 | 108 | 0 |
26.8%
|
7 | 7 매우 적절하다 | 55 | 0 |
13.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적절하지 않다 | 4 | 0 |
1%
|
2 | 2 | 8 | 0 |
2%
|
3 | 3 | 20 | 0 |
5%
|
4 | 4 보통 | 73 | 0 |
18.1%
|
5 | 5 | 116 | 0 |
28.8%
|
6 | 6 | 115 | 0 |
28.5%
|
7 | 7 매우 적절하다 | 66 | 0 |
16.4%
|
- | 9 | 1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적절하지 않다 | 6 | 0 |
1.5%
|
2 | 2 | 8 | 0 |
2%
|
3 | 3 | 21 | 0 |
5.2%
|
4 | 4 보통 | 89 | 0 |
22.1%
|
5 | 5 | 109 | 0 |
27%
|
6 | 6 | 117 | 0 |
29%
|
7 | 7 매우 적절하다 | 53 | 0 |
1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적절하지 않다 | 5 | 0 |
1.2%
|
2 | 2 | 15 | 0 |
3.7%
|
3 | 3 | 31 | 0 |
7.7%
|
4 | 4 보통 | 104 | 0 |
25.8%
|
5 | 5 | 100 | 0 |
24.8%
|
6 | 6 | 95 | 0 |
23.6%
|
7 | 7 매우 적절하다 | 53 | 0 |
1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적절하지 않다 | 5 | 0 |
1.2%
|
2 | 2 | 13 | 0 |
3.2%
|
3 | 3 | 27 | 0 |
6.7%
|
4 | 4 보통 | 76 | 0 |
18.9%
|
5 | 5 | 103 | 0 |
25.6%
|
6 | 6 | 121 | 0 |
30%
|
7 | 7 매우 적절하다 | 58 | 0 |
1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적절하지 않다 | 6 | 0 |
1.5%
|
2 | 2 | 14 | 0 |
3.5%
|
3 | 3 | 28 | 0 |
6.9%
|
4 | 4 보통 | 89 | 0 |
22.1%
|
5 | 5 | 87 | 0 |
21.6%
|
6 | 6 | 122 | 0 |
30.3%
|
7 | 7 매우 적절하다 | 57 | 0 |
14.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유용하지 않다 | 2 | 0 |
0.5%
|
2 | 2 | 17 | 0 |
4.2%
|
3 | 3 | 26 | 0 |
6.5%
|
4 | 4 보통 | 114 | 0 |
28.3%
|
5 | 5 | 119 | 0 |
29.5%
|
6 | 6 | 87 | 0 |
21.6%
|
7 | 7 매우 유용하다 | 38 | 0 |
9.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유용하지 않다 | 3 | 0 |
0.7%
|
2 | 2 | 13 | 0 |
3.2%
|
3 | 3 | 27 | 0 |
6.7%
|
4 | 4 보통 | 72 | 0 |
17.9%
|
5 | 5 | 125 | 0 |
31%
|
6 | 6 | 112 | 0 |
27.8%
|
7 | 7 매우 유용하다 | 51 | 0 |
12.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유용하지 않다 | 2 | 0 |
0.5%
|
2 | 2 | 13 | 0 |
3.2%
|
3 | 3 | 21 | 0 |
5.2%
|
4 | 4 보통 | 95 | 0 |
23.6%
|
5 | 5 | 111 | 0 |
27.5%
|
6 | 6 | 108 | 0 |
26.8%
|
7 | 7 매우 유용하다 | 53 | 0 |
1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각 보고서를 뒷받침할 통계자료 | 1 | 0 |
4.3%
|
- | 공무원 내부 국정과제 평가 보고 | 1 | 0 |
4.3%
|
