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공무원 성주류화 제도 및 양성평등정책에 대한 인식조사, 2022
https://doi.org/10.22687/KOSSDA-A1-2022-0101-V1
나성은 /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연구위원
이 조사는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 서울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주류화 제도 및 양성평등정책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여 성별영향평가, 성인지예산제 등 성주류화 제도 추진 개선안을 마련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자료는 서울시 본청과 사업소에 소속되어 있는 공무원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평등 및 차별 전반에 대한 인식, 양성평등정책에 대한 인식, 성인지 및 성주류화 제도에 대한 인식, 성주류화 제도 수행 경험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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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220101.pdf | 설문지 (한글) | 554.4 k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여성 | 485 | 0 |
45.5%
|
2 | 남성 | 580 | 0 |
54.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20대 이하 | 105 | 0 |
9.9%
|
2 | 30대 | 298 | 0 |
28%
|
3 | 40대 | 278 | 0 |
26.1%
|
4 | 50대 | 370 | 0 |
34.7%
|
5 | 60대 이상 | 14 | 0 |
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3급 이상 | 1 | 0 |
0.1%
|
2 | 4급 | 11 | 0 |
1%
|
3 | 5급 | 140 | 0 |
13.1%
|
4 | 6급 | 358 | 0 |
33.6%
|
5 | 7급 | 356 | 0 |
33.4%
|
6 | 8급 | 85 | 0 |
8%
|
7 | 9급 | 104 | 0 |
9.8%
|
8 | 기타 | 10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계약직 | 1 | 0 |
11.1%
|
- | 공공안전관 | 1 | 0 |
11.1%
|
- | 시간선택임기제 | 1 | 0 |
11.1%
|
- | 시선제 다급 | 1 | 0 |
11.1%
|
- | 임기제 | 4 | 0 |
44.4%
|
- | 임기직 | 1 | 0 |
11.1%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1년 미만 | 78 | 0 |
7.3%
|
2 | 1년 ~ 3년 미만 | 162 | 0 |
15.2%
|
3 | 3년 ~ 7년 미만 | 213 | 0 |
20%
|
4 | 7년 ~ 10년 미만 | 86 | 0 |
8.1%
|
5 | 10년 ~ 20년 미만 | 166 | 0 |
15.6%
|
6 | 20년 이상 | 360 | 0 |
33.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음 | 216 | 0 |
20.3%
|
2 | 없음 | 849 | 0 |
79.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42 | 0 |
19.4%
|
- | 1 | 64 | 0 |
29.6%
|
- | 2 | 48 | 0 |
22.2%
|
- | 3 | 25 | 0 |
11.6%
|
- | 4 | 3 | 0 |
1.4%
|
- | 5 | 16 | 0 |
7.4%
|
- | 6 | 4 | 0 |
1.9%
|
- | 7 | 1 | 0 |
0.5%
|
- | 8 | 2 | 0 |
0.9%
|
- | 10 | 4 | 0 |
1.9%
|
- | 11 | 1 | 0 |
0.5%
|
- | 15 | 2 | 0 |
0.9%
|
- | 25 | 1 | 0 |
0.5%
|
- | 28 | 1 | 0 |
0.5%
|
- | 30 | 2 | 0 |
0.9%
|
-1 | 비해당 | 849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124 | 0 |
57.4%
|
- | 1 | 7 | 0 |
3.2%
|
- | 2 | 6 | 0 |
2.8%
|
- | 3 | 7 | 0 |
3.2%
|
- | 4 | 3 | 0 |
1.4%
|
- | 5 | 4 | 0 |
1.9%
|
- | 6 | 50 | 0 |
23.1%
|
- | 7 | 8 | 0 |
3.7%
|
- | 8 | 1 | 0 |
0.5%
|
- | 9 | 1 | 0 |
0.5%
|
- | 10 | 3 | 0 |
1.4%
|
- | 11 | 2 | 0 |
0.9%
|
-1 | 비해당 | 849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서울시 본청 | 572 | 0 |
53.7%
|
2 | 서울시 사업소 | 493 | 0 |
46.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소득수준 | 415 | 0 |
39%
|
2 | 직업 | 120 | 0 |
11.3%
|
3 | 고용상태 | 79 | 0 |
7.4%
|
4 | 교육수준 | 50 | 0 |
4.7%
|
5 | 나이 | 31 | 0 |
2.9%
|
6 | 국적 | 36 | 0 |
3.4%
|
7 | 출신지역 | 29 | 0 |
2.7%
|
8 | 성별 | 85 | 0 |
8%
|
9 | 결혼여부 | 20 | 0 |
1.9%
|
10 | 가족형태 | 5 | 0 |
0.5%
|
11 | 장애 | 175 | 0 |
16.4%
|
12 | 종교 | 6 | 0 |
0.6%
|
13 | 기타 | 14 | 0 |
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경력단절 | 1 | 0 |
7.7%
|
- | 공무직 대우로 인한 공무원 역차별 | 1 | 0 |
7.7%
|
- | 군대 | 1 | 0 |
7.7%
|
- | 부모재산 | 1 | 0 |
7.7%
|
- | 사회적 인식 | 1 | 0 |
7.7%
|
- | 성격 | 1 | 0 |
7.7%
|
- | 성소수자 | 2 | 0 |
15.4%
|
- | 승진 | 1 | 0 |
7.7%
|
- | 육아 여부 | 1 | 0 |
7.7%
|
- | 저출산 | 1 | 0 |
7.7%
|
- | 학벌 | 1 | 0 |
7.7%
|
- | 학연 | 1 | 0 |
7.7%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소득수준 | 434 | 0 |
40.8%
|
2 | 직업 | 78 | 0 |
7.3%
|
3 | 고용상태 | 109 | 0 |
10.2%
|
4 | 교육수준 | 17 | 0 |
1.6%
|
5 | 나이 | 45 | 0 |
4.2%
|
6 | 국적 | 18 | 0 |
1.7%
|
7 | 출신지역 | 49 | 0 |
4.6%
|
8 | 성별 | 216 | 0 |
20.3%
|
9 | 결혼여부 | 10 | 0 |
0.9%
|
10 | 가족형태 | 5 | 0 |
0.5%
|
11 | 장애 | 53 | 0 |
5%
|
12 | 종교 | 17 | 0 |
1.6%
|
13 | 기타 | 14 | 0 |
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개인주의 | 1 | 0 |
7.7%
|
- | 보수진보간 갈등 | 1 | 0 |
7.7%
|
- | 성격 | 1 | 0 |
7.7%
|
- | 성소수자문제 | 1 | 0 |
7.7%
|
- | 정당정치 | 1 | 0 |
7.7%
|
- | 정치 | 5 | 0 |
38.5%
|
- | 정치분야 | 1 | 0 |
7.7%
|
- | 정치적 정당지지 | 1 | 0 |
7.7%
|
- | 주택문제 | 1 | 0 |
7.7%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소득수준 | 301 | 0 |
28.3%
|
2 | 직업 | 37 | 0 |
3.5%
|
3 | 고용상태 | 236 | 0 |
22.2%
|
4 | 교육수준 | 102 | 0 |
9.6%
|
5 | 나이 | 20 | 0 |
1.9%
|
6 | 국적 | 7 | 0 |
0.7%
|
7 | 출신지역 | 9 | 0 |
0.8%
|
8 | 성별 | 131 | 0 |
12.3%
|
9 | 결혼여부 | 25 | 0 |
2.3%
|
10 | 가족형태 | 79 | 0 |
7.4%
|
11 | 장애 | 52 | 0 |
4.9%
|
12 | 종교 | 1 | 0 |
0.1%
|
13 | 기타 | 65 | 0 |
6.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두드러지는 분야가 없어 체감이 안되어 모르겠다 | 1 | 0 |
4.5%
|
- | 두루두루 | 1 | 0 |
4.5%
|
- | 변죽만 울리는 모든 사업 | 1 | 0 |
4.5%
|
- | 복지 | 1 | 0 |
4.5%
|
- | 부동산개발 | 1 | 0 |
4.5%
|
- | 사회적약자 | 1 | 0 |
4.5%
|
- | 설문조사 | 1 | 0 |
4.5%
|
