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KBS 공영미디어연구소가 국민들의 보이스피싱과 같은 전자금융사기에 대한 인식 및 피해 경험을 파악하여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전국의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로부터 수집한 것으로, 주요 조사내용은 전자금융사기 범죄 인지도, 전자금융사기 유형별 경험, 전자금융사기 피해 경험, 전자금융사기 피해자 가능성에 대한 인식, 전자금융사기 예방에 대한 인식, 보이스피싱 연상 이미지, 전자금융사기 주요 피해자 유형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