- |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보고서 | 1 | 0 |
4.3%
|
- | 국민대상 낮은 눈높이의 부고서와 관련 보도 | 1 | 0 |
4.3%
|
- | 국정과제 담당자들의 만족도 결과보고서 | 1 | 0 |
4.3%
|
- | 국정과제 실시 후 결과분석 보고서 | 1 | 0 |
4.3%
|
- | 국정과제 이행 만족도 조사 | 1 | 0 |
4.3%
|
- | 동영상/인포그래픽 보고서 | 1 | 0 |
4.3%
|
- | 복지에대한 국민만족도 조사 | 1 | 0 |
4.3%
|
- | 부처내 정책담당자 의견보고서 | 1 | 0 |
4.3%
|
- | 부처에 국한된 평가보다는 유사사업 등 연계 가능한 사업을 묶어 평가 할 필요가 있음 | 1 | 0 |
4.3%
|
- | 분석결과의 피드백에 대한 대국민 보고 서비스 | 1 | 0 |
4.3%
|
- | 분석중간과정 결과 보고소 필요 | 1 | 0 |
4.3%
|
- | 성향분석 보고서 | 1 | 0 |
4.3%
|
- | 세부 과제별 조사결과 및 심층 분석 보고서 | 1 | 0 |
4.3%
|
- | 실제 수혜자(예)부동산)->실구매자 | 1 | 0 |
4.3%
|
- | 실제적이고 피부에 닿도록 구체적이고 적극적일 필요가 잇음 | 1 | 0 |
4.3%
|
- | 우리나라와 비슷한 국가의 사례와 1:1 비교분석한 보고서 | 1 | 0 |
4.3%
|
- | 유사 국외사례 비교 분석보고서 | 1 | 0 |
4.3%
|
- | 이해당사자 연구 보고서 | 1 | 0 |
4.3%
|
- | 정책수혜자와 비 수헤자 각각의 보고서 비교 필요 | 1 | 0 |
4.3%
|
- | 청별 심층분석보고서 | 1 | 0 |
4.3%
|
- | 핵심분야별 심층 분석 보고서 | 1 | 0 |
4.3%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유용하지 않다 | 7 | 0 |
1.7%
|
2 | 2 | 18 | 0 |
4.5%
|
3 | 3 | 34 | 0 |
8.4%
|
4 | 4 보통 | 101 | 0 |
25.1%
|
5 | 5 | 109 | 0 |
27%
|
6 | 6 | 90 | 0 |
22.3%
|
7 | 7 매우 유용하다 | 44 | 0 |
1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유용하지 않다 | 3 | 0 |
0.7%
|
2 | 2 | 11 | 0 |
2.7%
|
3 | 3 | 20 | 0 |
5%
|
4 | 4 보통 | 81 | 0 |
20.1%
|
5 | 5 | 117 | 0 |
29%
|
6 | 6 | 118 | 0 |
29.3%
|
7 | 7 매우 유용하다 | 53 | 0 |
1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유용하지 않다 | 2 | 0 |
0.5%
|
2 | 2 | 9 | 0 |
2.2%
|
3 | 3 | 21 | 0 |
5.2%
|
4 | 4 보통 | 67 | 0 |
16.6%
|
5 | 5 | 110 | 0 |
27.3%
|
6 | 6 | 127 | 0 |
31.5%
|
7 | 7 매우 유용하다 | 67 | 0 |
16.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유용하지 않다 | 7 | 0 |
1.7%
|
2 | 2 | 16 | 0 |
4%
|
3 | 3 | 36 | 0 |
8.9%
|
4 | 4 보통 | 96 | 0 |
23.8%
|
5 | 5 | 106 | 0 |
26.3%
|
6 | 6 | 95 | 0 |
23.6%
|
7 | 7 매우 유용하다 | 47 | 0 |
1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유용하지 않다 | 5 | 0 |
1.2%
|
2 | 2 | 8 | 0 |
2%
|
3 | 3 | 19 | 0 |
4.7%
|
4 | 4 보통 | 83 | 0 |
20.6%
|
5 | 5 | 120 | 0 |
29.8%
|
6 | 6 | 122 | 0 |
30.3%
|
7 | 7 매우 유용하다 | 46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유용하지 않다 | 3 | 0 |