- | 약자 | 1 | 0 |
4.5%
|
- | 주거 | 4 | 0 |
18.2%
|
- | 주거, 복지 | 1 | 0 |
4.5%
|
- | 주거안정 | 1 | 0 |
4.5%
|
- | 주거형태 | 1 | 0 |
4.5%
|
- | 주택 | 3 | 0 |
13.6%
|
- | 주택정책분야 | 1 | 0 |
4.5%
|
- | 줘까치함 | 1 | 0 |
4.5%
|
- | 청년 | 1 | 0 |
4.5%
|
- | 출산장려 | 1 | 0 |
4.5%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소득수준 | 464 | 0 |
43.6%
|
2 | 직업 | 61 | 0 |
5.7%
|
3 | 고용상태 | 197 | 0 |
18.5%
|
4 | 교육수준 | 53 | 0 |
5%
|
5 | 나이 | 21 | 0 |
2%
|
6 | 국적 | 3 | 0 |
0.3%
|
7 | 출신지역 | 17 | 0 |
1.6%
|
8 | 성별 | 94 | 0 |
8.8%
|
9 | 결혼여부 | 26 | 0 |
2.4%
|
10 | 가족형태 | 45 | 0 |
4.2%
|
11 | 장애 | 61 | 0 |
5.7%
|
12 | 종교 | 0 | 0 |
0%
|
13 | 기타 | 23 | 0 |
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공무원 급여 | 1 | 0 |
4.8%
|
- | 민주적 절차 | 1 | 0 |
4.8%
|
- | 복지 | 1 | 0 |
4.8%
|
- | 부동산 | 1 | 0 |
4.8%
|
- | 사회 통합 | 1 | 0 |
4.8%
|
- | 사회시설 및 복지의 정비 | 1 | 0 |
4.8%
|
- | 사회적 분위기 문화 | 1 | 0 |
4.8%
|
- | 성소수자 | 1 | 0 |
4.8%
|
- | 쓰레기 | 1 | 0 |
4.8%
|
- | 여성할당제삭제좀해라 | 1 | 0 |
4.8%
|
- | 저출산 | 1 | 0 |
4.8%
|
- | 주거 | 2 | 0 |
9.5%
|
- | 주택 | 1 | 0 |
4.8%
|
- | 지역불균형 | 1 | 0 |
4.8%
|
- | 청년삶의질개선 | 1 | 0 |
4.8%
|
- | 출산율 | 1 | 0 |
4.8%
|
- | 출산율과 결혼 | 1 | 0 |
4.8%
|
- | 출산장려지원 | 1 | 0 |
4.8%
|
- | 혼인이나 출산을 이유로 이득 부여 금지 | 1 | 0 |
4.8%
|
- | 환경 | 1 | 0 |
4.8%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낮은 수준 | 65 | 0 |
6.1%
|
2 | 낮은 수준 | 251 | 0 |
23.6%
|
3 | 중간 수준 | 418 | 0 |
39.2%
|
4 | 높은 수준 | 249 | 0 |
23.4%
|
5 | 매우 높은 수준 | 82 | 0 |
7.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낮은 수준 | 33 | 0 |
3.1%
|
2 | 낮은 수준 | 117 | 0 |
11%
|
3 | 중간 수준 | 373 | 0 |
35%
|
4 | 높은 수준 | 412 | 0 |
38.7%
|
5 | 매우 높은 수준 | 130 | 0 |
1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여성에게 매우 불평등 | 92 | 0 |
8.6%
|
2 | 2 | 394 | 0 |
37%
|
3 | 3 여성/남성에게 대체로 평등 | 442 | 0 |
41.5%
|
4 | 4 | 98 | 0 |
9.2%
|
5 | 5 남성에게 매우 불평등 | 39 | 0 |
3.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여성에게 매우 불평등 | 125 | 0 |
11.7%
|
2 | 2 | 392 | 0 |
36.8%
|
3 | 3 여성/남성에게 대체로 평등 | 461 | 0 |
43.3%
|
4 | 4 | 66 | 0 |
6.2%
|
5 | 5 남성에게 매우 불평등 | 21 | 0 |
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여성에게 매우 불평등 | 12 | 0 |
1.1%
|
2 | 2 | 74 | 0 |
6.9%
|
3 | 3 여성/남성에게 대체로 평등 | 885 | 0 |
83.1%
|
4 | 4 | 74 | 0 |
6.9%
|
5 | 5 남성에게 매우 불평등 | 20 | 0 |
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여성에게 매우 불평등 | 17 | 0 |
1.6%
|
2 | 2 | 90 | 0 |
8.5%
|
3 | 3 여성/남성에게 대체로 평등 | 715 | 0 |
67.1%
|
4 | 4 | 197 | 0 |
18.5%
|
5 | 5 남성에게 매우 불평등 | 46 | 0 |
4.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여성에게 매우 불평등 | 22 | 0 |
2.1%
|
2 | 2 | 92 | 0 |
8.6%
|
3 | 3 여성/남성에게 대체로 평등 | 815 | 0 |
76.5%
|
4 | 4 | 110 | 0 |
10.3%
|
5 | 5 남성에게 매우 불평등 | 26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여성에게 매우 불평등 | 168 | 0 |
15.8%
|
2 | 2 | 350 | 0 |
32.9%
|
3 | 3 여성/남성에게 대체로 평등 | 425 | 0 |
39.9%
|
4 | 4 | 87 | 0 |
8.2%
|
5 | 5 남성에게 매우 불평등 | 35 | 0 |
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여성에게 매우 불평등 | 285 | 0 |
26.8%
|
2 | 2 | 472 | 0 |
44.3%
|
3 | 3 여성/남성에게 대체로 평등 | 252 | 0 |
23.7%
|
4 | 4 | 45 | 0 |
4.2%
|
5 | 5 남성에게 매우 불평등 | 1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여성에게 매우 불평등 | 28 | 0 |
2.6%
|
2 | 2 | 113 | 0 |
10.6%
|
3 | 3 여성/남성에게 대체로 평등 | 762 | 0 |
71.5%
|
4 | 4 | 137 | 0 |
12.9%
|
5 | 5 남성에게 매우 불평등 | 25 | 0 |
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여성에게 매우 불평등 | 23 | 0 |
2.2%
|
2 | 2 | 147 | 0 |
13.8%
|
3 | 3 여성/남성에게 대체로 평등 | 843 | 0 |
79.2%
|
4 | 4 | 37 | 0 |
3.5%
|
5 | 5 남성에게 매우 불평등 | 15 | 0 |
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고용상 성차별 | 136 | 0 |
12.8%
|
2 | 출산, 양육 등으로 인한 여성의 경력 단절 | 398 | 0 |
37.4%
|
3 | 가사노동 및 가족 돌봄에서 남성의 소극적 참여 | 146 | 0 |
13.7%
|
4 | 의사결정에서 여성의 낮은 대표성 | 68 | 0 |
6.4%
|
5 | 여성에 대한 폭력 | 68 | 0 |
6.4%
|
6 | 인터넷 방송, 메타버스 등에서 여성의 성적 대상화 | 57 | 0 |
5.4%
|
7 | 온라인에서 성별 혐오와 공격 | 124 | 0 |
11.6%
|
8 | 건강/복지에서의 혜택 차이 | 29 | 0 |
2.7%
|
9 | 기타 | 39 | 0 |
3.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고용상 성차별 | 76 | 0 |
7.1%
|
2 | 출산, 양육 등으로 인한 여성의 경력 단절 | 174 | 0 |
16.3%
|
3 | 가사노동 및 가족 돌봄에서 남성의 소극적 참여 | 247 | 0 |
23.2%
|
4 | 의사결정에서 여성의 낮은 대표성 | 81 | 0 |
7.6%
|
5 | 여성에 대한 폭력 | 93 | 0 |
8.7%
|
6 | 인터넷 방송, 메타버스 등에서 여성의 성적 대상화 | 95 | 0 |
8.9%
|
7 | 온라인에서 성별 혐오와 공격 | 172 | 0 |
16.2%
|
8 | 건강/복지에서의 혜택 차이 | 65 | 0 |
6.1%
|
9 | 기타 | 20 | 0 |
1.9%
|
99 | 무응답 | 42 | 0 |
3.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가사노동 및 가족 돌봄에서의 남자의 육아휴직 등 휴가 적극 활용하지 못하는 환경 | 1 | 0 |
2.1%
|
- | 개선이라는 명분으로 생기는 역차별 | 1 | 0 |
2.1%
|
- | 고위직 승진대상에서 부시장은 항상 남자 | 1 | 0 |
2.1%
|
- | 남녀 역차별 | 1 | 0 |
2.1%
|
- | 남녀차별좀 하지마라 | 1 | 0 |
2.1%
|
- | 남성 강제징용에 대한 대가 | 1 | 0 |
2.1%
|
- | 남성 역차별 | 2 | 0 |
4.3%
|
- | 남성에 대한 역차별 | 4 | 0 |
8.5%
|
- | 남성이라서 병역의 의무를 수행하는것에 대한 혜택이 없음 | 1 | 0 |
2.1%
|
- | 남자의 낮은 인권수준(힘들고 위험한 일은 다 남자) | 1 | 0 |
2.1%
|
- | 복지 등 여성위주(휴게실 등)로 남성 복지시설 확충 | 1 | 0 |
2.1%
|
- | 불평등 없음 | 1 | 0 |
2.1%
|
- | 불평등이 있나요? | 1 | 0 |
2.1%
|
