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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 대응방안에 대한 인식조사, 2016 : 학생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6-0135-V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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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장다혜 / 한국형사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


연구수행기관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초록

이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 학교폭력 발생 시 나타나는 학교 구성원 간의 갈등 양상과 해결과정을 파악하고, 학교폭력 해결절차에 대한 인식을 살펴봄으로써 학교 구성원 간의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공동체 규범을 제시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조사는 중·고등학교의 교사와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서울 및 경기 지역의 중·고등학교 1-2학년 학생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교내 갈등 상황별 학생이 원하는 조치와 해결방식, 학교폭력 및 학교폭력자치위원회 경험, 학교폭력에 대한 경험 및 인식, 학교폭력 해결방식에 대한 인식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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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류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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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파일-설문지(한글) kor_que_20160135.pdf 설문지 (한글) PDF 358.7 kB 다운로드
응답자 아이디
사회인구학적 배경변수
갈등 상황별 원하는 해결방식
사례1
사례2
사례3
사례4
사례5
학교폭력 예방교육
학교폭력자치위원회
학교폭력
경험
인식
학교폭력 해결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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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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