0.7%
|
2 | 2 | 7 | 0 |
1.7%
|
3 | 3 | 28 | 0 |
6.9%
|
4 | 4 보통 | 77 | 0 |
19.1%
|
5 | 5 | 102 | 0 |
25.3%
|
6 | 6 | 111 | 0 |
27.5%
|
7 | 7 매우 유용하다 | 75 | 0 |
18.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활용하지 않는다 | 7 | 0 |
1.7%
|
2 | 2 | 12 | 0 |
3%
|
3 | 3 | 34 | 0 |
8.4%
|
4 | 4 보통 | 149 | 0 |
37%
|
5 | 5 | 110 | 0 |
27.3%
|
6 | 6 | 67 | 0 |
16.6%
|
7 | 7 매우 활용한다 | 24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활용하지 않는다 | 7 | 0 |
1.7%
|
2 | 2 | 11 | 0 |
2.7%
|
3 | 3 | 58 | 0 |
14.4%
|
4 | 4 보통 | 118 | 0 |
29.3%
|
5 | 5 | 115 | 0 |
28.5%
|
6 | 6 | 72 | 0 |
17.9%
|
7 | 7 매우 활용한다 | 22 | 0 |
5.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활용하지 않는다 | 6 | 0 |
1.5%
|
2 | 2 | 8 | 0 |
2%
|
3 | 3 | 32 | 0 |
7.9%
|
4 | 4 보통 | 104 | 0 |
25.8%
|
5 | 5 | 123 | 0 |
30.5%
|
6 | 6 | 92 | 0 |
22.8%
|
7 | 7 매우 활용한다 | 38 | 0 |
9.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활용하지 않는다 | 7 | 0 |
1.7%
|
2 | 2 | 12 | 0 |
3%
|
3 | 3 | 33 | 0 |
8.2%
|
4 | 4 보통 | 120 | 0 |
29.8%
|
5 | 5 | 131 | 0 |
32.5%
|
6 | 6 | 66 | 0 |
16.4%
|
7 | 7 매우 활용한다 | 34 | 0 |
8.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활용하지 않는다 | 6 | 0 |
1.5%
|
2 | 2 | 8 | 0 |
2%
|
3 | 3 | 42 | 0 |
10.4%
|
4 | 4 보통 | 116 | 0 |
28.8%
|
5 | 5 | 120 | 0 |
29.8%
|
6 | 6 | 80 | 0 |
19.9%
|
7 | 7 매우 활용한다 | 31 | 0 |
7.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활용하지 않는다 | 5 | 0 |
1.2%
|
2 | 2 | 6 | 0 |
1.5%
|
3 | 3 | 28 | 0 |
6.9%
|
4 | 4 보통 | 103 | 0 |
25.6%
|
5 | 5 | 135 | 0 |
33.5%
|
6 | 6 | 92 | 0 |
22.8%
|
7 | 7 매우 활용한다 | 34 | 0 |
8.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활용하지 않는다 | 6 | 0 |
1.5%
|
2 | 2 | 9 | 0 |
2.2%
|
3 | 3 | 37 | 0 |
9.2%
|
4 | 4 보통 | 108 | 0 |
26.8%
|
5 | 5 | 132 | 0 |
32.8%
|
6 | 6 | 78 | 0 |
19.4%
|
7 | 7 매우 활용한다 | 33 | 0 |
8.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국정과제 평가에 반영하는 것이 적절하다 | 239 | 0 |
59.3%
|
2 | 독자적인 특정평가로 구성하는 것이 적절하다 | 164 | 0 |
4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현행대로 국정과제 평가에 조사 결과 10%를 반영하는 것이 적절 | 195 | 0 |
48.4%
|