- | 살림하는 남자에 대한 편향된 인식 | 1 | 0 |
2.1%
|
- | 상대적으로 남성의 역차별 | 1 | 0 |
2.1%
|
- | 설문과 같이 여성만을 피해자로 보는 시선 | 1 | 0 |
2.1%
|
- | 설문조사를 남성 차별적인 선택지도 만들어줘야겠죠? | 1 | 0 |
2.1%
|
- | 성적인 문제가 똑같이 발생 했을 때 남자가 더 피해를 입는 경우 | 1 | 0 |
2.1%
|
- | 양성평등제도를 폐지하고 공정과 상식에 따른 능력 중심의 인재 채용 | 1 | 0 |
2.1%
|
- | 양육 등으로 인한 남성의 경력 단절 | 1 | 0 |
2.1%
|
- | 업무분장 | 1 | 0 |
2.1%
|
- | 없는 문제를 부각하여 잘지내던 이성간 관계 파탄행위 금지 | 1 | 0 |
2.1%
|
- | 여성 중심의 정책 폐지 및 남성에 대한 역차별 금지 | 1 | 0 |
2.1%
|
- | 여성에 대한 배려가 직장에서 지위고착화로 교대근무, 밤샘작업 등에서 여성은 제외되는 등 남성에게 불평등한 실태가 개선되지 않고 있음 | 1 | 0 |
2.1%
|
- | 여성우대정책 | 1 | 0 |
2.1%
|
- | 여성위주의 정책위주이다보니 남성이 소외됨 | 1 | 0 |
2.1%
|
- | 여성을 미성숙한 개체로 인식하고 많은 책임에서 배제하는 행위 | 1 | 0 |
2.1%
|
- | 여성의 사회적 능력 무시(고위직급 미배치) | 1 | 0 |
2.1%
|
- | 여성이 무조건적으로 차별받고 있다는 인식 | 1 | 0 |
2.1%
|
- | 역차별 | 2 | 0 |
4.3%
|
- | 역차별, 교육수준 | 1 | 0 |
2.1%
|
- | 역차별폐해 근절 | 1 | 0 |
2.1%
|
- | 인식조사만 하면 워하나? | 1 | 0 |
2.1%
|
- | 잠재적 범죄자 취급 및 할당제로 인한 불이익 | 1 | 0 |
2.1%
|
- | 젊은 세대 위주 정책의 역차별 | 1 | 0 |
2.1%
|
- | 제목은 성불평등이면서 내용은 여성이 불평등한내용이라니 남자가 차별받고 있어요 | 1 | 0 |
2.1%
|
- | 질문 자체가 여성이 불평등하다는 전제하에 만들어놓았네요 | 1 | 0 |
2.1%
|
- | 질문지 내역에 여성에 대한 폭력부터 성차별 | 1 | 0 |
2.1%
|
- | 질문지에서조차 드러나는 여성의 약자의식 | 1 | 0 |
2.1%
|
- | 출산, 양육을 이유로 미혼자와 달리 혜택 부여 금지 | 1 | 0 |
2.1%
|
- | 출산장려 지원 | 1 | 0 |
2.1%
|
- | 특정 성별 할당제 폐지 | 1 | 0 |
2.1%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97 | 0 |
9.1%
|
2 | 그렇지 않다 | 344 | 0 |
32.3%
|
3 | 그렇다 | 549 | 0 |
51.5%
|
4 | 매우 그렇다 | 75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64 | 0 |
24.8%
|
2 | 그렇지 않다 | 609 | 0 |
57.2%
|
3 | 그렇다 | 166 | 0 |
15.6%
|
4 | 매우 그렇다 | 26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28 | 0 |
21.4%
|
2 | 그렇지 않다 | 469 | 0 |
44%
|
3 | 그렇다 | 306 | 0 |
28.7%
|
4 | 매우 그렇다 | 62 | 0 |
5.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48 | 0 |
23.3%
|
2 | 그렇지 않다 | 602 | 0 |
56.5%
|
3 | 그렇다 | 196 | 0 |
18.4%
|
4 | 매우 그렇다 | 19 | 0 |
1.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65 | 0 |
6.1%
|
2 | 그렇지 않다 | 434 | 0 |
40.8%
|
3 | 그렇다 | 490 | 0 |
46%
|
4 | 매우 그렇다 | 76 | 0 |
7.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62 | 0 |
5.8%
|
2 | 그렇지 않다 | 374 | 0 |
35.1%
|
3 | 그렇다 | 532 | 0 |
50%
|
4 | 매우 그렇다 | 97 | 0 |
9.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관련 없음 | 290 | 0 |
27.2%
|
2 | 별로 관련 없음 | 466 | 0 |
43.8%
|
3 | 약간 관련 있음 | 249 | 0 |
23.4%
|
4 | 매우 관련 높음 | 60 | 0 |
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381 | 0 |
35.8%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487 | 0 |
45.7%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187 | 0 |
17.6%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10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339 | 0 |
31.8%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505 | 0 |
47.4%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210 | 0 |
19.7%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1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612 | 0 |
57.5%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322 | 0 |
30.2%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124 | 0 |
11.6%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7 | 0 |
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233 | 0 |
21.9%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494 | 0 |
46.4%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315 | 0 |
29.6%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23 | 0 |
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251 | 0 |
23.6%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442 | 0 |
41.5%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345 | 0 |
32.4%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27 | 0 |
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422 | 0 |
39.6%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426 | 0 |
40%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202 | 0 |
19%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15 | 0 |
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283 | 0 |
26.6%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439 | 0 |
41.2%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327 | 0 |
30.7%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16 | 0 |
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297 | 0 |
27.9%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445 | 0 |
41.8%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303 | 0 |
28.5%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20 | 0 |
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190 | 0 |
17.8%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369 | 0 |
34.6%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426 | 0 |
40%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80 | 0 |
7.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50 | 0 |
4.7%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351 | 0 |
