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종사자 설문조사, 2017

Abstract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 종사자의 직무 인식 및 정책욕구를 파악하여 경기도 경력단절 여성 대상 고용서비스 내실화를 위한 방향과 주요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수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새일센터 사업의 직업상담사 및 취업설계사, 그 외에 사업을 총괄하는 센터 고유인력을 포함한 경기도내 새일센터 종사자 220명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새일센터 사업에 대한 중요도 및 업무량 인식, 유사기관과의 경쟁력 비교, 새일센터 업무환경과 조건에 대한 인식, 새일센터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경력단절 여성에 대한 인식, 직무스트레스, 직무만족, 직무몰입, 이직희망 여부 및 사유 등이다.

Keywords women's employmentcareer interruptionemployment supportemployment serviceEmployment Information CenterEmployment Support CenterEmployment Service Centercareer discontinuityjob satisfactionorganizational commitmentjob stresswork stresswork environmentjob environmentempower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