2 | 현재 10%의 가중치보다 상향 조정하는 것이 적절 | 90 | 0 |
22.3%
|
3 | 현재 10%의 가중치 보다 하향 조정하는 것이 적절 | 118 | 0 |
29.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반대 | 8 | 0 |
2%
|
2 | 2 | 19 | 0 |
4.7%
|
3 | 3 | 32 | 0 |
7.9%
|
4 | 보통 | 106 | 0 |
26.3%
|
5 | 5 | 109 | 0 |
27%
|
6 | 6 | 82 | 0 |
20.3%
|
7 | 매우 동의 | 47 | 0 |
1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필요하지 않다 | 2 | 0 |
0.5%
|
2 | 2 | 10 | 0 |
2.5%
|
3 | 3 | 28 | 0 |
6.9%
|
4 | 4 보통 | 103 | 0 |
25.6%
|
5 | 5 | 128 | 0 |
31.8%
|
6 | 6 | 97 | 0 |
24.1%
|
7 | 7 매우 필요하다 | 35 | 0 |
8.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필요하지 않다 | 2 | 0 |
0.5%
|
2 | 2 | 17 | 0 |
4.2%
|
3 | 3 | 31 | 0 |
7.7%
|
4 | 4 보통 | 110 | 0 |
27.3%
|
5 | 5 | 128 | 0 |
31.8%
|
6 | 6 | 84 | 0 |
20.8%
|
7 | 7 매우 필요하다 | 31 | 0 |
7.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필요하지 않다 | 3 | 0 |
0.7%
|
2 | 2 | 7 | 0 |
1.7%
|
3 | 3 | 32 | 0 |
7.9%
|
4 | 4 보통 | 83 | 0 |
20.6%
|
5 | 5 | 124 | 0 |
30.8%
|
6 | 6 | 100 | 0 |
24.8%
|
7 | 7 매우 필요하다 | 54 | 0 |
13.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ON/OFF 라인 이용 | 1 | 0 |
1.2%
|
- | SNS활용, 블로그 등 인터넷 매체 적극 활용 필요 | 1 | 0 |
1.2%
|
- | 각 기관의 업무특성에 부합하는 조사대상을 선정하고, 조사대상의 특성에 맞는 조사항목 구분 필요 | 1 | 0 |
1.2%
|
- | 각계 각층의 모집단 조사를 통해 만족도의 제고가 필요 | 1 | 0 |
1.2%
|
- | 개선된 결과가 직접적으로 어떤 수혜를 입었는지 홍보 필요 | 1 | 0 |
1.2%
|
- | 관련 대상자에대한 홍보: 어떠한 사항이 자신에게 해당되는지 모르는 사항이 많음 | 1 | 0 |
1.2%
|
- | 구체적 정책 홍보자료와 병행해서 정확한 이해도를 갖춘 대상에 설문 필요 | 1 | 0 |
1.2%
|
- | 국민 생활에 좀더 적극적 홍보 및 만족할 수 있도록 활용이 필요 | 1 | 0 |
1.2%
|
- | 국민 참여 계층 확대 | 1 | 0 |
1.2%
|
- | 국민대상 홍보를 강화하여 동 제도의 취지가 널리 알려져야 함 | 1 | 0 |
1.2%
|
- | 국민만족도 조사에 앞서 일반 국민들에게 국정과제를 홍보하는 것이 중요 | 1 | 0 |
1.2%
|
- | 국민만족도 조사의 신뢰성 제고 | 1 | 0 |
1.2%
|
- | 국민에 대한 조사내용 설명 | 1 | 0 |
1.2%
|
- | 국민에게 체감도가 떨어지는 정책은 과감히 개선 | 1 | 0 |
1.2%
|
- | 국민이 보다 쉽고 편하게 알수 있어야함 | 1 | 0 |
1.2%
|
- | 국정과제 과제 성격에 따라 평가 반영을 차등 적용 검토 필요 즉, 수혜적 성격을 갖는 과제와 규제(제재)적 성격을 갖는 과제는 일반 국민이나 정책 수혜자가 느끼는 반응이 다를 수 밖에 없기 때문임 | 1 | 0 |
1.2%
|
- | 국정과제 국민만족도 조사에 대한 일반국민들의 이해가 많이 부족하다 생각되므로 다양한 채널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함 | 1 | 0 |