33%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573 | 0 |
53.8%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91 | 0 |
8.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106 | 0 |
10%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444 | 0 |
41.7%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471 | 0 |
44.2%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44 | 0 |
4.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207 | 0 |
19.4%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496 | 0 |
46.6%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335 | 0 |
31.5%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27 | 0 |
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420 | 0 |
39.4%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448 | 0 |
42.1%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181 | 0 |
17%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16 | 0 |
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188 | 0 |
17.7%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498 | 0 |
46.8%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336 | 0 |
31.5%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43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259 | 0 |
24.3%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491 | 0 |
46.1%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285 | 0 |
26.8%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30 | 0 |
2.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124 | 0 |
11.6%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365 | 0 |
34.3%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493 | 0 |
46.3%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83 | 0 |
7.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87 | 0 |
8.2%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311 | 0 |
29.2%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563 | 0 |
52.9%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104 | 0 |
9.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113 | 0 |
10.6%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361 | 0 |
33.9%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520 | 0 |
48.8%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71 | 0 |
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31 | 0 |
2.9%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모름 | 199 | 0 |
18.7%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652 | 0 |
61.2%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183 | 0 |
17.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96 | 0 |
9%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219 | 0 |
20.6%
|
3 | 어느정도 필요함 | 555 | 0 |
52.1%
|
4 | 매우 필요함 | 195 | 0 |
1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46 | 0 |
4.3%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182 | 0 |
17.1%
|
3 | 어느정도 필요함 | 649 | 0 |
60.9%
|
4 | 매우 필요함 | 188 | 0 |
17.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53 | 0 |
5%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166 | 0 |
15.6%
|
3 | 어느정도 필요함 | 641 | 0 |
60.2%
|
4 | 매우 필요함 | 205 | 0 |
19.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19 | 0 |
1.8%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111 | 0 |
10.4%
|
3 | 어느정도 필요함 | 457 | 0 |
42.9%
|
4 | 매우 필요함 | 478 | 0 |
4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45 | 0 |
4.2%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168 | 0 |
15.8%
|
3 | 어느정도 필요함 | 460 | 0 |
43.2%
|
4 | 매우 필요함 | 392 | 0 |
36.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71 | 0 |
6.7%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176 | 0 |
16.5%
|
3 | 어느정도 필요함 | 440 | 0 |
41.3%
|
4 | 매우 필요함 | 378 | 0 |
35.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17 | 0 |
1.6%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98 | 0 |
9.2%
|
3 | 어느정도 필요함 | 473 | 0 |
44.4%
|
4 | 매우 필요함 | 477 | 0 |
4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18 | 0 |
1.7%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84 | 0 |
7.9%
|
3 | 어느정도 필요함 | 425 | 0 |
39.9%
|
4 | 매우 필요함 | 538 | 0 |
5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12 | 0 |
1.1%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66 | 0 |
6.2%
|
3 | 어느정도 필요함 | 441 | 0 |
41.4%
|
4 | 매우 필요함 | 546 | 0 |
5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13 | 0 |
1.2%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71 | 0 |
6.7%
|
3 | 어느정도 필요함 | 485 | 0 |
45.5%
|
4 | 매우 필요함 | 496 | 0 |
46.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25 | 0 |
2.3%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70 | 0 |
6.6%
|
3 | 어느정도 필요함 | 458 | 0 |
43%
|
4 | 매우 필요함 | 512 | 0 |
48.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17 | 0 |
1.6%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51 | 0 |
4.8%
|
3 | 어느정도 필요함 | 382 | 0 |
