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2. 새일센터 업무 및 경력단절 여성에 대한 인식
1. 다음은 새일센터의 업무영역에 대한 인식에 관한 질문입니다.
1-1. 특성이 가장 분명하게 드러나는 업무영역 3순위로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Value | Label | N | WN |
---|---|---|---|
1 | 취업설계사다 | 0 | 0 |
2 | 담당하고 있는 주업무다 | 0 | 0 |
3 | 가장 기본적인 업무다 | 0 | 0 |
4 | 타업무를 수행하더라도 알선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해야 한다 | 1 | 0 |
5 | 취업설계사가 가장 많은 인원이 지정되어 있다 | 0 | 0 |
6 | 보조금 사용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 0 | 0 |
7 | 센터에서 대표적으로 운영하는 업무다 | 0 | 0 |
8 | 기관고유인력이다 | 0 | 0 |
9 | 회계처리/행정영역/실적관리/직원관리를 총괄하고 있다 | 0 | 0 |
10 | 본인이 경력단절로 센터 훈련참가로 취업과 연계되었다 | 0 | 0 |
11 |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의지를 키워준다 | 0 | 0 |
12 | 자신의 진로를 되찾게 되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다 | 0 | 0 |
13 | 경력단절을 겪는 구직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 | 0 | 0 |
14 | 경력단절 여성이 사회 재진입을 돕는다 | 1 | 0 |
15 | 여성취업지원 전문기관의 필수프로그램이다 | 0 | 0 |
16 | 상담과 교육을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되찾아 준다 | 2 | 0 |
17 | 잠재적 인적자원을 이끌어내는 견인차 역할을 한다 | 0 | 0 |
18 | 지원대상이 차별화되었다 | 0 | 0 |
19 | 여성취업자만을 특화사업이다 | 0 | 0 |
20 | 경력개발 프로그램으로 연계 새로운 진로를 모색해주는 상담이 필요하다 | 0 | 0 |
21 | 여성취업시 유리한 직종을 운영한다 | 0 | 0 |
22 | 여성 재취업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많다 | 0 | 0 |
23 | 센터고유의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 구성이 가능하다 | 0 | 0 |
24 | 구직자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다 | 3 | 0 |
25 | 사후관리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체를 관리한다 | 0 | 0 |
26 | 취업의 중요성을 일깨워준다 | 0 | 0 |
27 | 취업률이 등급선정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 0 | 0 |
28 | 구직자들이 좋은 직장에서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한다 | 1 | 0 |
29 | 재취업 구직자들의 호응도가 높다 | 0 | 0 |
30 | 구직자분들의 홍보로 채용과 취업률을 높인다 | 1 | 0 |
31 | 취업만큼 고용유지를 위해 지속적 관리를 한다 | 0 | 0 |
32 | 구직을 원하지만 경로를 알지 못하는 구직자를 발굴 정보를 제공 | 0 | 0 |
33 | 센터의 다양한 사업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다 | 0 | 0 |
34 | 교육훈련 모집에서 수료 후 취업까지 연계가 다음해 사업과 연관 | 0 | 0 |
35 | 초기상담시작으로 직업훈련/직무훈련/상담/취업/사후관리까지의 | 0 | 0 |
36 | 여러 일용직 일자리와 구직자 상담 후 경력에 맞는 일자리를 연결시켜준다 | 1 | 0 |
37 | 정부시행 인건비 지원사업이 미치지 못하는 여성인력에 지원한다 | 0 | 0 |
38 | 잡매칭을 통한 취업자 관리가 중요하다 | 1 | 0 |
39 | 가정과 병행할 수 있는 일자리 발굴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 1 | 0 |
