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분야 인권교육 실태조사, 2017 : 강사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7-0145-V1
홍선미 / 한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이 조사는 한신대학교가 사회복지법령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사회복지분야의 인권교육 운영실태와 그 효과를 파악함으로써 인권교육의 성과가 향상될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 국가인권위원회의 의뢰를 받아 실시한 것이다. 자료수집은 인권교육 강사와 수강생을 대상으로 각각 이뤄졌다.
이 자료는 사회복지사업법 등 7개 사회복지법령에 따라 각 사회복지실천분야의 인권교육기관에 등록되어 있는 강사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일반적 특성, 인권교육 강의기관 형태, 인권교육 강의 내용, 인권교육 강의의 성과와 효과성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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