35.9%
|
4 | 매우 필요함 | 615 | 0 |
57.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15 | 0 |
1.4%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55 | 0 |
5.2%
|
3 | 어느정도 필요함 | 371 | 0 |
34.8%
|
4 | 매우 필요함 | 624 | 0 |
58.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차별금지 | 20 | 0 |
5.2%
|
2 | 소득격차 해소 | 3 | 0 |
0.8%
|
3 | 여성간부 확대 | 5 | 0 |
1.3%
|
4 | 역차별 금지 | 23 | 0 |
5.9%
|
5 | 경력단절 문제 해결 | 7 | 0 |
1.8%
|
6 | 남성 육아휴직 확대 | 6 | 0 |
1.5%
|
7 | 사회적 인식개선 | 9 | 0 |
2.3%
|
8 | 남녀 균형필요 | 22 | 0 |
5.7%
|
9 | 장애인 보호조치 | 1 | 0 |
0.3%
|
10 | 장애인 노동환경 개선 | 1 | 0 |
0.3%
|
11 | 양성평등 | 6 | 0 |
1.5%
|
12 | 출산장려정책 | 9 | 0 |
2.3%
|
13 | 처우개선 | 2 | 0 |
0.5%
|
14 | 저명인사의 육아강연 | 1 | 0 |
0.3%
|
15 | 가정 내 성차별적 호칭 개선 | 1 | 0 |
0.3%
|
16 | 위반자 패널티 적용 | 1 | 0 |
0.3%
|
17 | 육아휴직 확대 | 3 | 0 |
0.8%
|
18 | 개인능력이 중시되는 정책 | 3 | 0 |
0.8%
|
19 | 공동체의식 함양 | 1 | 0 |
0.3%
|
20 | 돌봄시설 확대 | 6 | 0 |
1.5%
|
21 | 미혼모,미혼부 지원 확대 | 2 | 0 |
0.5%
|
22 | 임금정책 개선 | 4 | 0 |
1%
|
23 | 성소수자에 대한 인식개선 | 3 | 0 |
0.8%
|
24 | 가정중심의 정책 필요 | 1 | 0 |
0.3%
|
25 | 성문제는 권력의 문제로 다뤄야 | 1 | 0 |
0.3%
|
26 | 처벌강화 | 5 | 0 |
1.3%
|
27 | 세대갈등 해소정책 | 1 | 0 |
0.3%
|
28 | 청년우대정책 개선 | 3 | 0 |
0.8%
|
29 | 성희롱 2차 가해 예방 방안 | 3 | 0 |
0.8%
|
30 | 성희롱,성폭력 가해공무원 파면 | 1 | 0 |
0.3%
|
31 | 여성인권 보호 | 4 | 0 |
1%
|
32 | 사회적 약자 보호 | 3 | 0 |
0.8%
|
33 | 지속적인 교육 | 6 | 0 |
1.5%
|
34 | 불이익방지를 위한 제도 보완 | 1 | 0 |
0.3%
|
35 | 현실적인 지원 | 1 | 0 |
0.3%
|
36 | 출산,육아는 개인적 선택이므로 지원 제외 | 1 | 0 |
0.3%
|
37 | 나이,성별을 고려한 정책 | 1 | 0 |
0.3%
|
38 | 근무시간 단축 | 1 | 0 |
0.3%
|
39 | 비상근무의 성평등근무체계 도입 | 1 | 0 |
0.3%
|
40 | 부서별 직렬별 남녀할당제 | 1 | 0 |
0.3%
|
41 | 승진시, 성과분장시 | 1 | 0 |
0.3%
|
42 | 인맥문화 개선 | 1 | 0 |
0.3%
|
43 | 남성의 가사부담 법제화 | 1 | 0 |
0.3%
|
44 | 1인가구 지원정책 | 2 | 0 |
0.5%
|
45 | 익명 의견수렴 창구 | 1 | 0 |
0.3%
|
46 | 기존 정책 잘 유지 | 3 | 0 |
0.8%
|
47 | 존중,배려의 장려정책 | 1 | 0 |
0.3%
|
48 | 육아시간 의무 | 2 | 0 |
0.5%
|
49 | 자녀의 안전대책 강화 | 1 | 0 |
0.3%
|
50 | 기관별 소통 | 1 | 0 |
0.3%
|
51 | 남녀간 갈등해소 정책 | 1 | 0 |
0.3%
|
52 | 비혼자 지원정책 | 1 | 0 |
0.3%
|
53 | 조부모 등 기타양육자 지원정책 | 1 | 0 |
0.3%
|
54 | 서울시 인사제도 | 1 | 0 |
0.3%
|
55 | 여성에 대한 성폭력 근절 | 2 | 0 |
0.5%
|
56 | 고용시 남녀구분모집의 탄력성 필요 | 3 | 0 |
0.8%
|
57 | 소통하는 근무환경 조성 | 1 | 0 |
0.3%
|
58 | 성차별적 조치 공개 | 1 | 0 |
0.3%
|
59 | 다양한 성을 위한 정책 | 2 | 0 |
0.5%
|
60 | 육아지원 | 2 | 0 |
0.5%
|
61 | 정확한 언어사용을 정책으로 | 1 | 0 |
0.3%
|
62 | 모든 정책의 균형적 해결 | 1 | 0 |
0.3%
|
63 | 특정문화 차별 해소 | 1 | 0 |
0.3%
|
64 | 성주류화 반발심리나 행동에 대한 대비책 | 1 | 0 |
0.3%
|
65 | 남성의 적극적인 양육참여 분위기 조성 | 1 | 0 |
0.3%
|
66 | 여성 특별 월차 의무확대 | 1 | 0 |
0.3%
|
67 | 여성의 현장지원업무 가능하게 | 1 | 0 |
0.3%
|
68 | 여성모자 보호 | 1 | 0 |
0.3%
|
69 | 남성의 잠재적 범죄자 취급 금지 | 2 | 0 |
0.5%
|
70 | 능률과 효율을 위한 정책 | 1 | 0 |
0.3%
|
71 | 편당을 만들어 평판에 개입하는 행위 방지 | 1 | 0 |
0.3%
|
72 | 직장내 갑질 처벌 | 2 | 0 |
0.5%
|
73 | 인터넷 상의 성별갈등 완화 정책 | 1 | 0 |
0.3%
|
74 | 여성수가 적다는 것으로의 혜택은 차별임 | 1 | 0 |
0.3%
|
99 | 없음/잘 모름 | 169 | 0 |
43.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44 | 0 |
4.1%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130 | 0 |
12.2%
|
3 | 약간 필요함 | 475 | 0 |
44.6%
|
4 | 매우 필요함 | 416 | 0 |
39.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80 | 0 |
7.5%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281 | 0 |
26.4%
|
3 | 약간 필요함 | 471 | 0 |
44.2%
|
4 | 매우 필요함 | 233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52 | 0 |
4.9%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200 | 0 |
18.8%
|
3 | 약간 필요함 | 424 | 0 |
39.8%
|
4 | 매우 필요함 | 389 | 0 |
36.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77 | 0 |
7.2%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290 | 0 |
27.2%
|
3 | 약간 필요함 | 478 | 0 |
44.9%
|
4 | 매우 필요함 | 220 | 0 |
2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88 | 0 |
8.3%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349 | 0 |
32.8%
|
3 | 약간 필요함 | 435 | 0 |
40.8%
|
4 | 매우 필요함 | 193 | 0 |
18.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71 | 0 |
6.7%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271 | 0 |
25.4%
|
3 | 약간 필요함 | 463 | 0 |
43.5%
|
4 | 매우 필요함 | 260 | 0 |
2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51 | 0 |
4.8%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171 | 0 |
16.1%
|
3 | 약간 필요함 | 499 | 0 |
46.9%
|
4 | 매우 필요함 | 344 | 0 |
3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48 | 0 |
4.5%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158 | 0 |
14.8%
|
3 | 약간 필요함 | 458 | 0 |
43%
|
4 | 매우 필요함 | 401 | 0 |
37.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67 | 0 |
6.3%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264 | 0 |
24.8%
|
3 | 약간 필요함 | 455 | 0 |
42.7%
|
4 | 매우 필요함 | 279 | 0 |
26.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70 | 0 |
6.6%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235 | 0 |
22.1%
|
3 | 약간 필요함 | 465 | 0 |
43.7%
|
4 | 매우 필요함 | 295 | 0 |
27.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80 | 0 |
7.5%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287 | 0 |
