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 Label | N | WN |
---|---|---|---|
1 | 지표의 가중치 조정할 필요가 있음 | 0 | 0 |
2 | 쉬운 목표치 설정하는 경향 회피 | 2 | 0 |
3 | 사업의 성숙도와 외부 환경 변화를 반영한 목표치 설정 | 0 | 0 |
4 | 기계적인 과거 추세의 목표치 설정은 피해야 함 | 0 | 0 |
5 | 정량지표의 과도한 목표치 증대 요구 지양 | 0 | 0 |
6 | 정성지표의 구체적 기준 제시 필요 | 0 | 0 |
7 | 부처의 역량을 고려한 목표치 설정이 어려움 | 0 | 0 |
8 | 정책 목표와 성과지표의 일관성 필요 | 0 | 0 |
9 | 시대적 변화를 적절히 반영 | 0 | 0 |
10 |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경영 정보가 축적되어 있지 않아 어려움 | 0 | 0 |
11 | 목표 상향 설정에 대한 인센티브 필요 | 0 | 0 |
12 | 보수적인지 도전적인지 지속 체크 필요 | 0 | 0 |
13 | 쉽게 측정 가능한 형식적 지표 선정 제외되어야 함 | 0 | 0 |
14 | 습관적 증대 지양 | 0 | 0 |
15 | 공공업무의 성과를 수치화하기 어려움 | 3 | 0 |
16 | 목표치 설정 기준을 세우기 어려움 | 3 | 0 |
17 | 객관적인 수치 설정 필요 | 1 | 0 |
18 | 평가를 위한 목표치 설정 지양 | 1 | 0 |
19 | 매년 목표치의 상향 조정이 어려움 | 7 | 0 |
20 | 사업 건마다 상이함 | 1 | 0 |
21 | 전문성 부족에 따른 현실성 떨어지는 목표치가 설정되면 성과 관 | 1 | 0 |
22 | 사업 결과를 예측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음 | 1 | 0 |
23 | 특정 연도에 부정적인 평가 요인이 발생해도 이를 반영해 공정히 | 1 | 0 |
24 | 일선 담당자의 정보 불균형에 의한 도덕적 해이가 작용함 | 0 | 0 |
25 | ? | 1 | 0 |
26 | 목표치 설정에 대한 근거 부족 | 0 | 0 |
27 | ? | 0 | 0 |
28 | 과거 실적의 무조건 반영보다는 담당 인력, 예산 변경에 따라 절 | 0 | 0 |
29 | 목표치의 지속적 증대는 부처나 사업에 따라 필요하지 않은 경우 | 0 | 0 |
30 | 지속 관리되어야 할 지표라면 바람직한 목표치를 설정하고 유지 | 0 | 0 |
31 | ? | 0 | 0 |
32 | 부처의 노력과 성과의 객관화 필요 | 0 | 0 |
33 | ? | 1 | 0 |
34 | 목표치를 유지하면서 관련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것도 성과평가의 | 1 | 0 |
35 | 일률적으로 수치화 지표를 강요하는 것 개선 | 1 | 0 |
36 | 감소 수준의 설정에 원인과 이유를 설명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음 | 1 | 0 |
37 | 업무의 내실보다 성과 달성을 위한 정책 추진이 되면 안 됨 | 1 | 0 |
38 | 연도별 지속 과제의 경우 현실적으로 새로운 지표를 제시하기 어 | 1 | 0 |
39 | 국민과의 상호 지속적 토론과 정보 공개가 어려움 | 1 | 0 |
40 | 단기간 내 성과를 보여줄 만한 성과지표를 다양하게 선정하기 어 | 1 | 0 |
41 | 도전적인 목표치를 설정하기가 부담스러움 | 1 | 0 |
42 | 해당 부서 직원과 총괄부서 기대치의 불일치 | 2 | 0 |
43 | 목표치 달성에 대한 점수 비율을 낮게 잡는 것을 검토 바람 | 0 | 0 |
44 | 지표 개발이 어려움 | 1 | 0 |
99 | 없음/무응답 | 122 | 0 |
This variable is nume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