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22. 귀하는 문화관광해설사 보수 교육에서 추가적으로 어떠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면 좋겠습니까? (복수응답 가능)
Value | Label | N | WN |
---|---|---|---|
- | 100~200명 함께하는 보수교육이 아닌 40~50명의 그룹을 편성하고 그룹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종합하여 교육 / 근무지역을 중심으로 하며 근무년수는 고려하지 않아도 됨. | 1 | 0 |
- | 2007년 세계유산관리, 오름, 유산들에 대한 주변관리, 형성과정 및 연구가 필요함. | 1 | 0 |
- | 2020년 보수교육 온라인교육처럼 했으면 함 | 1 | 0 |
- | 2020년도 온라인강의내용에서 도움되는 강좌가 대부분 있었다고들 평함 ~이미지메이킹 등 | 1 | 0 |
- | 4.3관련강의, 지질, 제주의 문화와 역사 | 1 | 0 |
- | 각 관광지 해설 매뉴얼(표준) | 1 | 0 |
- | 각 관광지의 해설 에시 | 1 | 0 |
- | 각 근무지별 심화교육, 해설기법, 효과적 의사소통 방식 등 | 1 | 0 |
- | 건축(세계)발전과정 인터넷 강의가 아주 좋았다. (다양한 공부를 할 수 있었음.) | 1 | 0 |
- | 교육적인 면으로 보면 우리나라 역사관련 유적지 답사 프로그램이 다양했으면. | 1 | 0 |
- | 금년 코로나19로 인하여 면대면보수교육 대신에 온라인 교육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강사진이나 교육의 질적 차원에서 매우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이 게속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1 | 0 |
- | 기후변화에 대해 | 1 | 0 |
- | 김창욱 강연자 강의 듣고 싶습니다 | 1 | 0 |
- | 깊이 있는 교육자료. 매년 그게 그거다. | 1 | 0 |
- | 도 관공홍보와 관련된 이벤트 | 1 | 0 |
- | 도내 산재돼 있는 관광지에 순차적으로 순회하면서 해설을 하는 것을 듣고, 내부시설등을 견학하는 것. | 1 | 0 |
- | 문화관광해설사 보수 교육을 온라인과정으로 진행했으면 합니다. | 1 | 0 |
- | 미술관에 관한 교육. / 관광지별 필요한 전문지식 | 1 | 0 |
- | 보수교육 강사가 좀더 전문적이고 도외지역의 전문가도 골고루 배정되었으면 하는 바램. / 제주도 관련 문화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문화도 비교할수있는 강의내용 추가 | 1 | 0 |
- | 보수교육과 연게된 야외답사활동(교육)을 하는것도 좋겠다. / 한국의 역사와 풍속등에관련된 교육. | 1 | 0 |
- | 보수교육을 받고나서 연이은 야외답사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 1 | 0 |
- | 비대면 온라인 교육의 활성화를 바랍니다. | 1 | 0 |
- | 비대면 온라인교육 계속했으면 좋겠다. | 1 | 0 |
- | 비폭력 대화 | 1 | 0 |
- | 생태적인부분 | 1 | 0 |
- | 생태환경에 대한 교육 / 현재와 미래의 개인위생관리, 운동, 레져 등. | 1 | 0 |
- | 시나리오 교육 | 1 | 0 |
- | 시나리오 발표 | 1 | 0 |
- | 식물, 생태적인부분, 제주적인 | 1 | 0 |
- | 신규배정지에 대한 해설또는 교육을 보수교육시에 반영 바랍니다. | 1 | 0 |
- | 실질적 해설시연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보수교육 기간에 모든 해설사가 시연을 하려니 5분정도 시간이 주어지는데 반해 15~20명씩 시간을 길게 갖고 시연을 하고 토론하는 것이 해설사들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지역 마을 교육도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 1 | 0 |
- | 양성평등 교육 및 인식 개선교육, 기본질서 및 에절에 관한 교육 | 1 | 0 |
- | 역사 관련 교육 | 1 | 0 |
- | 역사, 지질 | 1 | 0 |
- | 역사,문화 | 1 | 0 |
- | 역사교육, 세월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발빠른 교육 | 1 | 0 |
- | 역사유적지 탐방 | 1 | 0 |