26.9%
|
3 | 약간 필요함 | 436 | 0 |
40.9%
|
4 | 매우 필요함 | 262 | 0 |
24.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102 | 0 |
9.6%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365 | 0 |
34.3%
|
3 | 약간 필요함 | 386 | 0 |
36.2%
|
4 | 매우 필요함 | 212 | 0 |
19.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97 | 0 |
9.1%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362 | 0 |
34%
|
3 | 약간 필요함 | 407 | 0 |
38.2%
|
4 | 매우 필요함 | 199 | 0 |
18.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87 | 0 |
8.2%
|
2 | 별로 필요하지 않음 | 315 | 0 |
29.6%
|
3 | 약간 필요함 | 412 | 0 |
38.7%
|
4 | 매우 필요함 | 251 | 0 |
23.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35 | 0 |
3.3%
|
2 | 별로 중요하지 않음 | 139 | 0 |
13.1%
|
3 | 약간 중요함 | 505 | 0 |
47.4%
|
4 | 매우 중요함 | 386 | 0 |
36.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25 | 0 |
2.3%
|
2 | 별로 중요하지 않음 | 129 | 0 |
12.1%
|
3 | 약간 중요함 | 573 | 0 |
53.8%
|
4 | 매우 중요함 | 338 | 0 |
3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65 | 0 |
6.1%
|
2 | 별로 중요하지 않음 | 222 | 0 |
20.8%
|
3 | 약간 중요함 | 543 | 0 |
51%
|
4 | 매우 중요함 | 235 | 0 |
2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44 | 0 |
4.1%
|
2 | 별로 중요하지 않음 | 173 | 0 |
16.2%
|
3 | 약간 중요함 | 577 | 0 |
54.2%
|
4 | 매우 중요함 | 271 | 0 |
25.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123 | 0 |
11.5%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 모름 | 496 | 0 |
46.6%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413 | 0 |
38.8%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33 | 0 |
3.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173 | 0 |
16.2%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 모름 | 548 | 0 |
51.5%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317 | 0 |
29.8%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27 | 0 |
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88 | 0 |
8.3%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 모름 | 369 | 0 |
34.6%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536 | 0 |
50.3%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72 | 0 |
6.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23 | 0 |
2.2%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 모름 | 184 | 0 |
17.3%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716 | 0 |
67.2%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142 | 0 |
1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128 | 0 |
12%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 모름 | 452 | 0 |
42.4%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434 | 0 |
40.8%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51 | 0 |
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163 | 0 |
15.3%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 모름 | 460 | 0 |
43.2%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397 | 0 |
37.3%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45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168 | 0 |
15.8%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 모름 | 482 | 0 |
45.3%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380 | 0 |
35.7%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35 | 0 |
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47 | 0 |
4.4%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 모름 | 317 | 0 |
29.8%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625 | 0 |
58.7%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76 | 0 |
7.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들어본 적 없음 | 202 | 0 |
19%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 모름 | 451 | 0 |
42.3%
|
3 | 들어봤고 내용도 알고 있음 | 365 | 0 |
34.3%
|
4 |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알고 있음 | 47 | 0 |
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79 | 0 |
8.4%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258 | 0 |
27.4%
|
3 | 약간 그렇다 | 494 | 0 |
52.5%
|
4 | 매우 그렇다 | 110 | 0 |
11.7%
|
-1 | 비해당 | 124 | 0 |
1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16 | 0 |
11.9%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298 | 0 |
30.5%
|
3 | 약간 그렇다 | 458 | 0 |
46.8%
|
4 | 매우 그렇다 | 106 | 0 |
10.8%
|
-1 | 비해당 | 87 | 0 |
8.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64 | 0 |
6.7%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226 | 0 |
23.7%
|
3 | 약간 그렇다 | 530 | 0 |
55.7%
|
4 | 매우 그렇다 | 132 | 0 |
13.9%
|
-1 | 비해당 | 113 | 0 |
1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85 | 0 |
8%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212 | 0 |
19.9%
|
3 | 약간 그렇다 | 550 | 0 |
51.6%
|
4 | 매우 그렇다 | 187 | 0 |
17.6%
|
9 | 모름/무응답 | 31 | 0 |
2.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53 | 0 |
5%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161 | 0 |
15.1%
|
3 | 약간 그렇다 | 584 | 0 |
54.8%
|
4 | 매우 그렇다 | 267 | 0 |
25.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470 | 0 |