40 | 여성이 원하는 것과 업체의 다년간 노하우로 정확한 잡매칭을 해 | 0 | 0 |
41 | 이력서/클리닉/자기소개서/면접팁 등 실질적 도움이 된다 | 1 | 0 |
42 | 구직여성들이 많아야 기타 사업진행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 0 | 0 |
43 | 구인구직 상담관련 창구업무와의 소모시간이 가장 절실하다 | 0 | 0 |
45 | 현실감각을 키운다 | 1 | 0 |
46 | 취업에 필요한 구직기술을 향상시킨다 | 0 | 0 |
47 | 경력단절 여성 취업 후 직장 적응 지원 프로그램이다 | 2 | 0 |
48 | 경력단절 여성이 원하는 맞춤 구인처 발굴에 노력한다 | 0 | 0 |
49 | 시장진입전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0 | 0 |
50 | 경력단절 여성들 업무 적응을 위해 사후관리가 필요하다 | 0 | 0 |
51 | 구인/구직자 측면에서 느끼는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서비스다 | 0 | 0 |
52 | 구직자와 기업체에게 지원되는 취업연계 서비스다 | 5 | 0 |
53 | 기업체 발굴시 안내할 수 있는 좋은 조건이다 | 1 | 0 |
54 | 센터에서 새로운 분야 직업발굴을 위해 교육과정을 만든다 | 0 | 0 |
55 | 참여대상자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하여 정보교환이 이뤄진다 | 1 | 0 |
56 | 좋은 구인처 발굴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다 | 0 | 0 |
57 | 취업여성의 장기근속을 위해 사후관리는 꼭 필요하다 | 0 | 0 |
58 | 업체와 대면관계 하면서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0 | 0 |
59 | 필요로 하는 구인처에 맞게 관련 구직자를 발굴한다 | 0 | 0 |
61 | 기업에게는 적합한 인재채용을 구직자에게는 적합한 일자리를 제 | 0 | 0 |
62 | 일대일 상담 및 관리가 꾸준하다 | 0 | 0 |
63 | 인턴쉽이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 0 | 0 |
64 | 인턴쉽 평가가 긍정적이다 | 0 | 0 |
65 | 인턴쉽 운영에 참여하고자 업체에서 센터구직자 채용을 희망한다 | 0 | 0 |
66 | 중년여성이 지원하는 인턴쉽이다 | 0 | 0 |
67 | 구인처 알선과 인턴지원제도활용으로 취업 성공률을 높인다 | 1 | 0 |
68 | 긴밀한 라포형성 시간과 여건이 있다 | 0 | 0 |
69 | 목표설정에서 사후관리까지 패키지 사업으로 진행된다 | 1 | 0 |
70 | 대상의 특성에 맞는 사업운영이 중요하다 | 0 | 0 |
71 | 중장년 일자리사업 인력으로 센터에 근무중이다 | 0 | 0 |
72 | 중장년층 일자리에 가장 많은 시간을 소요한다 | 0 | 0 |
73 | 직접 발굴/찾아가는 직업상담을 운영한다 | 0 | 0 |
74 | 결혼이민여성의 취업에 도움을 준다 | 0 | 0 |
75 | 센터를 통한 취업 후 문제점 파악으로 더 좋은 일자리를 알선할 | 0 | 0 |
76 | 다양한 구인처 발굴이 필요하다 | 0 | 0 |
77 | 전문적인 구인처 발굴이 필요하다 | 0 | 0 |
78 | 여성선호기업 발굴이 필요하다 | 0 | 0 |
80 | 20/30대 여성에게 맞추는 취업지원이 필요하다 | 0 | 0 |
81 | 기업체 사후관리사업 활성화가 되어있다 | 0 | 0 |
82 | 양성평등교육 활성화가 되어있다 | 0 | 0 |
83 | 기업체 환경개선사업을 운영한다 | 1 | 0 |
84 | 구인처에 구직자 알선시 센터의 강점을 안내할 수 있다 | 0 | 0 |
85 | 구인처와 기관과의 신뢰감 형성으로 지속적관계 유지가 된다 | 0 | 0 |
86 | 구인처와 구직자의 실질적 니즈를 충족시킨다 | 0 | 0 |
87 | 구인처와의 유대관계형성으로 다른 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강점 | 0 | 0 |
88 | 재취업여성은 다른 대상과 달리 고유한 휴먼터치가 필요하다 | 0 | 0 |
89 | 구직여성 발굴이 중요하다 | 0 | 0 |
90 | 여성이 경력을 쌓으며 안정적인 일자리 유지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 | 0 | 0 |