1.2%
|
- | 국정과제 국민만족도 조사의 홍보를 강화하여 더욱 높은 관심을 끌어낼 필요성 있음 | 1 | 0 |
1.2%
|
- | 국정과제 설정부터 합리적으로 설정필요 | 1 | 0 |
1.2%
|
- | 국정과제 세부내용에 대한 정책이해도를 높일 필요 | 1 | 0 |
1.2%
|
- | 국정과제 추진결과가 실시간으로 국민들에게 공개되고 제공되도록 개선필요 | 1 | 0 |
1.2%
|
- | 국정과제를 기관 및 일반 국민에게 더욱 홍보 | 1 | 0 |
1.2%
|
- | 국정과제에 대한 객관적인 성과 평가(만족도)보다 이슈화된 사건,사고와 관련한 전반적인 부처에 대한 이미지나 인상이 만족도조사 결과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커서, 부처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조사로서의 의미 외에 구체적인 국정과제별 만족도를 측정,판단하기에 | 1 | 0 |
1.2%
|
- | 국정과제에 대한 대국민 홍보 필요 | 1 | 0 |
1.2%
|
- | 국정과제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홍보, 국정과제 국민만족도조사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참여 | 1 | 0 |
1.2%
|
- | 다각적으로 조사 실시 | 1 | 0 |
1.2%
|
- | 대국민 홍보를 통한 부처별 경쟁 유도 | 1 | 0 |
1.2%
|
- | 대국민 홍보를 통해 정확한 조사 진행 | 1 | 0 |
1.2%
|
- | 대국민성 과제와 기업대상 과제들을 구별하여 만족도 조사 필요 | 1 | 0 |
1.2%
|
- | 대국민적 홍보가 필요 | 1 | 0 |
1.2%
|
- | 마족도 조사의 객관성 담보 | 1 | 0 |
1.2%
|
- | 만족도 평가 결과를 정책 개선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일반 국민 보다는 정책수혜자를 대상으로 평가하는 것이 적절함 | 1 | 0 |
1.2%
|
- | 민간인일때 국정과제가 뭔지도 모름. 보다 적극 홍보 필요 | 1 | 0 |
1.2%
|
- | 보다 대국민 홍보 필요 | 1 | 0 |
1.2%
|
- | 보다 적극적인 홍보 | 1 | 0 |
1.2%
|
- | 부처별 대표 과제에 대한 만족도 조사만 이뤄지는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 대상이 일반 국민(일반 국민이 모든 부처 정책이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므로) 보다는 정책 수혜자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 1 | 0 |
1.2%
|
- | 분야갸 너무 세분되있음. 분류를 간단히 해 찾기 쉬우면 좋겠음 | 1 | 0 |
1.2%
|
- | 사실대로의 결과보고가 중요 | 1 | 0 |
1.2%
|
- | 수혜자에 더 가중치가 필요. 또는 그 응답 결과를 분리하여 분석 | 1 | 0 |
1.2%
|
- | 실제 국민 피부에 와 닿는 사업 및 정책을 충분히 발표, 선택적 선정이 우선되어야지 부처 공무원이 정하는 것은 비효율적임 | 1 | 0 |
1.2%
|
- | 언론 등 홍보강화 | 1 | 0 |
1.2%
|
- | 언론에 자세한 결과가 보도되도록 함 | 1 | 0 |
1.2%
|
- | 여론 수렴 및 공청회 열어서 진행도에 대해 토론 | 1 | 0 |
1.2%
|
- | 여론에서 중점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제반 노력이 필요 | 1 | 0 |
1.2%
|
- | 예산,인사,조직 활동 | 1 | 0 |
1.2%
|
- | 온라인평가 및 대국민 공개 | 1 | 0 |
1.2%
|
- | 인센티브를 추가 | 1 | 0 |
1.2%
|
- | 인터넷 등을 활용한 홍보 강화 | 1 | 0 |
1.2%
|