44.1%
|
2 | 없다 | 595 | 0 |
55.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429 | 0 |
91.3%
|
1 | 그렇다 | 41 | 0 |
8.7%
|
-1 | 비해당 | 59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311 | 0 |
66.2%
|
1 | 그렇다 | 159 | 0 |
33.8%
|
-1 | 비해당 | 59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433 | 0 |
92.1%
|
1 | 그렇다 | 37 | 0 |
7.9%
|
-1 | 비해당 | 59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402 | 0 |
85.5%
|
1 | 그렇다 | 68 | 0 |
14.5%
|
-1 | 비해당 | 59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44 | 0 |
51.9%
|
1 | 그렇다 | 226 | 0 |
48.1%
|
-1 | 비해당 | 59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362 | 0 |
77%
|
1 | 그렇다 | 108 | 0 |
23%
|
-1 | 비해당 | 59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418 | 0 |
88.9%
|
1 | 그렇다 | 52 | 0 |
11.1%
|
-1 | 비해당 | 59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08 | 0 |
23%
|
1 | 그렇다 | 362 | 0 |
77%
|
-1 | 비해당 | 59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466 | 0 |
99.1%
|
1 | 그렇다 | 4 | 0 |
0.9%
|
-1 | 비해당 | 59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약자 고려 | 1 | 0 |
50%
|
- | 위원회 성별 구성 현황 보고 및 조정 | 1 | 0 |
5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법령 성별영향평가 | 17 | 0 |
5.7%
|
2 | 계획 성별영향평가 | 47 | 0 |
15.7%
|
3 | 사업 성별영향평가 | 13 | 0 |
4.3%
|
4 |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 36 | 0 |
12%
|
5 | 성인지예산서 | 150 | 0 |
50%
|
6 | 성인지결산서 | 37 | 0 |
12.3%
|
-1 | 비해당 | 76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2000 | 3 | 0 |
1%
|
- | 2010 | 2 | 0 |
0.7%
|
- | 2011 | 2 | 0 |
0.7%
|
- | 2012 | 2 | 0 |
0.7%
|
- | 2013 | 2 | 0 |
0.7%
|
- | 2014 | 2 | 0 |
0.7%
|
- | 2015 | 8 | 0 |
2.7%
|
- | 2016 | 10 | 0 |
3.3%
|
- | 2017 | 10 | 0 |
3.3%
|
- | 2018 | 20 | 0 |
6.7%
|
- | 2019 | 45 | 0 |
15%
|
- | 2020 | 41 | 0 |
13.7%
|
- | 2021 | 98 | 0 |
32.7%
|
- | 2022 | 55 | 0 |
18.3%
|
-1 | 비해당 | 76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공질서 및 안전 | 14 | 0 |
4.7%
|
2 | 과학기술 | 2 | 0 |
0.7%
|
3 | 교육 | 24 | 0 |
8%
|
4 | 교통 및 물류 | 18 | 0 |
6%
|
5 | 농림 | 4 | 0 |
1.3%
|
6 | 문화체육관광 | 41 | 0 |
13.7%
|
7 | 보건 | 31 | 0 |
10.3%
|
8 | 사회복지 | 48 | 0 |
16%
|
9 | 산업/통상/중소기업 | 6 | 0 |
2%
|
10 | 일반공공행정 | 74 | 0 |
24.7%
|
11 | 지역개발 | 20 | 0 |
6.7%
|
12 | 통일/외교 | 1 | 0 |
0.3%
|
13 | 해양수산 | 0 | 0 |
0%
|
14 | 환경 | 17 | 0 |
5.7%
|
-1 | 비해당 | 76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55 | 0 |
51.7%
|
2 | 아니오 | 145 | 0 |
48.3%
|
-1 | 비해당 | 76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컨설팅 | 66 | 0 |
42.6%
|
2 | 교육 | 53 | 0 |
34.2%
|
3 | 둘 다 | 33 | 0 |
21.3%
|
4 | 기타 | 3 | 0 |
1.9%
|
-1 | 비해당 | 9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사업계획 | 1 | 0 |
33.3%
|
- | 자체구성 | 1 | 0 |
33.3%
|
- | 젠더자문관 조언 | 1 | 0 |
33.3%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음 | 12 | 0 |
12.1%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음 | 25 | 0 |
25.3%
|
3 | 약간 도움이 됨 | 50 | 0 |
50.5%
|
4 | 매우 도움이 됨 | 12 | 0 |
12.1%
|
-1 | 비해당 | 96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음 | 6 | 0 |
7%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음 | 21 | 0 |
24.4%
|
3 | 약간 도움이 됨 | 49 | 0 |
57%
|
4 | 매우 도움이 됨 | 10 | 0 |
11.6%
|
-1 | 비해당 | 979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음 | 47 | 0 |
10%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음 | 155 | 0 |
33%
|
3 | 약간 도움이 됨 | 229 | 0 |
48.7%
|
4 | 매우 도움이 됨 | 39 | 0 |
8.3%
|
-1 | 비해당 | 59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성인지 감수성 향상 | 153 | 0 |
57.1%
|
2 | 정책 기획 시 정책 대상에 대한 고려 | 62 | 0 |
23.1%
|
3 | 예산의 효율적 배분 | 10 | 0 |
3.7%
|
4 | 사업 성과 향상 | 12 | 0 |
4.5%
|
5 | 사업운영 방식 개선 | 10 | 0 |
3.7%
|
6 | 정책대상별 사업 효과 차이 인지 | 16 | 0 |
6%
|
7 | 기타 | 5 | 0 |
1.9%
|
-1 | 비해당 | 797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관련 없는 사업에 성주류화제도를 억지로 적용하게 하는 것은 비 효율적임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제도 수행방식을 이해하기 어려움 | 79 | 0 |
16.8%
|
2 | 참고자료가 부족함 | 32 | 0 |
6.8%
|
3 | 다른 제도와 중복 운영됨 | 14 | 0 |
3%
|
4 | 업무 부담이 큼 | 68 | 0 |
14.5%
|
5 | 수행에 대한 보상(인정)이 부족함 | 16 | 0 |
3.4%
|
6 | 개선결과를 사업에 반영하기 어려움 | 67 | 0 |
14.3%
|
7 | 성과를 평가하기 어려움 | 83 | 0 |
17.7%
|
8 | 업무에 적용하기 어려움 | 85 | 0 |
18.1%
|
9 | 기타 | 16 | 0 |
3.4%
|
10 | 별다른 어려움 없음 | 10 | 0 |
2.1%
|
-1 | 비해당 | 59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제도 수행방식을 이해하기 어려움 | 43 | 0 |
9.1%
|
2 | 참고자료가 부족함 | 21 | 0 |
4.5%
|
3 | 다른 제도와 중복 운영됨 | 20 | 0 |
4.3%
|
4 | 업무 부담이 큼 | 38 | 0 |
8.1%
|
5 | 수행에 대한 보상(인정)이 부족함 | 41 | 0 |
8.7%
|
6 | 개선결과를 사업에 반영하기 어려움 | 65 | 0 |
13.8%
|
7 | 성과를 평가하기 어려움 | 100 | 0 |
21.3%
|
8 | 업무에 적용하기 어려움 | 107 | 0 |
22.8%
|
9 | 기타 | 11 | 0 |
2.3%
|
10 | 별다른 어려움 없음 | 0 | 0 |
0%
|
99 | 무응답 | 24 | 0 |
5.1%
|
-1 | 비해당 | 59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 | 1 | 0 |
3.7%
|
- | 고위직 성인지교육 필요(5급이상 필수) | 1 | 0 |
3.7%
|
- | 관련부서에서 자료만 달라고 함. 충분한 설명이나 현안부서에서의 어려움을 잘 모르고 있음 | 1 | 0 |
3.7%
|