91 | 경력단절 여성의 마인드가 중요하다 | 0 | 0 |
92 |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알선이 우선이다 | 0 | 0 |
93 | 재취업을 위해 본인을 먼저 파악해야 한다 | 0 | 0 |
94 | 진로를 고민한 후 그에 따른 직업훈련/자격증취득 등 구직활동 프로그램이다 | 0 | 0 |
95 | 기업체들의 긍정적 인식변화가 가능하다 | 0 | 0 |
96 |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영역의 일자리 창출이 중요하다 | 0 | 0 |
97 |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다 | 0 | 0 |
98 | 평가점수가 높다 | 0 | 0 |
99 | 가장 관심과 문의가 많다 | 0 | 0 |
100 | 경력이 오래되었다 | 0 | 0 |
101 | 타기관에 비해 전문성이 높다 | 0 | 0 |
102 | 타기관과 차별화되었다 | 2 | 0 |
103 | 타기관에서 하지 않는 사업이다 | 0 | 0 |
104 | 센터의 핵심적 사업이다 | 0 | 0 |
105 | 국비 전액 지원된다 | 1 | 0 |
106 | 만족도가 높다 | 1 | 0 |
107 | 알선을 희망하는 대상자들 방문이 많다 | 0 | 0 |
108 | 가장 중요한 업무다 | 0 | 0 |
109 | 보람된 업무다 | 0 | 0 |
110 | 일자리 창출의 모범사례다 | 0 | 0 |
111 | 교육훈련을 통한 재취업 지원까지 원스톱 사업이다 | 1 | 0 |
112 | 체계적인 직업훈련 과정이다 | 0 | 0 |
113 | 훈련에 가장 많은 시간을 소요한다 | 0 | 0 |
114 | 직업훈련을 통해 자격증 취득으로 재취업의 기회를 마련한다 | 0 | 0 |
115 | 직업훈련을 통해 업무억량을 넓혀 재취업의 기회를 마련한다 | 0 | 0 |
116 | 지역 및 지자체 중점산업을 고려한 맞춤현 직업훈련 과정 설계 및 운영을 한다 | 0 | 0 |
117 | 센터를 통한 취업시 채용기업과 근로자에게 혜택이 있다 | 0 | 0 |
118 | 준비되지 않는 구직자를 위해 필요한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 0 | 0 |
119 | 질 높은 교육투자로 취업성공 확룔을 높인다 | 0 | 0 |
120 | 재취업을 위해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한다 | 0 | 0 |
121 | 관내 구직자 데이터가 적다 | 0 | 0 |
122 | 타센터와 공유로 구직자 확보에 어려움이 있다 | 0 | 0 |
123 | 각 지자체 취업기관에 비해 구인처와 구직자들에게 인지도가 낮다 | 0 | 0 |
124 | 기존의 취업지원 서비스에서 다루지 못했던 부분을 특화운영해야 | 0 | 0 |
125 | 경력단절여성에게 부담 없는 비용으로 취업에 연계할 수 있는 기 | 0 | 0 |
126 | 구직여성 발굴 후 체계적 관리고 본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일자리를 정보를 제공한다 | 0 | 0 |
127 | 구인처와 알선 작업을 통해 숨은 자질을 찾고/ 취업을 위한 지원 | 0 | 0 |
128 | 현장에서 구인처를 발굴 친밀도를 향상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 | 0 | 0 |
129 | 유효하고 적합한 구직자 데이터베이스 구축은 취업알선 매칭에 효과적이다 | 0 | 0 |
131 | 접근성을 톺여 고민을 터놓고 상담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 | 0 | 0 |
132 | 더 많은 홍보와 사례로 구직여성분과의 관계가 중요하다 | 0 | 0 |
133 | 업체발굴/ 교육생 취업알선/ 교육생 사후관리/ 교육생 모집/ 홍보 등 광범위한 업무를 해봤다 | 0 | 0 |
134 | 여성들이 센터를 접하기 가장 수월한 부분이다 | 0 | 0 |
135 | 센터와의 신뢰 돈독으로 지속적인 고용유지 및 경력관리가 가능하다 | 0 | 0 |
136 | 경력단절기간이 긴만큼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 0 | 0 |
137 | 이직률이 높다 | 0 | 0 |
138 | 적합한 대상자를 선별할 수 있다 | 0 | 0 |
139 | 지속적 관리가 필요하다 | 0 | 0 |
