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우리나라 청소년의 국제교류 활동 실태를 파악하여 향후 동북아 평화공동체 형성을 위한 청소년 국제교류 정책 및 사업 방안을 모색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특히 이 조사는 동 연구에서 실시한 「2015년 한국 아동·청소년 통합조사」에 포함된 것으로 해당 조사사업에 포함되어 있는 다른 조사들과 함께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전국의 초등학교 4-6학년 및 중·고등학교 1-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국제교류 프로그램 참가 현황, 글로벌 역량, 세계시민의식, 다문화 수용성, 동북아 국가에 대한 인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