- | 일반국민 대상 국정과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시행해야하고, 국정과제의 의미를 일반국민이 충분히 이해하고 조사에 임해야 조사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음 | 1 | 0 |
1.2%
|
- | 일반국민에 대한 홍보 필요, 국민 괌심 유도 필요 | 1 | 0 |
1.2%
|
- | 일반국민에게 지금보다 국정과제에 대한 세부적 정보(계획, 기대효과 등)를 제공해야 함 | 1 | 0 |
1.2%
|
- | 적극적인 정책 반영 | 1 | 0 |
1.2%
|
- | 적극적인 홍보 필요, 투명성있는 조사 및 피드백 | 1 | 0 |
1.2%
|
- | 전문가 의견 적극 수렴 | 1 | 0 |
1.2%
|
- | 전문가 활용 조사를 강화 | 1 | 0 |
1.2%
|
- | 전문가의 정확하고 공정한 만족도 조사 | 1 | 0 |
1.2%
|
- | 정보기입사항이 많음 | 1 | 0 |
1.2%
|
- | 정책 수헤자 분석부 개별 조사 | 1 | 0 |
1.2%
|
- | 정책수혜자 중심으로 개편하는 것이 바람직함 | 1 | 0 |
1.2%
|
- | 정책수혜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을 확대 | 1 | 0 |
1.2%
|
- | 정책수혜자의 범위 산전시 단순참여자(탈락자)와 수혜자 구분 필요 | 1 | 0 |
1.2%
|
- | 조사 대상자 pool에 대하여 객관적인 선정 절차가 필수적임 | 1 | 0 |
1.2%
|
- | 조사 자체가 부처에 부담이 되게 하지말고, 조사를 통해 새로운 정책적 아이디어가 발굴되는 조사가 되었으면 함 | 1 | 0 |
1.2%
|
- | 조사결과가 확실하게 반영되엇는지에 대한 백업을 반디 실시 | 1 | 0 |
1.2%
|
- | 조사결과에 대한 환류체계 강화 | 1 | 0 |
1.2%
|
- | 조사대상기관이나 조사대상기관과 이해관계가 깊은 전문가는 배제하고 보다 객관적인 조사기관(사기업,컨설팅업체)에서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판에 박힌 항목이나 결과분석에서 벗어날 수 있음 | 1 | 0 |
1.2%
|
- | 조사대상의 다양성 | 1 | 0 |
1.2%
|
- | 조사를 하더라도 보다 정확한 정보 홍보가 필요 | 1 | 0 |
1.2%
|
- | 조사에 관한 홍보가 강화되어 일반국민이 쉽게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음 | 1 | 0 |
1.2%
|
- | 충분한 사전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함 | 1 | 0 |
1.2%
|
- | 투명공개 | 1 | 0 |
1.2%
|
- | 투명한 조사 | 1 | 0 |
1.2%
|
- | 평가와 무관한 조사 | 1 | 0 |
1.2%
|
- | 평가와 연계되지 않는 국정과제가 되야함 | 1 | 0 |
1.2%
|
- | 평가의 정확성, 객관성이 담보될 수 있도록 보다 광범위한 표분수 확보가 필요 | 1 | 0 |
1.2%
|
- | 현 정부의 추진목표에 맞는것만 조사하는것 같은데, 국민에게 필요한 전반에 대해 조시 및 정보 제공 필요 | 1 | 0 |
1.2%
|
- | 홍보 더 필요 | 1 | 0 |
1.2%
|
- | 홍보 등 일반국민에 노출 강화 | 1 | 0 |
1.2%
|
- | 홍보 및 환류 증대 | 1 | 0 |
1.2%
|
- | 홍보가필요 | 1 | 0 |
1.2%
|
- | 홍보를 널리해서 적극적 참여 필요 | 1 | 0 |
1.2%
|
- | 홍보를 더욱 많이 하면 더 적극적으로 활용될 것 같습니다. | 1 | 0 |
1.2%
|
- | 홍보에 초점을 맞춘다 | 1 | 0 |
1.2%
|
- | 효율적 조사가 될 수 있게 공정한 평가 조사 | 1 | 0 |
1.2%
|
This variable is character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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