140 | 참여자와 비참여자의 차이가 업무에 있어 확연히 다르다 | 0 | 0 |
141 | 참여자 규모 및 취업 연계 | 0 | 0 |
142 | 체육 쪽은 시간제가 많아 정규직 전환에 따라 계약종료시 다시 알선해줘야 한다 | 0 | 0 |
143 | 사후관리로 구직자와 긴밀한 관계 유지 및 신뢰를 얻을 수 있다 | 0 | 0 |
144 | 매해 400개 업체 방문 발굴로 취업설계사의 역량이 향상되고 자신감도 높아진다 | 0 | 0 |
145 | 미채용시 문제점을 듣고 방문 및 통화로 해결 지속적 구인을 하게 된다 | 0 | 0 |
146 | 활동성과 움직임으로 언제든지 홍보 가능하다 | 0 | 0 |
147 |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 0 | 0 |
148 | 직업훈련으로 구직자 확보가 가능하다 | 0 | 0 |
149 | 현 업무 중 예산 비중이 높다 | 0 | 0 |
151 | 가장 직접적인 서비스다 | 0 | 0 |
152 | 구인업체 전담자가 있어 적극적인 알선을 주선한다 | 0 | 0 |
153 | 상세안내/ 구인요건 수정/ 지원사항 등을 신속하게 처리한다 | 0 | 0 |
154 | 구인처에 동기부여가 된다 | 0 | 0 |
155 | 구인처 담당자가 있어 적극적 관리와 알선이 이뤄진다 | 0 | 0 |
156 | 구직자 전담 담당자가 있다 | 0 | 0 |
201 | 향후 집단 상담프로그램실 운영 예정이다 | 0 | 0 |
202 | 직업교육훈련 운영경험이 있다 | 0 | 0 |
203 | 향후 직업 교육훈련 운영 예정이다 | 0 | 0 |
401 | 센터에는 없는 일이다 | 0 | 0 |
402 | 홍보를 많이 한다 | 0 | 0 |
403 | 인지도가 높다 | 1 | 0 |
404 | 센터 소소한 사업이 많아 구인구직업무에 집중할 수 없다 | 0 | 0 |
405 | 센터의 최종목표다 | 0 | 0 |
406 | 취업률 관리 | 0 | 0 |
501 | 구인처 발굴이 어렵다 | 0 | 0 |
504 | 구인처가 단순 분야에 치중된다 | 0 | 0 |
505 | 구인처의 질이 떨어진다 | 0 | 0 |
506 | 실적 위주의 업체 발굴이 많다 | 0 | 0 |
511 | 영업 마인드가 필요하다 | 0 | 0 |
512 | 구인업체에서 잡상인 취급을 한다 | 0 | 0 |
513 | 새일센터에 대한 인지도가 떨어진다 | 0 | 0 |
514 | 기업체의 협조나 도움이 부족하다 | 0 | 0 |
515 | 업체에서 직접 구인을 하는 경우가 많다 | 0 | 0 |
521 | 담당 전문가가 관리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0 | 0 |
522 | 투자 시간에 비해 효과가 적다 | 0 | 0 |
531 | 출장비/ 유류비가 부족하다 | 0 | 0 |
532 | 출장 기회가 적다 | 0 | 0 |
533 | 차량 지원이 안 된다 | 0 | 0 |
534 | 지원비가 없다 | 0 | 0 |
551 | 본인들 스스로 일자리를 찾고 있어 의미가 없다 | 0 | 0 |
552 | 발굴 보다는 찾아오는 여성들에게 도움을 주어야 한다 | 0 | 0 |
553 | 본인의 의지가 중요한 일이다 | 0 | 0 |
554 | 전화를 하면 스팸 전화 취급을 한다 | 0 | 0 |
601 |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알선이 우선이다 | 0 | 0 |
602 | 구직자의 장점에 맞는 알선이 안 된다 | 0 | 0 |
604 | 동행 면접시 사진을 찍어야 해서 채용자와 구직자의 거부감이 심 | 0 | 0 |
612 | 실적이 적다 | 0 | 0 |
613 | 실적이 중요한 일이다 | 0 | 0 |
621 | 다른 부서와 일이 중복된다 | 0 | 0 |
651 | 프로그램이 여러 센터에서 진행된다 | 0 | 0 |
652 | 센터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한다 | 0 | 0 |
653 | 구직자 모집이 어렵다 | 0 | 0 |
661 | 효과가 미비하다 | 0 | 0 |
662 | 구직자의 의지가 부족하다 | 0 | 0 |
663 | 평등한 교육 기회를 주지 않는다 | 0 | 0 |
671 | 진행 상의 어려움이 많다 | 0 | 0 |
672 | 프로그램에 대해 잘 모른다 | 0 | 0 |
701 | 절차가 복잡하다 | 0 | 0 |
702 | 선정 과정이 길다 | 0 | 0 |
711 | 업무가 미숙하다 | 0 | 0 |
712 | 업무가 과중된다 | 0 | 0 |
