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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 대응방안에 대한 인식조사, 2016 : 교사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6-0134-V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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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장다혜 / 한국형사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


연구수행기관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초록

이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 학교폭력 발생 시 나타나는 학교 구성원 간의 갈등 양상과 해결과정을 파악하고, 학교폭력 해결절차에 대한 인식을 살펴봄으로써 학교 구성원 간의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공동체 규범을 제시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조사는 중·고등학교의 교사와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서울, 경기, 강원 지역의 중·고등학교에 근무하는 교사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교내 갈등 상황별 교사가 원하는 조치와 해결방식, 학교폭력 대응절차 평가, 학교폭력자치위원회 운영실태, 학교폭력 처리절차 평가, 학교폭력 해결방식에 대한 인식 및 개선방향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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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류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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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파일-설문지(한글) kor_que_20160134.pdf 설문지 (한글) PDF 418.44 kB 다운로드
응답자 아이디
사회인구학적 배경변수
갈등 상황별 원하는 해결방식
사례1
사례2
사례3
사례4
사례5
학교폭력 해결주체
학교폭력 대응절차
학교폭력자치위원회
학교폭력 처리절차
공식절차
비공식절차
학교폭력 해결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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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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