- | 귀찮음 | 1 | 0 |
3.7%
|
- | 기계적 평등만을 강조하는 불필요하고 번거로운 행정편의주의 | 1 | 0 |
3.7%
|
- | 남성 여성의 특성이 있는데 모두 무시하는 듯한 느낌을 받음 | 1 | 0 |
3.7%
|
- | 남성에 대한 역차별 우려 | 1 | 0 |
3.7%
|
- | 무관심 | 1 | 0 |
3.7%
|
- | 무슨업무마다 성별성별성별 하 | 1 | 0 |
3.7%
|
- | 별로 효과성이 없다고 느껴짐, 억지로 그 정책을 위해 수행하는 느낌 | 1 | 0 |
3.7%
|
- | 비논리적, 비이성적, 비과학적 주장을 업무에 적용할 수 없었음 | 1 | 0 |
3.7%
|
- | 사업별 특성 미고려 | 1 | 0 |
3.7%
|
- | 사업의 대상이 여성,남성이 아닌 부부, 산모와 신생아이므로 성인지와 상관없는 사업임에도 성인지에 끼워넣음(예: 난임부부지원사업,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 1 | 0 |
3.7%
|
- | 사업이해도와 무관 | 1 | 0 |
3.7%
|
- | 성주류화 제도라는 것자체가 성차별을 부각시키는 제도임 | 1 | 0 |
3.7%
|
- | 성주류화 제도와 관련없는 사업이 선정되어 적용하기 어려움 | 1 | 0 |
3.7%
|
- | 이전 항목에서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한것은 업무상 성별 관련된 부분이 없기 때문. 성인지교육도 피해대상을 여성으로 국한한 강의가 대부분인데 성범죄, 성차별적인 요소 모두 남녀에게 발생할수있다는 전제하에 교육해주길 원함 | 1 | 0 |
3.7%
|
- | 적용하기 어려운 사업에 억지로 끼워맞춰야 하는 경우였음 | 1 | 0 |
3.7%
|
- | 정말 필요해서 적용한다기 보다는 보여주기식 실적으로 운영되어 역효과 유발 | 1 | 0 |
3.7%
|
- | 정직필요한사람이 교육을 듣지않음 | 1 | 0 |
3.7%
|
- | 제도 수행이 성인지 개선에 도움이 되는지 이해 불가 | 1 | 0 |
3.7%
|
- | 제도가 정말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음 | 1 | 0 |
3.7%
|
- | 제도에 맞춰 억지 적용 | 1 | 0 |
3.7%
|
- | 차이와 차별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이 그릇된 상황이라 접근 시작부터 잘못되어 있음 | 1 | 0 |
3.7%
|
- | 컨설팅하는 전문가도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몰랐음 | 1 | 0 |
3.7%
|
- | 형식적인 자료 작성에 불과함 | 1 | 0 |
3.7%
|
- | 홍보물 영향평가시 여성은 무조건 치마 금지, 긴머리 금지 , 남성은 무조건 핑크색 을 활용해야 한다는 등 전혀 이해할 수 없는 지적을 받음 | 1 | 0 |
3.7%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낮음 | 79 | 0 |
7.4%
|
2 | 낮음 | 437 | 0 |
41%
|
3 | 높음 | 445 | 0 |
41.8%
|
4 | 매우 높음 | 104 | 0 |
9.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낮음 | 87 | 0 |
8.2%
|
2 | 낮음 | 451 | 0 |
42.3%
|
3 | 높음 | 440 | 0 |
41.3%
|
4 | 매우 높음 | 87 | 0 |
8.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낮음 | 79 | 0 |
7.4%
|
2 | 낮음 | 439 | 0 |
41.2%
|
3 | 높음 | 454 | 0 |
42.6%
|
4 | 매우 높음 | 93 | 0 |
8.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낮음 | 95 | 0 |
8.9%
|
2 | 낮음 | 506 | 0 |
47.5%
|
3 | 높음 | 392 | 0 |
36.8%
|
4 | 매우 높음 | 72 | 0 |
6.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낮음 | 107 | 0 |
10%
|
2 | 낮음 | 528 | 0 |
49.6%
|
3 | 높음 | 363 | 0 |
34.1%
|
4 | 매우 높음 | 67 | 0 |
6.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낮음 | 132 | 0 |
12.4%
|
2 | 낮음 | 610 | 0 |
57.3%
|
3 | 높음 | 280 | 0 |
26.3%
|
4 | 매우 높음 | 43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인식개선 | 25 | 0 |
6.9%
|
2 | 교육강화 | 30 | 0 |
8.3%
|
3 | 제도 필요성 홍보 | 22 | 0 |
6.1%
|
4 | 공무원 성인지감수성 향상 | 3 | 0 |
0.8%
|
5 | 기관특성에 맞는 사업으로 | 1 | 0 |
0.3%
|
6 | 실효성 있는 사업에 추진 | 25 | 0 |
6.9%
|
7 | 성인지예산의 개선 필요 | 5 | 0 |
1.4%
|
8 | 담당자 인센티브 적용 | 3 | 0 |
0.8%
|
9 | 역차별 금지 | 2 | 0 |
0.6%
|
10 | 지속적인 관심 | 4 | 0 |
1.1%
|
11 | 양성평등 | 9 | 0 |
2.5%
|
12 | 행정절차 개선 | 5 | 0 |
1.4%
|
13 | 공감대를 먼저 갖추도록 | 3 | 0 |
0.8%
|
14 | 남녀 균형필요 | 13 | 0 |
3.6%
|
15 | 가이드라인 수립 | 2 | 0 |
0.6%
|
16 | 능력에 맞는 일과 대우 | 2 | 0 |
0.6%
|
17 |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곳에 지원 | 3 | 0 |
0.8%
|
18 | 개별사례를 공론화하지 않아야 | 1 | 0 |
0.3%
|
19 | 개선사례 정기적 공지 | 1 | 0 |
0.3%
|
20 | 개선의지 | 3 | 0 |
0.8%
|
21 | 고위직은 실력으로 | 1 | 0 |
0.3%
|
22 | 민간확대를 위한 제도지원 | 1 | 0 |
0.3%
|
23 | 상명하복으로 명령 | 1 | 0 |
0.3%
|
24 | 인력 추가 | 1 | 0 |
0.3%
|
25 | 남녀 특성에 맞는 사업 | 1 | 0 |
0.3%
|
26 | 성에 대한 다양한 관점 필요 | 7 | 0 |
1.9%
|
27 | 매뉴얼 배포 | 1 | 0 |
0.3%
|
28 | 평가제도 도입 | 3 | 0 |
0.8%
|
29 | 성과평가방법 개선 | 1 | 0 |
0.3%
|
30 | 성인지 예산제도 폐지 | 5 | 0 |
1.4%
|
31 | 하나의 조직에서 일관되게 추진 | 1 | 0 |
0.3%
|
32 | 서울시의 성차별문화 개선 | 1 | 0 |
0.3%
|
33 | 형식적 접근 지양 | 4 | 0 |
1.1%
|
34 | 사업효과에 대한 성과가 미미함 | 1 | 0 |
0.3%
|
35 | 예산 확충 | 1 | 0 |
0.3%
|
36 | 소통방 개설 | 1 | 0 |
0.3%
|
37 | 성별이 아닌 사람우선인 정책 필요 | 1 | 0 |
0.3%
|
38 | 적용가능한 환경 마련 | 1 | 0 |
0.3%
|
39 | 사업이해도가 있는 컨설팅 필요 | 1 | 0 |
0.3%
|
40 | 전 실국 강제할당 없도록 | 2 | 0 |
0.6%
|
41 | 제도 재검토 | 1 | 0 |
0.3%
|
42 | 성차별의 분류 필요 | 1 | 0 |
0.3%
|
43 | 보여주기식 사업이 될 수 있음 | 1 | 0 |
0.3%
|
44 | 법적 의무화 | 1 | 0 |
0.3%
|
45 | 명칭변경 | 1 | 0 |
0.3%
|
46 | 자유로운 의견교환 | 1 | 0 |
0.3%
|
47 | 경력단절에 대한 다양한 정책 필요 | 1 | 0 |
0.3%
|
48 | 고용시 남녀구분모집의 탄력성 필요 | 1 | 0 |
0.3%
|
49 | 극단적 이데올로기 타파 | 1 | 0 |
0.3%
|
50 | 명확한 업무설명 | 1 | 0 |
0.3%
|
51 | 현 제도 추진으로도 가능 | 1 | 0 |
0.3%
|
52 | 통계수치 분석 필요 | 1 | 0 |
0.3%
|
53 | 접근성 개선 | 1 | 0 |
0.3%
|
54 | 상급자의 관심 | 1 | 0 |
0.3%
|
55 | 포퓰리즘 극복 | 1 | 0 |
0.3%
|
56 | 사업할 시간이 없음 | 1 | 0 |
0.3%
|
57 | 결과에 대한 책임을 갖도록 | 1 | 0 |
0.3%
|
58 | 쉽게 체감할 수 있는 정책 | 2 | 0 |
0.6%
|
59 | 여성우위조직, 남성우위조직의 변별력 필요 | 1 | 0 |
0.3%
|
60 | 적극참여 | 1 | 0 |
0.3%
|
61 | 성별영향 고려의 강제적용 | 1 | 0 |
0.3%
|
62 | 용어가 어려움 | 1 | 0 |
0.3%
|
63 | 업무량 감소 | 1 | 0 |
0.3%
|
64 | 강제 인원 배정 제도를 추진 | 1 | 0 |
0.3%
|
65 | 제도 실행화에 대한 수용 | 1 | 0 |
0.3%
|
66 | 의무적 제출 개선 | 1 | 0 |
0.3%
|
99 | 없음/잘 모름 | 137 | 0 |
37.8%
|
This variable is numeric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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