713 | 구인구직 업무와 중복된다 | 0 | 0 |
714 | 구인구인 업무가 급선무다 | 0 | 0 |
715 | 구인구인 업무에 소홀하게 된다 | 0 | 0 |
716 | 업무 분야가 다양하다 | 0 | 0 |
721 | 교육 여건이 부족하다 | 0 | 0 |
731 | 훈련생 선정에서 구직까지 연결이 어렵다 | 0 | 0 |
751 | 고용노동부와 중복사업이다 | 0 | 0 |
752 | 다른 기관에 비해 지원금이 적다 | 0 | 0 |
753 | 정책 자체에 대한 불만이 있다 | 0 | 0 |
761 | 관리가 어렵다 | 0 | 0 |
762 | 악용 업체가 있어 구직자에게 혜택이 안 돌아간다 | 0 | 0 |
763 | 기업체에 운영비를 제공하는 역할만 한다 | 0 | 0 |
764 | 지속적인 고용 유지가 어렵다 | 0 | 0 |
765 | 지원기업에 대한 조건이 까다롭다 | 0 | 0 |
771 | 전산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 0 | 0 |
772 | 서류 작업이 많다 | 0 | 0 |
801 | 통화나 연결이 어렵다 | 0 | 0 |
802 | 대상자들이 사후 상담을 귀찮아한다 | 0 | 0 |
803 | 참여율이 낮다 | 0 | 0 |
804 | 고용 후 취업자 관리는 기업체의 의무 사항이다 | 0 | 0 |
805 | 전년도 구직자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 | 0 | 0 |
811 | 현실에 맞는 직업을 갖지 못하면 경력단절 기간이 반복된다 | 0 | 0 |
851 | 보여주기식의 가시적인 일이다 | 0 | 0 |
852 | 취업처에서 부담스러워 한다 | 0 | 0 |
853 | 따로 관리를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전화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 0 | 0 |
861 | 기업환경개선사업에서 물품구입 등 제약사항이 너무 많다 | 0 | 0 |
862 | 기업환경개선사업에서 업체 부담금이 있어 희망 업체가 적다 | 0 | 0 |
901 | 창업에 대해 설득하기가 어렵다 | 0 | 0 |
902 | 창업 지원자가 저조하다 | 0 | 0 |
903 | 중간에 추진이 중단되는 경우가 많다 | 0 | 0 |
904 | 지원서비스와 노력에 비해 실적에 한계가 있다 | 0 | 0 |
905 | 창업 후 유지/관리가 어렵다 | 0 | 0 |
906 | 예측할 수 없는 변수가 많다 | 0 | 0 |
907 | 객관적인 근거나 결과 자료가 부족하다 | 0 | 0 |
908 | 현실적인 지원이 어렵다 | 0 | 0 |
909 | 실패했을 경우 해결 방법이 없다 | 0 | 0 |
911 | 어려운 분야이다 | 0 | 0 |
912 | 창업에 대한 지식과 역량이 부족하다 | 0 | 0 |
913 | 창업 분야가 너무 광범위하다 | 0 | 0 |
914 | 창업 전문기관이 따로 있다 | 0 | 0 |
915 | 지원해야 할 업무가 너무 많다 | 0 | 0 |
921 | 창업 지원 프로세스가 미흡하다 | 0 | 0 |
922 | 관련 인력이 부족하다 | 0 | 0 |
923 | 창업 지원금 등 혜택이 부족하다 | 0 | 0 |
924 | 창업 조건에 맞추어 지원해줄 수 있는 분야가 제한적이다 | 0 | 0 |
925 | 지원 조건이 유연하지 못하다 | 0 | 0 |
951 | 부가적인 행정 업무가 많다 | 0 | 0 |
952 | 행정보조 인력이 부족하다 | 0 | 0 |
953 | 성과 보고 및 계획 작성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 0 | 0 |
954 | 보고 대상이 많다 | 0 | 0 |
955 | 보고 일정이 타이트하다 | 0 | 0 |
956 | 행정 시스템이 비효율적이다 | 0 | 0 |
961 | 행사 외형에 지나치게 신경을 쓴다 | 0 | 0 |
962 | 취업상담과 무관한 전화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 0 | 0 |
971 | 개인적으로 적성에 맞지 않다 | 0 | 0 |
972 | 부담감이 심하다 | 0 | 0 |
973 | 개인의 중요도에서 뒤로 밀린다 | 0 | 0 |
998 | 없다 | 187 | 0 |
999 | 모름 | 1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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