- | 역사의 전반적 이야기 및 인근 아시아 국가들의 역사를 듣고싶습니다. / 24절기 및 천문에 대한 이야기 | 1 | 0 |
- | 온라인교육(테마별 전문강사)으로 대체했으면 한다. | 1 | 0 |
- | 올해 처음 도입된 비대면 온라인교육이 매우 효과적인것 같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나름대로 선택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 1 | 0 |
- | 외지에서 유입된 해설사들이 많아짐에 따라 제주의역사, 풍속, 언어 등 그들만을 위한 프로그램이 따로 진행되어야함을 느낌. | 1 | 0 |
- | 우리나라의 국사관련 교육, 제주 민속과 관련된 주변국가 민속 | 1 | 0 |
- | 웃음치료사교육, 건강에 도움되는 교육 | 1 | 0 |
- | 유교문화와 유배문화 | 1 | 0 |
- | 육지에 전문강사 초빙(예술방면) | 1 | 0 |
- | 이론교육과 병행한 현장교육이 안되는게 아쉽습니다. | 1 | 0 |
- | 인권, 성평등교육. 타문화이해교육(다른국가, 다른 지역) | 1 | 0 |
- | 인문교양, 인성 | 1 | 0 |
- | 인문학강의 | 1 | 0 |
- | 인성 및 인문학강의 필요 | 1 | 0 |
- | 일상생활에서 접할수있는 법률 및 세부상식 | 1 | 0 |
- | 작가와의 만남 | 1 | 0 |
- | 장시간 해설할때 사이사이 유머를 곁들일 수 있는 프로 | 1 | 0 |
- | 전체교육 1일 / 그루별 교육의 필요성 | 1 | 0 |
- | 제주 역사에 관하여 깊이 있는 교육이 있으면 좋겠다. | 1 | 0 |
- | 제주도 지질, 식물교육프로그램 진행되었으면함. | 1 | 0 |
- | 제주도 형성과 관련한 지질지형에 관한 교육. 한국사 | 1 | 0 |
- | 제주도자연, 생태관련 | 1 | 0 |
- | 제주어 교육/ 제주풍습 | 1 | 0 |
- | 제주어 해설 및 지역공동체(제주 마을) 관한 교육 필요 | 1 | 0 |
- | 제주어, 인성, 태도 | 1 | 0 |
- | 제주어교육, 제주사교육 | 1 | 0 |
- | 제주의 문화와 역사, 생태와 자연환경. 제주어 | 1 | 0 |
- | 제주의 역사,문화,지질등에 관한 심화교육 | 1 | 0 |
- | 제주의 역사와 신화, 현재와 미래에 대한 제주의 변화상과 관광정책 및 문화관광 해설사의 위상과 근무분위기 개선확립 | 1 | 0 |
- | 제주의 전반적인 역사 | 1 | 0 |
- | 제주의 전통적인 역사,문화,언어등 | 1 | 0 |
- | 조선시대 제주 역사 문화 | 1 | 0 |
- | 조선의 역사인 유교문화와 유배문화 / 퇴계, 이율곡의 사상과 에술정신 | 1 | 0 |
- | 좀 더 전문적인 역사문화교육이 필요 | 1 | 0 |
- | 주요관광지 순회 / 소그룹별 타도 유사기관 방문 비교 연수 | 1 | 0 |
- | 지역에 맞는 특화된 교육을 했으면 합니다. 기초과정서부터 심화과정으로 | 1 | 0 |
- | 지질과 관련된 프로그램 | 1 | 0 |
- | 지질관련교육, 식물관련교육은 항상 해줬으면 좋겠다. 온라인교육 대환영입니다. | 1 | 0 |
- | 지질교육의 전문성. 전문가 초청 | 1 | 0 |
- | 직원이 하는 일과 해설사가 해야할 일 구분 | 1 | 0 |
- | 친절, 서비스 교육 | 1 | 0 |
- | 태도 및 자세, 인성관련 교육 | 1 | 0 |
- | 한국사 / 기후변화와 환경보전 / 세게의 유명관광지 및 관광문화산업. | 1 | 0 |
- | 한국의 세계와의 국제관계를 역사적으로 (시대별) 강의를 요하고, 지역에서의 역사를 국내 역사와의 관게로 연대별로 필요함. | 1 | 0 |
- | 해양생태에 대한 교육과 기후변화에 따른 교육 | 1 | 0 |
- | 현장교육확충 ex) 돌문화, 담문화, 해녀, 4.3등 현장교육 확충. 현장에서 꼭 필요한 주제에 대해 강의시간을 늘려 더 세세한 교육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 1 | 0 |
- | 현장답사 | 1 | 0 |
- | 현장답사 위주의 교육이 이루어졌으면 한다. | 1 | 0 |
- | 현장실습 | 1 | 0 |
- | 현장에서 진행되는 지질, 민속, 역사교육. (실내교육이 아닌 실외교육.) | 1 | 0 |
- | 현장학습을 통한 실질적 교육 / 성평등 교육 | 1 | 0 |
- | 환경문제를 좀 더 자세하게 해주었으면 합니다. | 1 | 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모든 응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