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38. 학생은 청소년의 참여권을 향상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아래의 번호 중에서 한 가지만 골라 주세요.
⑧ 기타(___________)
Value | Label | N | WN |
---|---|---|---|
- | tv프로그램 | 1 | 1 |
- | 교육제도의 변화 | 1 | 0.7 |
- | 그냥 바꾸기 | 1 | 1 |
- | 그냥 하지 말아라 | 1 | 0.7 |
- | 나는 잘 할수 있다. 노력만하면 | 1 | 1.2 |
- | 나라의협조 | 1 | 1.5 |
- | 내 힘으로 | 1 | 1.1 |
- | 두발 자유 | 1 | 1.8 |
- | 두발자유 | 2 | 2.8 |
- | 두발자유교복자유 | 1 | 1.4 |
- | 러쉬타임 | 1 | 1.2 |
- | 먼저 학교주위를 없애 중.고등학생들이 6년내내 사회에 귀를 닫고 살게 만들지 말아야 하고 청소년의 참여 | 1 | 0.6 |
- | 모두의 협조 | 1 | 1.4 |
- | 모든 조항이 충족될때에야 비로소 활성화 될 수 있다 | 1 | 1 |
- | 모든사람 | 1 | 0.8 |
- | 모르겠다 | 8 | 9.1 |
- | 모르겠다. | 1 | 1.2 |
- | 모르겠어요 | 1 | 1 |
- | 모름 | 8 | 7.6 |
- | 몰라 | 2 | 0.9 |
- | 몰라요 | 1 | 1.2 |
- | 반대한다 | 1 | 1.2 |
- | 별로 높일 필요가 없다. 지금도 충분하다 | 1 | 1.2 |
- | 부모님이나 학교의관심 | 1 | 1 |
- | 불가능 | 1 | 0.4 |
- | 사회의 협조 | 1 | 1.2 |
- | 사회의 협조(정부) | 1 | 0.4 |
- | 상위층 계급들이 이기주의, 일차원생각, 남을깔보는것을 버리고 무에서 받아드려야 한다. | 1 | 1.1 |
- | 선거권 | 1 | 0.2 |
- | 선생님들의 생각변화꼭 | 1 | 1.6 |
- | 선생님의 차별금지 | 1 | 1.1 |
- | 셧다운제의 폐지 | 1 | 1.2 |
- | 스스로 인식하여 참여 | 1 | 1.3 |
- | 스스로하기 | 1 | 1.2 |
- | 시간 | 3 | 4 |
- | 아직 정신수준이 미성숙한 사람이 다수임. 참여x | 1 | 1 |
- | 안한다 | 1 | 1.1 |
- | 야자를 없애 여가 시간을 만든다 | 1 | 0.7 |
- | 어른과 아이의 고정관념 제거. 아이들의 능력을 발굴하는 프로그램 개선 | 1 | 1.2 |
- | 어린이에 대한 존중 | 1 | 0.7 |
- | 어린이의 의경존중 | 1 | 0.7 |
- | 어린이의 자유를 위한 시설 | 1 | 1.1 |
- | 언론의 자유와 출판,결사,집회의 자유보장,언론검열의 중단 | 1 | 0.7 |
- | 없다 | 2 | 1.4 |
- | 없음 | 4 | 3.4 |
- | 에어컨 | 1 | 1.1 |
- | 에어컨 틀어주기 | 1 | 1.1 |
- | 여성부 부터 해산시켜야 된다 | 1 | 1.2 |
- | 위의 내용 다 | 1 | 0.6 |
- | 위의 보기의 내용 모두 다 필요 | 1 | 1 |
- | 이 설문지의 의견을 반영하는것 | 1 | 0.5 |
- | 이사회를 갈아 엎어야된다 | 1 | 1.3 |
- | 이유없음 | 1 | 0.8 |
- | 익명성과 활발한교류 | 1 | 1.9 |
- | 자기진로 | 1 | 1.1 |
- | 자신들의 이익보다 좀 더 빠른 학생들의 진로와 교육에 힘써야 한다 | 1 | 0.5 |
- | 자신의 인식 개선 | 1 | 1.1 |
- | 잘 모르겠다 | 10 | 10 |
- | 잘 모른다 | 1 | 1 |
- | 잘모르겠다 | 11 | 12.1 |
- | 잘모르겠음 | 2 | 2 |
- | 잘모른다 | 1 | 1 |
- | 잘모름 | 2 | 2.6 |
- | 재미있는 활동 | 1 | 1.2 |
- | 정부개혁 | 1 | 0.4 |
- | 정부의 정책, 국회의원 물갈이 | 1 | 1.3 |
- | 정부의 협조 | 1 | 1.2 |
- | 정신을차리는게 | 1 | 1.6 |
- | 정치참여 | 1 | 0.5 |
- | 정확한 지식과 편견버리기 (청소년이 사회에 대한) | 1 | 1.3 |
- | 존중하는 것 | 1 | 0.5 |
- | 참여권의 개념인식 | 1 | 1.7 |
- | 참여해도 달라지는 건 없다 | 1 | 1.5 |
- | 청소년 스스로의 자기행동개선과 적극적 참여권행사 | 1 | 0.3 |
- | 청소년도 참여권 행사를 위해선 어느정도 전문성이 있어야 한다 | 1 | 1.4 |
- | 청소년들의 자발적으로 참여하려는 마음 | 1 | 1.7 |
- |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 | 1 | 0.8 |
- | 청소년들의 제대로 된 인식 | 1 | 1 |
- | 청소년은 미성숙하고 또래집단에 동조하는 성향으로 신중한 판단을 내리기 어려워 참여하지 않는 것이 좋다 | 1 | 1 |
- | 청소년의 개념확립 | 1 | 1 |
- | 청소년의 인식개선 | 1 | 1.3 |
- | 청소년인식개선과 사회인식의 변화와 학교의 성적우선적인 분위기개선 | 1 | 1.3 |
- | 청소년참여에대한 사회적인식개선과성적만을 최고로 생각하는 학교와사회분위기개선 | 1 | 1.5 |
- | 최저임금개선 | 1 | 0.3 |
- | 축구 | 1 | 0.9 |
- | 하면 주는 상 | 1 | 1.3 |
- | 학교 교육 프로그램에 넣기 | 1 | 0.9 |
- | 학교 자치시간 때를 이용 | 1 | 1.2 |
- | 학교에 강제로 있는 시간을 줄이는 것 | 1 | 1.2 |
- | 학생 적성.흥미를 교려한 전문직 교육 | 1 | 0.7 |
- | 학생들의 마음 | 1 | 1.8 |
- | 학생들의 올바른 정보인식 | 1 | 1 |
- | 학생의견 존중 | 1 | 0.5 |
- | 학생이 정말로 좋아하는 것을 계속하게 해서 | 1 | 0.7 |
- | 학업에 매달릴수 밖에 없는 교육 환경 | 1 | 1.8 |
- | 한가지 말고 전부 다 제발 | 1 | 1.2 |
- | 향상될 필요없다 | 1 | 1.1 |
- | 향상시킬 필요가 없다 | 1 | 1.6 |
- | 홍보강화 | 1 | 1.4 |
- | 휴식필요 | 1 | 1.1 |
This variable is character
모든 응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